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와 직업과 교 수 학습 과정안 - 자기소개 영상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진로와 직업과 교 수 - 학 습 과 정 안
목 차

단원 연구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및 단원 설정 이유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학습 계열
가. 교과 내 연계
나. 교과 간 연계
5. 단원의 전개 계획
6. 단원의 평가 계획
7. 지도상의 유의점

학습자 실태 조사 및 분석
1. 학급 및 학생 실태
2. 활동 참여 촉진 전략 및 문제 행동 관리 방안
3. 특수교육실무원 활용계획

본시 학습의 실제
1. 본시 교수학습 활동
2. 본시 평가 계획
3. 판서 계획
4. 좌석 배치도
부 록
학습자료 및 활용방법

단원 연구
1
단원명
단 원
23. 나의 모습
제 재
자기소개 영상 만들기
2
단원 설정 이유
가. 사회관
진로 설정에 있어서 우선되어야 할 것은 자신에 대한 정확한 이해이다. 정확하고 뚜렷한 자기 인식은 진로 설정에 큰 방향을 제시한다. 자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통해 사람들 앞에서 자신을 소개하는 것은 대인관계 형성과 사회 진출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이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자기를 표현해봄으로써 대인 관계에 있어 소통의 방법을 습득할 수 있게 된다. 이 단원을 지도할 때 자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통해 자기 이해력을 길러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되고, 또한 사회 진출에 있어서 필수적인 자기소개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자 한다.
나. 학생관
본 단원을 통해 자신의 기본 정보를 아는 기초적인 기능의 습득과 함께 정확한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한 자기소개를 실천해봄으로써 자아정체성과 자립심을 기르도록 한다. 또한 자신의 미래 진로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한다. 학습자의 기본적인 성향과 욕구를 바탕으로 하여 완성도 높은 자기소개를 완성하고자 한다. 이 단원에서는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하여 스스로 자기소개를 준비함을 통해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 교재관
진로와 직업 교과는 학생의 전환 교육 차원에서 자신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자립심을 확립하여 진로 설정을 하여 지역 사회 구성원으로서 생활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교재를 통해 나와 가족 및 그리고 나의 환경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통해 진로 설정의 첫 걸음인 자신의 모습을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단원을 통해 나의 기본적인 정보를 알고 자신을 올바르게 파악하여 후에 진로 설정을 하기 전 준비가 되어 있을 수 있도록 지도하고자 한다.
3
단원의 목표
영 역
목 표
지식ㆍ이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다중지능과 프로젝트 학습
  • 교육적 시사점Ⅱ. 프로젝트 학습 ① 프로젝트 학습의 정의② 프로젝트 학습의 역사적 배경③ 프로젝트 학습의 목적④ 프로젝트 학습의 원리⑤ 프로젝트 학습에서 교사의 역할⑥ 프로젝트 학습의 특징⑦ 프로젝트 학습의 교육적 가치⑧ 프로젝트 학습의 과제와 단점⑨ 프로젝트 학습의 단계Ⅲ. 프로젝트 학습의 실제① 프로젝트 학습의 도입② 프로젝트 학습의 시작③ 프로젝트 학습의 전개④ 프로젝트 학습의 마무리⑤ 교수‧학습 과정안

  • 재량 활동 이론
  • ※ 재량 활동 이론I. 재량 활동 개정의 배경“창의적 재량 활동으로 운영” -> 단위 학교별 교육과정 편성ㆍ운영의 자율권 확대Ⅱ. 재량 활동의 의의와 내용1. 재량 활동의 의의1) 교과 교육이나 특별활동으로 달성하기 어려운 범교과 학습 및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는 교육적 기회를 제공한다.2) 지역 사회 및 단위 학교의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편성ㆍ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3)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향상키시고 학습에 대한 다

  • [특수교과교육] 개별화교육계획안 및 교수-학습과정안
  • 개별화교육계획안및 교수-학습과정안(최종 제출)- 목 차 -Ⅰ. 학생 실태조사Ⅱ. 현재 수행 수준과 학부모 기대 및 요구 수준Ⅲ. 과목별 연간 개별화교육 계획1. 국어2. 수학3. 사회4. 과학5. 실과(기술․가정)6. 음악Ⅳ. 교수-학습과정안(1차시)Ⅰ. 학생 실태조사( 작성일: 2010 년 3 월 20 일 )사진학 생 명정현준(가명)과 정 및 학 반고 1-1성 별남주민번호920902-1OOOOOO주 소서울특별시 용산구 후암동 435-2 (가브리엘의 집)전화집-H․P-장애

  • [유아교육] 유아 환경교육
  • 교육은 자연, 인간 및 문화, 환경간의 상호관련성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기능과 태도를 갖게 하는 교육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환경교육은 환경과 환경 문제에 대한 탐구와 문제 해결을 추구하는 교육으로 환경사전에서는 환경교육을 인간도 지구에 사는 다양한 생물의 일종이라는 인식아래 지구 환경에 대하여 자연 및 지리, 역사 등의 종합적인 학습을 진행하는 것이 환경교육이라고 명시 되어있다.환경교육은 사람과 그를 둘러싼 환경과의 관계를

  • [초등실과] 교과서와 지도안 분석 및 평가
  • 교과서와 지도안 분석 및 평가 초등학교 5학년 07. 정보 기기와 사이버 공간Ⅰ교과서의 교육과정 준수실과교육의 성격교육의 대상과 범위5학년 07. 정보기기와 사이버 공간 - ‘기술의 세계’ 영역교육의 목표기술에 대한 기본 소양을 바탕으로 사회를 주도하는 능력을 기르게 한다.사회적 요구오늘날의 지식기반사회에 적응하고, 사회를 선도하는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기술에 대한 학습이 반드시 요구된다.교육의 본질 및 목적인간의 조작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