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비교하기 학습지도안 비교하기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지도교사
교무부장
수업일시
(교시)
)
대상
1학년 4반
수업자
지도교사
단원명
6. 비교하기
수업형태
문제해결학습
본시 주제
재미있는 놀이와 문제해결
차시
7/7
쪽수
92-94쪽
학습목표
▷ 길이비교에 관한 재미있는 놀이를 할 수 있다.
▷ 세 컵의 물의 들이, 세 사람의 몸무게를 비교할 수 있다.
▷ 배우지 않는 것도 비교하는 말로 나타낼 수 있다.
학습자료
교사: 교과서, 그림 자료, 학습지, ppt자료, 서로 다른 컵 세 개, 물, 주전자
학생: 교과서, 필통 속 물건들
학습과정
학습흐름
교수 - 학습 활동
시간
자료 및 유의점
교사
학생
문제파악
문제확인
문제추구
문제탐색
및
문제해결
동기유발
학습목표
확인하기
활동하기
◎.학습분위기 형성 및 전시학습 상기
-교실에서 선생님이 가진 빼빼로보다 길이가 긴 물건에는 무엇이 있나요?
-모둠별에서 키가 가장 큰 사람을 뽑아 서로 비교하여 봅시다.
-펜, 막대 걸레, 자 등이 있습니다.
-학생들이 모둠별로 키가 큰 학생을 뽑아 앞에서 서로 비교할 수 있도록 한다.
5’
1’
7’
빼빼로
짝활동,
학생들의 학용품
◎학습 목표 확인
재미있는 놀이를 통하여 물체를 비교하는 말로 나타내어 봅시다.
◎.학습할 순서와 방법 찾기
『활동1』물건 비교하고 놀기
『활동2』세 컵(그릇)에 담긴 물의 들이 비교하기
『활동3』세 사람의 몸무게 비교하기
『활동4』비교하는 여러 가지 말 알아보기
『활동1』물건 비교하고 놀기
☆. 물건을 이어서 더 길게 만들기
☆. 물건을 이어서 더 짧게 만들기
-학생들은 학습할 내용에 대해 파악하고 어떤 순서로 학습이 이루어질지 파악한다.
-가위바위보를 하여 이긴 사람은 자신의 물건을 꺼내어 더 길게 잇도록 한다.
-가위바위보를 하여 진 사람은 벌칙으로 자신의 물건을 꺼내어 잇도록 한다.
학습과정
학습흐름
교수-학습 활동
시간
자료 및 유의점
교사
학생
문제탐색
및
문제해결
활동하기
『활동2』세 컵(그릇)에 담긴 물의 들이 비교하기
☆. 모양과 크기가 다른 3개의 컵(그릇)을 준비하여 들이를 비교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어느 컵(그릇)에 물이 가장 많이 들어갈지 말해 봅시다.
-물이 가장 많이 들어가는 순서대로 말해 봅시다.
-교사는 같은 들이의 용기에 담아 학생들이 들이를 비교할 수 있도록 한다.
『활동3』세 사람의 몸무게 비교하기
☆. 양팔저울을 이용하여 무게가 많이 나가는 순서대로 물건의 이름을 말해 봅시다.
-두 개씩 비교하여 어느 것이 무거운지 알아보자.
-무게가 무거운 차례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말해보자.
『활동4』비교하는 여러 가지 말 알아보기
☆. 모둠별로 기준이 되는 물건을 정하여 여러 가지 다양한 비교하는 말을 알아봅시다.
-기준이 되는 두께의 책을 정하여 더 두껍고 더 얇은 물건을 찾아보자.
-기준이 되는 굵기의 물건을 정하여 더 굵고 더 가는 물건을 찾아보자.
-거리나 깊이에 관한 말에 대해서도 같은 방법으로 알아본다.
-학생은 들이가 다른 컵(그릇)을 보며 안에 음료수가 담긴 양을 보고 어느 것이 많이 들어 있는지 알아본다.
-A컵이 가장 많이 들어가고 C컵이 가장 적게 들어갑니다.
-학생들은 교사가 제시한 양팔저울을 모습을 보고 어느 것이 더 무겁고 가벼운지 파악한다.
-학생은 교사가 제시하는 그림 자료를 보고 두께나 굵기, 거리, 깊이에 관한 비교하는 말에 대해 알고 이해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수학] 수학과 교수 학습지도안
- [교수학습방법론] 마인드맵
- [수업지도안] 청소년 성교육 교수,학습 과정안
-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활용교육][교수학습지도안]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교수학습의 계획과 진행,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교수학습지도안 작성,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교수학습지도안 모형과 유의사항,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교수학습지도안 평가
- [도덕과][윤리과][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도덕과(윤리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특성과 유형, 도덕과(윤리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타당성, 도덕과(윤리과) ICT활용교육의 교수학습과정안, 도덕과(윤리과) ICT활용교육의 교수학습진행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 윤동주 자서전 쓰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