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유치원에서 친구 친구와 함께하기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동작활동 본시수업계획안
활 동 명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요
활동유형
신체활동
활동영역
음률
연령
만5세
생활주제
유치원과 친구
주제
유치원에서 친구
소주제
친구와 함께하기
활동일시
활동목표
▣ 친구들의 소중함을 알고 사이좋게 지낸다.
▣ 노래에 맞춰 몸을 움직여 볼 수 있다.
교육과정 구성요소
▣ 사회 생활 : 이웃과 더불어 생활하기 - 다른사람을 이해하고 존중하기
▣ 건강 생활 : 나의 몸 움직이기 - 이동하여 움직이기
활동자료
그림책 ‘온세상에 친구가 가득’
동화책이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인터넷 사이트 주니어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스크린으로 나오게 해서 활용한다.
꼴라쥬활동지
사전활동
【 동화 - ‘온세상에 친구가 가득’】
▣ 서로서로 친구인 것을 알고 사이좋게 지내야 한다는 것을 알게한다.
▣ 친구와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갖도록 한다.
활동
방법
▶ 도입
주의 집중을 위해 박수를 친다
선생님이 박수를 한번 친다. ( 짝 )
유아들이 박수를 따라 한번 친다. ( 짝 )
세 번 까지 치고 ( 짝 짝 짝 )
월드컵 박수를 친다. ( 짝짝 짝짝짝 짝짝짝짝 짝짝짝 )
사전활동에서 보았던 동화를 회상한다.
- 동화책에서 미래는 남자아이와 왜 싸웠을까요?
- 누구랑 누구랑 친구였나요?
- 책에서 가장 많이 나온 말이 무엇일까요?
어떤 친구가 좋은 친구인지 나쁜 친구인지 이야기를 나눈다.
- 친구를 때리는 친구는 어떤 친구일것 같나요 ?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
▶ 전개
활동소개한다.
-오늘은 선생님이 우리 친구들과 함께 부를 수 있는 노래를 준비하였어요.
라고 한뒤에..어떤 노래일까 ? 우리 다같이 한번 들어볼까요?
- 노래를 듣고 나서 유아들과 노래판을 보며 같이 읽어 본다.
가사를 보며 선생님과 유아들이 함께 율동을 정해보도록 한다.
1절 싱글싱글싱글싱글 벙글벙글벙글벙글 우리 모두 고개 돌려 샥!
싱글싱글싱글싱글 벙글벙글벙글벙글 옆 친구와 인사해요 안녕!
2절 싱글싱글싱글싱글 벙글벙글벙글벙글 우리 모두 팔 내밀어 쭈욱
싱글싱글싱글싱글 벙글벙글벙글벙글 옆 친구를 안아줘요
3절 싱글싱글싱글싱글 벙글벙글벙글벙글 우리 모두 입 내밀어
싱글싱글싱글싱글 벙글벙글벙글벙글 옆 친구와 뽀뽀해요 쪽!
후렴 : 싱글~ 랄랄라 벙글~
싱글 벙글해! 짝 짝 짝
싱글~ 랄랄라 벙글~
싱글 벙글해
율동을 정하고 나면 노래에 맞추어 함께 율동해 본다.
- 노래를 부를 때 어떤 부분이 재미 있었니?
▶ 마무리
노래를 부르고 난 뒤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 해본다.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이야기를 하며 마무리 한다.
평가
친구의 소중함을 알고 사이좋게 지내는 태도를 길렀는지 관찰을 통해 평가한다.
노래에 맞춰 몸을 움직여 볼수있었는지 관찰을 통해평가한다.
친구의 소중함을 알고 사이좋게 지내는 태도를 이야기나누기를 통하여 평가한다.
확장활동
[ 조형활동- 친구 꼴라쥬하기 ]
- 유아가 다른유아의 이름을 뽑아서 그 친구를 꼴라쥬한다.
- 신문이나 잡지에서 사람얼굴을 오려서 친구의 모습을 꾸며준다.
- 그림 옆엔 어떤 친구엿는지 이름을 적어준다.
- 활동이 끝나면 교사는 유아들이 완성한 활동지를 소개해 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수학습계획안 - 우리나라 명절 쪼물딱 송편 만들기
  • 유치원은 즐거워요.9우리나라1우리나라의 역사와 자랑거리2유치원에서의 하루2우리나라의 아름다움3유치원에서 만난 친구3우리나라의 음식4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요.4우리나라 전통놀이4봄1봄 날씨를 느껴보아요.10가을1가을 날씨 느껴요.2가을이 주는 풍성함2봄의 친구들3울긋불긋 가을 동산3봄나들이를 가요.4맛있는 가을 음식5나와 가족1나의 몸과 마음11교통기관1자동차를 타고가요.2소중한 나2하늘로 날아요.3소

  • 아동문학 연간 주간 일일활동계획안
  • 함께 ‘말 꼬리 따기’ 활동을 가정에서 해 보고 다른 유아들에게 리듬감 있게 소개하는 활동을 한다. 평가ㆍ‘말 꼬리 따기’ 활동을 잘 이해할 수 있나?ㆍ유아 주도적으로 ‘말 꼬리 따기’ 활동을 할 수 있나?ㆍ리듬감이 생기는 문체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나?3월-나와 유치원유치원 안미정아침마다 가고 싶은 유치원친구들과 함께 노는 유치원우리를 돌봐주시는 선생님과신나는 장난감이 많은 유치원동생들과 함께 지내는 유치원놀

  • 누리과정만 3세 연간 보육계획안
  • >▸ 하원차량을 기다리며 자신이 원하는 영역의 놀이를 약속을 지키며 자유롭게 한다. 오전의 연장활동으로 과학영역의 돋보기나 자석을 사용해 본다.3:30-4:30낮잠 및 휴식취하기4:30-5:30종일반 간식 및 보육▸ 종일반으로 가서 종일반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서 자유선택활동을 한다.5:30-6:00종일반 하원▸ 차량으로 종일반 친구들이 하원을 한다.6:00-7:30귀가지도 및 통합보육▸ 내일 이루어질 수업을 준비해 두고, 부모님이 오시는 대로 귀가한다.

  • [초등교과교재연구] ASSURE모형에 기초한 국어과 교수학습과정안과목
  • 사이좋게 지내기․ 쓰기를 통한 감정/생 각 전달의 필요성 알 기(1-1-셋-2)․ 쓰기를 통한 감정/생 각 전달의 필요성 알기․ 초대하는 글쓰기 ․ 쓴 글을 나누어 읽는 태도 갖기․ 쓰기를 통한 성취감 체험하게 하기․ 친구에게 알리는 글 을 자세히 쓰기(1-2-다-1)․ 읽을 사람을 생각하며 내 생각이 분명하게 드러나는 글을 쓰기(2-1-넷-1)나. 재구성 활동1) 동기 유발 : 동화 다얀의 생일 아동의 흥미를 유발하여 본 차시 학습에

  • 1)바생-5.사이좋은친구-친구와 화해하는 방법
  • 하기 ” 와 관련하여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 를 지도한다. 1학년 학생들의 사고는 일반적으로 자기 중심적인 단계에 머물러 있어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거나 타인을 배려하기보다 자기 중심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성향을 감안하여 사이좋은 친구로 지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 이 단원의 설정 배경이다.단원의 시작 부분에서는 친구 사이에 서로 배울 점이 있으며, 친구와 함께하면 서로에게 유익하다는 긍정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