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컴퓨터 교육과정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 컴퓨터 교육과정에 대한 고찰 ■
=====================================================================================
차 례
Ⅰ. 컴퓨터 교육과정의 고찰
1. 7차 교과과정의 컴퓨터 과목 내용
2. 컴퓨터 교과의 내용에 따른 교과서 내용의 구성 비율
3. 컴퓨터 과목의 특성 이해
Ⅱ. 컴퓨터 교육과정에 대한 나의 견해
1. 컴퓨터 교과 내용의 문제점 제기
2. 컴퓨터 교과 내용의 구성 비율에 대한 문제점 제기
3. 컴퓨터 교과의 지도 교사에 대한 문제점 제기
Ⅲ. 컴퓨터 교육과정의 고찰을 마치며
◈ 참고문헌
====================================================================
Ⅰ. 컴퓨터 교육과정의 고찰
지금까지 학생으로서 교육을 받기만 하는 학습자의 입장에서 짜여진 교육과정에 따라 배워왔습니다. 하지만 이젠 선생님이 되기 위한 교직이수 과정의 일환으로 이번 레포트를 준비하며 컴퓨터 교육과정에 대한 문서를 처음으로 접하였습니다.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학습을 해왔던 터라 교육과정 문서를 보며 “내가 이런 단계로 배워온 것이구나.” 하며 고개를 끄덕이게 되는 부분이 대부분 이였지만, 아쉬운 부분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1. 7차 교과과정의 컴퓨터 과목 내용
영 역
내 용
Ⅰ. 인간과 컴퓨터
1. 컴퓨터의 발달
(1) 컴퓨터의 탄생
(2) 컴퓨터의 변천 과정
(3) 컴퓨터 시스템의 구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