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 2 3 자유주의와 민족주의의 발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수업지도안 >>
2-3. 자유주의와 민족주의의 발전
1. 대상 및 시간
대상 : 중학교 2학년 학생
시간 : 45분
2. 단원 별 구분
서양 근대 사회의 발전과 변화
3. 자유주의와 민족주의의 발전
1) 자유주의의 발전.................................................pp. 72
2) 민족주의 운동....................................................pp. 74
3) 19세기 미국과 러시아
4) 19세기 문화
3. 학습 목표(학습의 주안점)
자유주의와 민족주의 운동이 근대 국민 국가 형성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여러 나라의 사례를 통해 파악한다.
19세기 미국과 러시아의 발전 과정을 이해한다.
19세기 서양에서 일어난 근대 학문과 문화, 예술의 새로운 움직임을 이해한다.
4. 본 차시에의 적용
1) 학습 목표
학습 목표
수업 방식
자유주의와 민족주의가 무엇인지 이해한다.
자유주의와 민족주의의 운동을 사례를 통해 파악하고 표현할 수 있다.
자유주의와 민족주의 운동이 근대 국민 국가 형성에 끼친 영향을 생각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리수업지도안] 새로운 바닷길을 개척하는 유럽인들- 학습지도안
  • 발전(5) 17,18세기의 유럽 문화선택학습보충서양 근대 사회의 주요 학습 내용 확인하기심화르네상스, 종교개혁, 신항로의 개척이 유럽 근대 세계에 끼친 영향을 정리하기.2. 시민 혁명과 시민 사회의 성립(1) 영국 혁명(2) 미국 혁명(3) 프랑스 혁명(4) 산업 혁명선택학습보충시민 혁명에 대한 주요 학습 내용 확인하기심화시민 혁명의 공통점과 차이점, 시민 혁명의 조건에 대해 토론하기3. 자유주의와 민족주의의 발전(1) 자유주의의 발전(2) 민

  • [수업지도안]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
  •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학 과일반 사회 교육과 학 년학 번이 름< 차 례 >Ⅰ. 사회과 교과 목표 11. 총괄 목표 12. 영역별 목표 1Ⅱ. 학습자 실태 조사 및 분석 21. 학급 소개 22. 설문지 23. 설문 결과 및 분석 3Ⅲ. 단원의 연구 51. 단원명 52. 단원의 개관 53. 단원의 학습목표 54. 지도상의 유의점 6Ⅳ. 단원의 지도계획 71. 전시학습 상기 82. 학습목표 제시 83. 수업 방법 84. 내용 정리 및 형성평가 85. 수업 준비물 8Ⅴ. 본시학습 지도안 9Ⅰ. 사회과

  • 민족주의와 실증주의
  • 2) 한국의 역사학Ⅲ. 실증주의와 민족주의 1. 관점을 정하기 위한 토론논제 1) 실증주의에 대한 논의 2) 민족주의에 대한 논의 3) 실증주의의 한계 4) 민족주의의 한계5) 민족주의의 한계에 대한 반론6) 우리의 입장은?2. 우리 조의 입장 선택Ⅳ. 민족주의 관점에서의 역사교육 1. 교과서 분석 1) 교과서에 나타난 민족주의 관점 분석 들어가기에 앞서서2) 단원별로 살펴 본 5학년 교과서에 나타난 민족주의 2. 수업 구성 의도 3. 교수학습 과정 안 Ⅴ.

  • 중학교 공통사회(세계사)과 수업지도안
  • 2학기>Ⅳ. 변화하는 세계의 여러 나라(1) 지구본과 세계 지도로보는 세계(2) 우리와 관계 깊은 나라들(3) 더 가까워지고 있는나라들Ⅱ. 서양 근대 사회의 발전과변화(1) 서양 근대 사회의 시작(2) 시민 혁명과 시민 사회의성립(3) 자유주의와 민족주의의 발전Ⅶ. 유럽 근대 사회의 성장과확대(1) 근대 의식의 각성(2) 절대주의의 성립과발전(3) 유럽 세계의 확대와아메리카․아프리카 세계(4) 자본주의의 발전과산업 혁명(5) 시

  • [사회교육] 계속되는 종교 갈등, 그리고 화해의 움직임에관한 수업설계
  • 학습지도안 교과명사회학년/학기고1(정원30)1학기차시(일자)2007년 0월 0일대단원Ⅴ문화권과 지구촌의 형성중단원1.종교와 문화의 다양성소단원(쪽수)03.계속되는 종교갈등,그리고 화해의 움직임(130p~133쪽)학습목표① 세계에서 벌어지는 있는 종교분쟁의 양상을 파악할 수 있다. ② 분쟁의 원인 중 특히 이슬람문명과 기독교문명의 갈등을 설명할 수 있다. ③ 종교간 문명 간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해결책을 말할 수 있다. 매체활용준비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