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 교수 학습 과정안 - 경쟁 활동 유리한 수비 위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체육과 교수 학습 과정안
체육과 교수학습과정안
Ⅰ.단원의 내용 살펴보기
1. 단원 또는 제재명 : 3. 경쟁 활동
2. 단원 또는 제재의 개관
경쟁 활동은 경쟁의 가치를 추구하는 신체 활동으로, 다양한 유형의 신체 활동 중심의 게임 활동을 생활화하여 개인 및 집단 간 경쟁을 전제로 경쟁에 필요한 경기 수행 능력과 다양한 인지 전략 능력을 기르는 활동이다. 신체활동과 경쟁과의 관계를 이해하며, 경쟁 활동에 필요한 기본 수행 방법을 습득하고 동시에 경쟁 활동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규범인 운동예절을 신체 활동에 참여하면서 습득하고 실천해야 함을 강조한다.
이를 위해 6학년의 경쟁 활동은 네트형 게임의 방법과 규칙에 대한 올바른 이해, 게임 활동에의 참여를 강조하고 있으며, 스스로 게임을 구성하고 변형하는 데에도 관심을 갖도록 하고 있다. 손과 발로 공을 다루고, 도구로 공을 다루는 기초기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략을 발휘하여 여러 가지 형태의 네트형 게임 활동을 실시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또한 네트형 경쟁은 대부분 모둠 경기이므로 사회생활에 필요한 운동 예절, 협동심, 동료애 등의 사회성 향상과 순발력, 지구력, 협응성 등의 체력 향상에 중점을 두어 지도하고자 한다.
3. 단원 또는 제재의 계열
학년
3
4
5
6
중영역
피하기형 경쟁
영역형 경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과교육(수업) 전술게임학습,체력중심학습, 체육과교육(수업) 탐구중심학습,개별화학습, 체육과교육(수업) 기능학습,ICT활용학습,움직임학습
  • 활동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피드백 하여야 한다. 일반적인 모형의 운동과제 연습단계와 같은 활동을 한다.정리(실제게임); 기술연습 과정에서 익힌 운동 기술과 전략을 이용하여 실제 게임(또는 변형게임보다 난도가 높은 게임)을 수행하는 단계이다. 이 게임을 통하여 학생들은 게임의 특성과 전술을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으며, 교사는 그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하여 정리한다. Ⅱ. 체육과교육(수업) 체력중심학습1. 체력 중심 모형이란역사적으로 이

  • 체육과 교수 학습 과정안 - 경쟁 활동 - 도구로 공을 다루며 하키형 게임
  • 체육을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느낄 수 있다. 전체적인 수업의 흐름이 팀을 나누어 경쟁 활동인 게임을 하다 보니 자칫하면 분위기가 과열되어 친구들끼리 싸우거나 부상자가 발생할 수 있는데, 게임을 이기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여태까지 배웠던 것을 얼마나 잘 활용할 수 있는지, 친구들과 직접 정한 규칙을 얼마나 잘 지키면서 게임에 참여하는지를 평가의 주안점으로 여기면서 수업을 지도할 것이다.Ⅳ. 교수 학습 과정안일시장소학년-반

  • 체육과 교수 학습 과정안
  • 평가 계획평가 계획성취기준공을 잘 피하는 방법을 알고 피구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성취수준잘함공을 잘 피하는 방법을 알고 피구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보통공을 잘 피하는 방법을 알고 있지만 피구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았다.노력요함공을 잘 피하는 방법을 모르며 피구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았다.평가방법관찰평가평가활용뒤차시의 피구형 경쟁 보충심화활동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한다.

  • [체육과 교수·학습 과정안] 단원의 개관, 지도계획, 학생실태조사, 수업관련
  • 학습모형협동학습학습집단소집단 학습학습활동일제학습, 모둠별 순환실습, 수준별 활동단계학습과정(내용)교수-학습 활동시간(분)지도상의 유의점및 자료교 사학 생도입‧학습준비 및 점검‧인원파악‧환자 및 복장위반 학생지도‧전시학습 상기 및 질의응답‧준비운동‧학습목표 제시‧본시 학습 내용 제시‧출결 확인‧인원점검 및 복장검사‧환자 및 복장 위반 학생 지도‧전시 학습에 대한 질문에 답변‧학습에 대한 동기

  • 체육과 교수 학습 과정안 경쟁 활동 필드형경쟁 활동 야구
  • 체육과 교수•학습 과정안경쟁 활동 - 필드형 경쟁 활동야 구일시: 대상: 교과: 체육교사: 담당교사연구부장교감교장『건강한 야구, 재미있는 야구, 협동하는 야구』 ‘야구의 종주국인 미국 야구장 한가운데 태극기가 꽂히다!’2008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목 차I. 단원명1.대단원2.소단원II.체육 과목 목표1. 체육과의 방향과 역할2. 체육과에서 추구하는 인간상3. 체육과에서 지향하는 다섯 가지 신체 활동 가치 영역III. 단원연구1. 단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