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 발표 보고서 5 6학년군 경쟁 활동 필드형 게임 야구형 게임 자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5-6학년군 경쟁 활동 - 필드형 게임 中 야구형 게임
자기 책임감을 중심으로
목 차
2009 교육과정 중 경쟁 활동
2. 단원 설명
3. 수업 계획안
1) 1차시
2) 2차시
3) 3차시
4) 4차시
4. 체육관 사용 구상
5. 팀 배정
2009 개정 교육과정 중 경쟁 활동
1) 2009 개정교육 과정이 추구하는 목표
체육과는 ‘신체 활동’을 통하여 체력 및 운동 능력을 기르고 자신과 세계를 이해하며 바람직한 품성과 사회성을 갖추어, 건강하고 활기찬 삶에 필요한 능력과 함께 체육 문화를 창조적으로 계승·발전시킬 수 있는 자질을 함양한다.
2) 2009 개정교육 과정이 추구하는 인간상
신체 활동을 종합적으로 체험함으로써 신체 활동의 가치와 함께 창의인성을 내면화하여 실행하는 사람이다. 즉, 신체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체력 및 운동 능력,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력, 스포츠 정신과 공동체 의식 등의 능력을 갖춤으로써, 자신의 삶을 스스로 계발하고 나아가 범세계적 신체 문화를 계승ㆍ발전시키는 데 공헌할 수 있는 사람
3) 체육과에서 지향하는 다섯 가지 신체활동 가치영역 중 경쟁 활동
‘경쟁’은 개인이나 집단 간의 능력을 서로 겨루는 상황에서, 자기편과 협동하며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되, 상대를 배려하며 정정당당하게 경기에 임할 수 있는 능력을 추구하는 가치이다. 이는 개인주의적 성향을 극복하고 건강한 미래 사회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기초가 된다.
4) 경쟁 활동의 종류
피하기형 경쟁, 영역형 경쟁, 필드형 경쟁, 네트형 경쟁 의 네 가지 유형이 있다.
●3-4학년 군 : 피하기형 경쟁, 영역형 경쟁
●5-6학년 군 : 필드형 경쟁, 네트형 경쟁
(1)필드형 경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과 학습 지도안 수준별 학습자료 개발을 통한 게임활동 능력신장
  • 5학년 3반 (남 11, 여 13, 계 24명)수업일시 : 20@@. 9. 15. (화) 장 소 : 다목적실지도교사 : @ @ @ (인)동교과 교사연구교무교감협의 및 조언20@@. 9. 11@@초등학교Ⅰ. 수업 연구 주제수준별 학습자료 개발을 통한 게임활동 능력신장인간의 성장발달 과정에 있어서 아동기에는 신체활동을 통하여 외부세계를 경험하고 경험을 바탕으로 사고가 형성되며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통하여 자기표현을 할 수 있는 지식을 체험적으로 경험하게 된다.체육은 신체의

  • 체육 교수 학습 과정안 - 경쟁 활동 유리한 수비 위치
  • 자기 책임감인사, 양보4. 단원의 목표신체 활동에서의 경쟁의 의미와 특성은 무엇이고, 이를 위해서는 어떤 신체 활동 수행 능력을 길러야 하는지를 목표로 선정하고 있다. 동시에 경쟁 활동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규범인 운동 예절을 신체 활동에 참여하면서 습득하고 실천해야 함을 목표로 한다.5. 단원 또는 제재의 지도 계획제재활동 주제활동 내용네트형 경쟁 활동네트형 경쟁 활동 이해하기-네트형 게임의 특성 알아보기-네트형 게임의

  • [스포츠교육학] 체육교과과정 개편에 따른 뉴 스포츠의 도입
  • 체육 수업시간의 줄어들고 있는 현실이다 여기에 취약한 학교시설과 실기종목들은 학생들이 체육수업을 제대로 받을 수 없게 하고있다.7차 교육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개선하기위해 2005년 5월 26일에 교육인적 자원부에서학교체육 혁신방향을 발표하였다 학교체육의 목표를 평생, 생활체육의 활성화로 삶의 질 향상에 두고 흥미있고, 즐거운, 스스로 하는 체육활동이 될 수 있도록 시설을 갖추고 환경을 조절하는데 정책지원을 할 것이라

  • 초등학교 체육과 교수 학습 과정안-이해중심 게임 모형의 이해
  • 게임을 시작하면서 전략을 구상한다.의사 결정학생 스스로 다양한 전략 세우기게임을 진행하면서 전략을 구상한다.기능 연습(기술 실행)모둠별 개인 및 부분 전술 익히기의사 결정과정에서 스스로 생각한 것을 발표하도록 한다.수 행게임하기좀 더 어려운 형태의 게임을 한다.게임을 끝내고, 자신의 세운 전략이 유용했는지 이야기해본다.활동을 정리한다.우리 학급의 실태분석Ⅱ1.기초실태(N = 32)학급구성남여별N100%6학년 3반남1443.75

  • [교육학] 2007년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과 실제 수업 적용 사례
  • 활동’은 신체 활동에 존재하는 경쟁과 협동의 원리를 인식하고 선의의 경쟁과 상호 이해를 통해 신체 활동을 과학적으로 수행하고 감상하는데 초점을 둔다. ‘표현 활동’은 신체 활동의 심미적 요소를 이해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며 다양한 표현 유형과 문화적 특성을 감상하는데 초점을 둔다. ‘여가 활동’은 일상생활에서 신체적 여가 활동이 가지는 개인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인식하고, 체육 활동의 생활화를 통해 올바른 여가 문화를 자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