과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작은 생물 학습지도안 작은 생물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과학 )과 교수 - 학습 과정안
지 도
교 사
실 습
부 장
교 감
교 감
교 장
대 상
5 학년 4 반
남자 : 22 명 여자 : 19 명
계 : 41 명
일 시
장 소
제 1 과학실
수 업 자
과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1. 단원명: 9. 작은 생물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학생들이 직접 작은 생물이 있는 곳을 찾아 관찰하고 채집하는 과정에서 작은 생물이 잘 자라는 환경을 알아내고, 생물을 기르면서 계속 관찰하여 생김새와 특징을 알아본 후, 그 결과를 발표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이 단원에서 지도해야 할 점은 우리 주변에 있는 작은 생물들을 찾아 돋보기나 실체 현미경으로 관찰해 봄으로써 생물의 세계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높이고 계속 관찰함으로써 탐구 능력을 신장시켜 초보적인 관찰조사학습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 학생들이 흥미 있게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따라서 작은 생물에 대한 학습을 통하여 자연계에는 생김새와 특징이 다른 여러 가지 생물들이 각각의 환경에 적응하여 살아가고 있음을 알고 일상생활에서 계속 관찰하는 과학적인 생활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해야겠다.
3. 단원의 목표
가. 과학 지식 영역
⑴물과 땅에 사는 작은 생물이 사는 곳과 생활 환경을 안다.
⑵물에 사는 작은 생물의 생김새와 특징을 안다.
⑶땅에 사는 작은 생물의 생김새와 특징을 안다.
⑷땅속에 사는 작은 생물의 생김새와 특징을 안다.
나. 과학 탐구 영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CT 연구-전자칠판의 활용 및 분석
  • 학습자주도적 학습지능적, 효과적 학습 문제점과 해결방향각종 IT기술을 수업에 적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폐해전자칠판의 기술적 측면에서의 문제점 전자칠판의 실제 활용도 및 활용가능성에 대한 회의 활용활용사례 정리전자칠판 활용 지도안결론 서론오늘날 교육에 있어서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학생들, 즉 학습자들은 정보화시대를 생활환경으로 누리고 자라나는 세대이다. 이러한 학습자에게 친숙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그들의 잠재력을

  • [초등국어교육방법론] 모의수업
  • 교수 ․ 학습 과정안 2914. 차시의 평가 계획 3215. 활동지 3316. 모의 수업을 준비하며 3617. 모의 수업 약안 4218. 참고 문헌 551. 초등 국어과 모의 수업에 들어가며방학 중, 초등 국어교육방법론 수업 과제를 위해 초등학교의 국어 수업을 참관한 적이 있었다. 사실상 그때가 처음 초등학교의 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국어수업을 생생하게 볼 수 있었던 첫 기회였는데, 지도안으로만 짜여진 있던 수업이 현장에 이루어지는 모습을 보면서 내심 당황하지

  • 개별화교육(개별화학습, 개별화수업) 적용, 개별화교육(개별화학습, 개별화수업)환경과 전통교육환경의 비교, 개별화교육(개별화학습) 관련 제언
  • 수업)의 의미와 필요성, 개별화교육(개별화학습, 개별화수업)의 적용, 개별화교육(개별화학습, 개별화수업)환경과 전통교육환경의 비교, 개별화교육(개별화학습, 개별화수업) 관련 제언 고찰Ⅰ. 서론Ⅱ. 개별화교육(개별화학습, 개별화수업)의 의미Ⅲ. 개별화교육(개별화학습, 개별화수업)의 필요성Ⅳ. 개별화교육(개별화학습, 개별화수업)의 적용1. 열린 교육의 다양한 학습 유형과 그 형태2. 개별화를 위한 열린 교수․학습 과정안의 통합화3. 단일

  • 문자 해득과 문식성 지도 한글교육 필요성
  • 학습지도안-11~13별첨자료 및 학습지-14~20【비유하기】1. 비유법의 정의-212. 비유법의 종류와 예시-213. ‘비유하기’가 교육과정의 한 부분을 차지하는 이유-224. 비유하기의 필요성-235. 비유하기 지도 시 유의점-236. 묘사적 표현 지도 전략-23~247. 제 7차 초등학교 국어과 교육과정에 반영된 비유적 표현 지도내용-248. 비유적 표현 지도를 위한 쓰기 모형 고찰-249. 비유적 표현 활용 방법-2510. 비유적 표현 활용을 위한 교수*학습 모형-25~2611. 교과서

  • 초등 생물교육 수업 지도안 동물의 특징에 따라 분류하기
  • 생물종에 대한 데이터베이스가 다양하게 구축되어 있고, 분야별 유용한 사이트들이 링크되어 있어 수업의 참고자료로 활용이 용이하다. 그러나, 생물학적인 지식이 없이는 이용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학생들이 참고하기에는 부적절하다.★★☆Ⅱ.본 차시 교수학습 과정안I. 단원5. 주변의 생물II. 단원의 개관이 단원은 과학과 교육 과정의 6학년 ‘주변의 생물’ 관련 단원이다. 이 단원은 주변에 있는 생물들의 특징을 관찰하여 이들의 분류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