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사회학적 기초 교육사회학개념 교육사회학발달과정 교육사회학목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감사합니다
1910~1940년대 - 교육적 사회학(Educational Sociology)
사회학의 여러 이론과 연구방법을 교육실천에 응용하려는 응용과학적, 실천지향적 성격. 교육학자들이 주축
1960년대 초반 - 교육의 사회학(Sociology of Education)
학교를 중심으로 한 교육현상을 사회학적으로 연구.설명하여 이해하려는 이론. 설명지향적 성격. 사회학자들이 주축.
1970년대 전후 - 신교육 사회학(New Sociology of Education)
기능-갈등이론의 거시적 관점 비판. 새로운 교육사회학적 접근. 학교내부의 미시적 분석. 교사와 학생간의 관계 탐구. 유럽중심의 교육학자들 주축
교육사회학의 발달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