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1학기 사회교과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우리 시&도의 모습
1) 지도에 나타난 우리 시&도의 모습
2) 우리 시&도의 자연 환경과 생활
3) 우리 시&도의 달라진 모습
2. 우리 시&도의 발전하는 경제
1) 우리 시&도의 자원과 생산 활동
2) 서로 돕는 경제 생활
3. 새로워지는 우리 시&도

본문내용
1. 우리 시&도의 모습
☞ 단원개관
이 단원은 ‘시&도의 모습’에 대하여 지리적 및 역사적 관점에서 접근하여 한 지역의 모습을 지도를 이용하여 알아보고, 자연 환경과 생활 모습과의 관계를 이해하며, 달라진 시&도의 모습을 알아보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첫째 주제는 지도를 이용하여 시&도의 자연 환경 및 인문 환경에 관한 주요사실, 현상, 특징을 파악하도록 하였다.
둘째 주제에서는 계절에 따른 자연 환경의 변화가 지역 사람들의 생활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알아보고, 자연 재해의 종류 및 극복 과정이나 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였다.
셋째 주제에서는 지역의 모습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사진, 그림, 지도, 연표 등을 통해서 알아보고, 현장 학습ㄷ의 순서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였다.
☞ 단원의 목표
- 지식&이해
지도의 기본 요소 활용 방법을 이해한다.
지도를 이용해서 시&도의 자연 환경과 인문 환경에 관한 주요 특징을 이해한다.
계절에 따른 자연 환경의 변화가 지역 주민의 생활에 끼치는 영향을 이애한다.
지역에서 발생되는 자연재해의 종류와 극복과정을 이해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제도] 학교교육 현장에서의 교과지도와 생활지도
  • 사회교육과로 구성된 관계로 여러 과목 중 불가피하게 영어과와 사회과에 대한 조사만을 수행하게 되었다. 조사를 위해 먼저 현재 사대부중, 부여중, 부고에서 사용하고 있는 교과서를 분석했다. 교과서를 살펴보는 것이 현 7차 교육 과정이 지향하는 바, 그리고 그 지향점이 어떻게 현장에서 해석, 전달되고 있는가를 알아보기에 용이하다고 여겼기 때문이다. 다음으로 각 학교 학급에서 수업시간에 교사들이 사용하는 교수법을 관찰하였다. 대학에서

  • 이야기를 통한 덕교육 배려 - 장애인의 이해에 대해서
  • 교과서 분석• 4학년 1학기 - 5단원 ‘우리는 정다운 친구’ 1/3~2/3차시1/3차시 친구의 소중함 알기․ ‘고마운 친구’를 읽고 우정의 필요성과 소중함 알아보기․ ‘집에 가는 길’에 대해 토론하여 좋은 친구의 의미 알아보기․ ‘생일 선물’을 읽고 진실된 마음의 중요성 알기2/3차시서로 믿어주는 마음 다지기․ ‘진정한 친구’, ‘어려울 때 도와주는 친구’를 읽고 참다운 우정 느끼기․ ‘친구가 고마울 때’를 떠올리며 친구의 소중함 느

  • 초등학교 사회과 지도안
  • 분석 그리고 결론의 사회 탐구 과정을 거치는 개별학습을 한다. 개개인의 학습 상황을 결정하면서 사고의 장애를 제거하고 문제해결 방법을 제시하며 격려해 준다.과정(시간)중심 내용교수-학습활동자료 및 유의점현상의 탐구(12)가치문제 분석환경시설설치문제와 관련된 여러 입장을 정리해보자- 국가(자지단체)의 입장이 먼저냐 주민의 입장이 먼저냐 관련된 가치 갈등 문제를 학생과 함께 찾아서 정리한다. 대안 탐색(20)대안 모색과 결

  • 나의 사회과 수업을 돌아보며 사회과 교실수업 들여다보기
  • 교과서에 나온 삽화를 보면서 문답식으로 ‘바람직한 여가생활이 무엇이니?’라는 발문과 함께 교사가 ‘바람직한 여가 생활은 이것이다’라고 설명해주는 수업이 아니라, 아이들이 설문지 작성하여 통계표(차트) 만들기, 토론하기, 바람직한 여가생활의 조건 알고 다양한 형태로 표상하기(광고하기, 노랫말 바꿔 부르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나열식이 아닌 일련의 구조화된 형태로 수업을 했다는 점에서이다. 또한 어떤 수업모형의 틀을 그대로 따르

  • 경애에 대해서 _ 친절과 양보
  • 교과서4학년 도덕 p60~67본시 주제경애 (친절과 양보)일시학습 목표일상생활에서 친절과 양보의태도가 왜 중요한지 그 까닭을 안다.학습 자료실물화상기, 멀티미디어 자료단 계학습흐름교수 - 학습 활동시간자료 및 유의점도 입동기유발학습목표확인◈ 동기유발교과서 60~61쪽 도입 그림을 실물 화상기로 확대하여 보여 주며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해 보게 한다.- 어떤 그림인가요? - 누군가에게 이런 친절을 받아본 경험이 있나요?- 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