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수업 활동계획안 교구제작서 풍선 유아 학습지도안 풍선 유아 교구제작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모 의 수 업 활 동 계 획 안 ◈
생활주제
건강한 몸과 마음
활 동 명
풍선
활동유형
신체활동
대상연령
만 3~5세
집단형태
대집단
활동목표
신체부분과 기구와의 협응력을 기른다.
풍선을 이용하여 다양한 움직임을 경험한다.
교육과정 관련요소
ㆍ건강생활: 나의 몸 움직이기
ㆍ표현생활: 창의적인 표현과정 즐기기
활동자료
풍선, 손펌프, 음악CD, 카세트, 비밀상자, 동시판.






※ <주먹 위에 주먹> 손유희를 하면서 유아들의 주의 집중을 시킨다.
T: 강남반 친구들 선생님이 오늘 비밀상자를 하나 가지고 왔는데 무엇이 들어있을지 생각해 보세요.
T: 이것은 색깔이 여러가지에요./ 이것은 잡아당기면 주~욱 늘어나요./ 이것은 불면 점점 커지는 거에요./ 그리고 너무 크게 불면, “뻥~!” 터지고 말아요.
T: 그럼, 비밀상자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한번 열어보자.
T: 와~풍선이 들어 있구나.
T: 그럼, 선생님하고 풍선을 관찰해 보고, 풍선의 움직임을 표현해보기로 해요.
활동전개
※ 풍선을 나누어 주고 생김새를 관찰한다. 고무의 특징을 설명한다.
- 풍선을 불어보고 변화는 모양을 움직임으로 표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혼합반 유치원 실습일지(만4세, 만5세) / 주제: 환경과 생활, 세계 여러나라(1수준, 2수준)
  • 유아교육기관 활동 참관 및 교사보조․ 4주 전반계획 및 세부계획 소개․ 환경정리 및 자료준비 보조․ 일주일간의 교사보조 활동 평가 및 내주의 활동계획제 2 주 ․ 유아교육기관 활동 참관 및 교사보조․ 일일 부분활동 지도 및 평가회․ 환경정리․ 교재연구, 교구 및 자료제작․ 다음주의 활동계획 작성제 3 주 ․ 부분활동 지도 및 교사보조․ 부분활동 평가․ 환경정리 및 자료제작 ․ 지도계획서 작성 및 교사와의 협의제 4 주 ․ 전

  • [아동의 안전사고 대처방업] 유아의 안전사고 유형과 특징 및 유아사고 분석 및 대처방안(화재사고 화상 스포츠사고 자연재해사고 동물사고 각각 분석)
  • 유아에게 실시된 안전교육 내용이 가정통신문, 홈페이지, 부모강연 등을 통해 가정에 전달될 수 있도록 함.⑨안전감독점 검 내 용설 명유아와 관련된 모든 장소와 상황에는 교직원이 감독하고 있다.• 유아의 모든 활동장소와 상황을 교직원이 반드시 감독해야 함. 실외놀이터 이용, 현장학습 등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활동 시 반드시 교직원이 감독한다. 실외놀이터 안전관리 담당 교사가 지정되어 있다. • 실외놀이터의 관리를 담당하는 교사를

  • 유아음악교육3) 음악의 7가지기능예를들어 설명하고 음악유아에게 가르쳐야 하는 10가지이유 유아듣기능력 발달유아음악교육목표설명하시오0k
  • 유아의 듣기능력 발달에 대해 설명하시오.3. 유아음악교육의 목표를 설명하고, 음악교육철학 조류의 4가지 유형을 기술하시오.4. 음악 개념 7가지를 설명하시오.5. 개정누리과정에서 음악교육에 해당하는 부분을 찾아서 쓰시오.6. 코다이, 달크로즈, 오르프, 스즈키, 고든 중 3명의 이론가를 골라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시오.7. 음악활동(감상, 노래, 악기, 신체표현, 국악) 중 한 개의 활동지도안을 작성하시오(도입-전개-마무리).Ⅰ. 서 론음악

  • 다문화 교육 레포트
  • 학습 자료 선정1) 문화적으로 적합한 교구들: 편견이나 고정관념 피하기2) 미술(art)을 이용하여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3)다문화 주제를 내포한 문학 작품 사용하기4) 언어5) 유치원 교실에서 저널, 잡지, 신문 활용6) 교수자원으로서 우편엽서 활용7) 문학영역의 강화 - 방문자 초대하기8) 사람인형 활용9) 그 밖의 활동Melendez, W. R., Beck, V., & Fletcher, M.(2000). Teaching social studies In early education. in Ch. 9. 다문화사회에서 성장하기. pp. 228-248. NY : Delmar.

  • [사회복지]다문화 교육및 다문화와 사회교과의 연계 방안
  • 학습 자료 선정1) 문화적으로 적합한 교구들: 편견이나 고정관념 피하기2) 미술(art)을 이용하여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3)다문화 주제를 내포한 문학 작품 사용하기4) 언어5) 유치원 교실에서 저널, 잡지, 신문 활용6) 교수자원으로서 우편엽서 활용7) 문학영역의 강화 - 방문자 초대하기8) 사람인형 활용9) 그 밖의 활동Melendez, W. R., Beck, V., & Fletcher, M.(2000). Teaching social studies In early education. in Ch. 9. 다문화사회에서 성장하기. pp. 228-248. NY : Delmar.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