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컴퓨터 교육과정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 컴퓨터 교육과정에 대한 고찰 ■
=====================================================================================
차 례
Ⅰ. 컴퓨터 교육과정의 고찰
1. 7차 교과과정의 컴퓨터 과목 내용
2. 컴퓨터 교과의 내용에 따른 교과서 내용의 구성 비율
3. 컴퓨터 과목의 특성 이해
Ⅱ. 컴퓨터 교육과정에 대한 나의 견해
1. 컴퓨터 교과 내용의 문제점 제기
2. 컴퓨터 교과 내용의 구성 비율에 대한 문제점 제기
3. 컴퓨터 교과의 지도 교사에 대한 문제점 제기
Ⅲ. 컴퓨터 교육과정의 고찰을 마치며
◈ 참고문헌
====================================================================
Ⅰ. 컴퓨터 교육과정의 고찰
지금까지 학생으로서 교육을 받기만 하는 학습자의 입장에서 짜여진 교육과정에 따라 배워왔습니다. 하지만 이젠 선생님이 되기 위한 교직이수 과정의 일환으로 이번 레포트를 준비하며 컴퓨터 교육과정에 대한 문서를 처음으로 접하였습니다.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학습을 해왔던 터라 교육과정 문서를 보며 “내가 이런 단계로 배워온 것이구나.” 하며 고개를 끄덕이게 되는 부분이 대부분 이였지만, 아쉬운 부분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1. 7차 교과과정의 컴퓨터 과목 내용
영 역
내 용
Ⅰ. 인간과 컴퓨터
1. 컴퓨터의 발달
(1) 컴퓨터의 탄생
(2) 컴퓨터의 변천 과정
(3) 컴퓨터 시스템의 구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학교육인증사이트 활성화를 위한 방안
  • 교육인증제도로, 국제적 수준의 현장중심 공학기술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동안 대학의 공학교육이 실제 현장과 동떨어지게 진행됐다는 산업계의 지적을 바탕으로, 대학 졸업 후 산업현장에 효과적으로 투입될 수 있는 ‘실질적’인 인력을 양성하고자한 것이다. 미국의 공학교육인증과정(ABEET)을 벤치마킹한 것으로 알려진 공학인증제는 학생, 프로그램 교육목표, 프로그램 학습 성과 및 평가, 교육요소, 교수진, 시설 및 재원, 프로그램인증

  • 방송저널리즘에서 기자와 프로듀서의 역할에 관한 연구
  • 평가 752. 아이템 선정 기준 및 과정의 비교 76제Ⅳ장 한국 방송 저널리즘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평가 및 분석 79-MBC 시사 매거진 「2580」과 PD 수첩을 중심으로-제1절 탐사보도 프로그램에서 기자저널리즘과 PD저널리즘 791. 「시사매거진 2580」과 「PD수첩」에 대한 종합적 평가 79(1) 정보와 오락의 고민 79(2) 탐사보도 프로그램의 질적 평가 기준 812. 「시사매거진 2580」과 기자 저널리즘 83(1) 「시사매거진 2580」에 대한 종합적 평가 833. 「PD수첩」과

  • 수학과교육과정(수학교육과정)특징,목표, 수학교과서 목적, 수학교과서 편찬방향, 수학교과서 기본지침, 수학교과서 검토과정, 수학교과서 과제
  • 과정, 수학교과서의 과제 분석Ⅰ. 서론Ⅱ. 수학과교육과정(수학교육과정)의 특징1. 수준별 교육과정2. 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3. 선택 중심 교육과정4. 심화 과정의 제시5. 학습 내용의 적정화6. 수학 교과에 대한 단위수 조정7. 영역 구분의 변경과 내용의 재조직8. 교육과정 목표와 내용 진술 방식의 변화9. 계산기, 컴퓨터의 활용 권장10. 다양한 평가 방법의 활용 권장 및 평가 기준의 수준 구분 준거 제시Ⅲ. 수학과교육과정(수학교육과정)의 목

  • 재량활동 가치, 재량활동 특징, 재량활동 운영방침, 재량활동 교육환경조성, 재량활동 내용, 재량활동 사례, 재량활동 지도자료, 재량활동 평가
  • 재량활동의 가치, 재량활동의 특징과 재량활동의 운영방침, 재량활동의 교육환경조성, 재량활동의 내용 및 재량활동의 사례로 본 재량활동의 지도자료 그리고 재량활동의 평가 분석Ⅰ. 개요Ⅱ. 재량활동의 가치1.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흥미․적성을 수용하기 위한 것이다2. 학교교육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수용하기 위한 것이다3. 학교의 독특한 문화 풍토에 따른 특색 있는 학교로 바꾸어 나가기 위한 것이다4.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전문성을

  • 개정중점, 수학(수학과)교육과정 단계별내용, 수학(수학과)교육과정 개선방안
  • 교육과정의 개선방안 분석Ⅰ. 서론Ⅱ. 수학(수학과)교육과정의 목표Ⅲ. 수학(수학과)교육과정의 특징1. 수준별 교육과정2. 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3. 선택 중심 교육과정4. 심화 과정의 제시5. 학습 내용의 적정화6. 수학 교과에 대한 단위수 조정7. 영역 구분의 변경과 내용의 재조직8. 교육과정 목표와 내용 진술 방식의 변화9. 계산기, 컴퓨터의 활용 권장10. 다양한 평가 방법의 활용 권장 및 평가 기준의 수준 구분 준거 제시Ⅳ. 수학(수학과)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