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유치원에서 친구 친구와 함께하기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동작활동 본시수업계획안
활 동 명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요
활동유형
신체활동
활동영역
음률
연령
만5세
생활주제
유치원과 친구
주제
유치원에서 친구
소주제
친구와 함께하기
활동일시
활동목표
▣ 친구들의 소중함을 알고 사이좋게 지낸다.
▣ 노래에 맞춰 몸을 움직여 볼 수 있다.
교육과정 구성요소
▣ 사회 생활 : 이웃과 더불어 생활하기 - 다른사람을 이해하고 존중하기
▣ 건강 생활 : 나의 몸 움직이기 - 이동하여 움직이기
활동자료
그림책 ‘온세상에 친구가 가득’
동화책이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인터넷 사이트 주니어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스크린으로 나오게 해서 활용한다.
꼴라쥬활동지
사전활동
【 동화 - ‘온세상에 친구가 가득’】
▣ 서로서로 친구인 것을 알고 사이좋게 지내야 한다는 것을 알게한다.
▣ 친구와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갖도록 한다.
활동
방법
▶ 도입
주의 집중을 위해 박수를 친다
선생님이 박수를 한번 친다. ( 짝 )
유아들이 박수를 따라 한번 친다. ( 짝 )
세 번 까지 치고 ( 짝 짝 짝 )
월드컵 박수를 친다. ( 짝짝 짝짝짝 짝짝짝짝 짝짝짝 )
사전활동에서 보았던 동화를 회상한다.
- 동화책에서 미래는 남자아이와 왜 싸웠을까요?
- 누구랑 누구랑 친구였나요?
- 책에서 가장 많이 나온 말이 무엇일까요?
어떤 친구가 좋은 친구인지 나쁜 친구인지 이야기를 나눈다.
- 친구를 때리는 친구는 어떤 친구일것 같나요 ?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
▶ 전개
활동소개한다.
-오늘은 선생님이 우리 친구들과 함께 부를 수 있는 노래를 준비하였어요.
라고 한뒤에..어떤 노래일까 ? 우리 다같이 한번 들어볼까요?
- 노래를 듣고 나서 유아들과 노래판을 보며 같이 읽어 본다.
가사를 보며 선생님과 유아들이 함께 율동을 정해보도록 한다.
1절 싱글싱글싱글싱글 벙글벙글벙글벙글 우리 모두 고개 돌려 샥!
싱글싱글싱글싱글 벙글벙글벙글벙글 옆 친구와 인사해요 안녕!
2절 싱글싱글싱글싱글 벙글벙글벙글벙글 우리 모두 팔 내밀어 쭈욱
싱글싱글싱글싱글 벙글벙글벙글벙글 옆 친구를 안아줘요
3절 싱글싱글싱글싱글 벙글벙글벙글벙글 우리 모두 입 내밀어
싱글싱글싱글싱글 벙글벙글벙글벙글 옆 친구와 뽀뽀해요 쪽!
후렴 : 싱글~ 랄랄라 벙글~
싱글 벙글해! 짝 짝 짝
싱글~ 랄랄라 벙글~
싱글 벙글해
율동을 정하고 나면 노래에 맞추어 함께 율동해 본다.
- 노래를 부를 때 어떤 부분이 재미 있었니?
▶ 마무리
노래를 부르고 난 뒤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 해본다.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이야기를 하며 마무리 한다.
평가
친구의 소중함을 알고 사이좋게 지내는 태도를 길렀는지 관찰을 통해 평가한다.
노래에 맞춰 몸을 움직여 볼수있었는지 관찰을 통해평가한다.
친구의 소중함을 알고 사이좋게 지내는 태도를 이야기나누기를 통하여 평가한다.
확장활동
[ 조형활동- 친구 꼴라쥬하기 ]
- 유아가 다른유아의 이름을 뽑아서 그 친구를 꼴라쥬한다.
- 신문이나 잡지에서 사람얼굴을 오려서 친구의 모습을 꾸며준다.
- 그림 옆엔 어떤 친구엿는지 이름을 적어준다.
- 활동이 끝나면 교사는 유아들이 완성한 활동지를 소개해 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