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교수매체개발 복제 인간 학습지도안 복제 인간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가 둘?!
★ ○○이가 둘?! ★
단원
교재 및 수업자료
활동

시간
복제인간? 무엇이 문제지?
함께 생각해보기
‘날아라 슈퍼보드’ 손오공과 함께 보는 인간복제
‘세계는 왜 황우석을 주목하는가?’
- 읽어봅시다.
- 영상을 보고 문제를 풉니다.
- 영상을 보고 생각해봅시다.
- 읽고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둘째
시간
왜 그렇게들 싸우는 거야?
영화 ‘아일랜드’
논단 ‘생명존중이 우선이다’
다큐멘터리 ‘세포의 기적’
정리하기
- 영화를 감상하고 내용을 파악해봅니다.
- 다큐멘터리를 보고 내용을 파악해 봅니다.
- 파악한 내용을 바탕으로 생각을 정리해다.
셋째
시간
우린 어떻게 헤야하는거야?
인간복제에 따른 불평등 고착?
[칼럼] 줄기세포논쟁 깊게보기
더 생각해보기
- 인간복제가 가져올 우리 사회 불평등에 대해 알아봅시다.
- 인간복제를 받아들이는 우리의 시각을 정립합니다.
♡ 함께 생각해봐요♡
여러분은 ‘날아라 슈퍼보드’라는 만화를 본 적이 있나요? 손오공과 저팔계, 사오정은 삼장법사의 여행길을 따르며 도중에 나타나는 괴물들을 자신만의 개인기로 무찌릅니다. 이중 단연 눈의 띄는 것은 주인공 손오공의 활약이지요. 손오공은 자신의 머리카락을 뽑아 자신의 분신들을 만들어 적을 교란시킵니다. 만화 속 주인공이 자신의 머리카락으로 또 다른 자기 자신을 만들어 낸 것처럼 인간복제라는 소재는 이제까지 만화나 영화, 소설 속에서만 가능한 이야기였습니다.
그러나 2005년 지금까지도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는 황우석 박사의 배아복제 성공으로 인간복제는 점점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제는 인간복제의 가능성을 높인 배아복제는 무엇이고, 인간복제는 무엇이 문제가 되는지 생각해 볼 때입니다. 우리는 이번 단원을 통해 인간복제를 ‘해야 한다. 하지 말아야 한다.’ 판단하는 차원이 아니라 발전된 생명 공학이 우리들의 삶에 끼칠 영향을 생각해보고 이러한 생명공학 기술이 오용, 남용되지 않도록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복제인간 무엇이 문제지?!
활동 하나>
다음 영상은 여러분이 어린 시절 한 번쯤은 꼭 보았을 ‘날아라 슈퍼보드’라는 만화입니다. 만화를 보고 아래 질문을 풀어봅시다.
1. 이 영상은 ‘날아라 슈퍼보드’라는 만화영화입니다. 손오공이 어떻게 갑자기 여러 명이 되었을까요?
2. 여러분이 생각하는 손오공의 분신과 복제인간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하나씩 말해봅시다.
3. 여러분이 복제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누구인가요?
4. 절대 복제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누구일까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체교육] 미디어 교육
  • 매체 특성과 교육 1) 신문 (1) 신문의 특성과 구성(2) 신문 활용 교육2) 방송-드라마 (1) 텔레비전 텍스트의 교재화 가능성(2)드라마 텍스트의 교재화 방안(3) 미디어 교육 지도안 (드라마)3) 인터넷 (1) 인터넷,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2) 인터넷의 특징(3) 인터넷과 사회변화(4) 인터넷의 교재화 탐구(5) 사이버 문학과 국어교육4) 그 외 매체별 교육 사례4. 수업계획안 예시 Ⅰ. 서론 1. 미디어 교육1) 매체 교육의 개념과 목표(1) 매체교육의 개념매체

  • [국어교과교재연구] 대안 교과서 -`우리말 우리글`을 중심으로
  • 교수-학습 과정을 반영하는 것이다. 교과서는 경제성을 가진 도구로서 교수의 개별화와 교수의 조직, 수업 실제의 개선 등의 기능을 가진다는 점에서 교수-학습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교육과정에 있어서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교과서이지만, 기존의 교과서는 학생의 능동적인 학습보다는 학생이 수동적인 입장에서 지식을 습득하도록 기능하는 데에 주력하고 있었기에 문제가 있었고, 이를 극복하고자 7차 교육과정에서 활동

  • [교육공학] ICT 교육
  • 학습 또는 문화에 대한 이해를 목적으로 교류하는 유형이다.⑧ 정보 만들기문제 해결 과정에서 산출된 각종 결과물들을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보고서나 프리젠테이션 자료, 홈페이지를 만드를 활동이다.(3) 활용 매체의 종류에 따른 유형① 멀티미디어 활용 수업교육용 CD-ROM 타이틀 또는 CAI 프로그램과 같이 멀티미디어 기능을 사용해 개발된 교수-학습용 프로그램을 말한다.② 응용 소프트웨어 활용 수업워드프로세서, 스프레드시트, 프리

  • 덕목(생명존중)을 여러 매체로 배워보기
  • 인간만이 인간이기에 가지는 덕목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하지만 갈수록 물질적인 욕구에만 치중하고, 비인간화가 촉진되어가는 사회를 보면서, 아울러서 생명 역시 하나의 물질로만 취급당하고 경시되어져 가는 세태를 보면서 우리들은 안타까움을 금할 수가 없었다. 때문에 우리 조원은 여기에 의견을 합치하여 생명존중을 주제로 선정하고 이와 관련하여 여러 가지 수업 매체를 교수학습 방법을 동원한 지도안을 작성해 보기로 하였다. 물론, 처음

  • [국어교수학습론] 국어 쓰기 영역의 단원 대안 -중학교 2학년 1학기 `4. 내용 구성하여 쓰기`
  • 지도안> 학년중 2-1(4) 교과생활국어대단원명 4.내용 연결하여 쓰기  차시 1/5쪽수84소단원명(1) 문장 연결하여 쓰기  수업 목표 1. 문장 연결하여 쓰기의 필요성을 안다.2. 접속어의 종류와 기능을 알고, 활용하여 문장을 연결할 수 있다. 수업 방법학습단계학습요항 형태교수학습 활동시간자료 및 유의점시범보이기동기 유발 전체 학습 ▣ 동기 유발하기  무질서한 직소 퍼즐을 다시 차례대로 연결해보기     문장이 무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