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수학 규칙성과 함수 영역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수학과(수학교육)의 정의, 수학과(수학교육)의 성격, 수학과(수학교육) 기본 방향, 수학과(수학교육) 목적, 수학과(수학교육) 내용, 수학과(수학교육) 교재연구, 수학과(수학교육) 발문 사례와 교수학습방법 분석
-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10단계내용,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선택과목,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교수학습모형, 고등학교 수학과 교수학습평가
-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이론,내용체계,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수업설계,수업방법,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문제점,연구사례,과제,제언
- [수학교육과정] 보다 바람직한 수학교육을 위하여
- 수학교육의 발달
- 본문내용
-
= 수학 규칙성과 함수 영역 문제 =
1. 다음은 5학년 ‘무늬 만들기’ 와 관련된 문항이다. 각 물음에 알맞은 답을 쓰시오.
다음은 ‘규칙에 따라 무늬를 만들어 보자.’ 의 익히기이다.
<보기>
기본 단위 ▶
(1) 다음 제시된 형식으로 ㉯㉰㉱를 말해보시오.
㉮ : 옮기기와 돌리기를 하였다.
㉯ 옮기기와 뒤집기를 하였다.
㉰ 돌리기와 뒤집기를 한 뒤 옮기기를 하였다.
㉱ 돌리기를 한 뒤 뒤집기를 하였다.
(2) <보기>의 학습을 색종이나 흰 종이를 사용하여 진행할 수도 있으나, 이것을 이용하면 쉽고 다양한 변화를 할 수 있어 재미있는 수업이 전개될 것이다. 이것과 관련 깊은 학습 기자재를 쓰시오.
컴퓨터
(3) <보기>와 관련 깊은 수학과의 영역을 쓰시오.
규칙성과 함수
2. 다음은 4학년 ‘규칙 찾기’ 와 관련된 문항이다. 각 물음에 알맞은 답을 쓰시오.
다음은 ‘규칙을 찾아서 수로 나타내보기’ 의 익히기이다.
<보기>
● ●● ●●●
● ●● ●●● ●●●● …
(1) 바둑돌을 <보기>와 같이 늘어놓은 것은 발전해 가는 규칙의 한 형태이다. 이것을 수로 나타내어 보시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유아수학교육의 내용과 방향
- [교육학] 초등학교 수학 교육과정
- [교육과정]교육과정의 의미와 성격,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국어과 교육과정, 영어과 교육과정, 수학과 교육과정, 음악과 교육과정, 체육과 교육과정, 교육과정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향후 교육과정의 방향 분석
- [초등학교 수학과][초등학교 수학교육]수학과(수학교육)의 특성과 지도중점,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군개념지도와 곱셈지도,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수감각지도와 수학적힘지도,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도형영역지도와 규칙성지도 분석
- 초등학교 3학년 국어교육, 도덕교육, 사회과교육, 초등학교 3학년 수학교육, 과학교육, 체육교육, 초등학교 3학년 음악교육, 미술교육, 영어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