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육의 문제점과 대응방안 컴퓨터 교육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학교육의 문제점과 대응방안
서론
본론
-컴퓨터 교육의 문제점
-바람직한 컴퓨터 교과의 운영 방법
-대학 교육의 기능
-한국 대학 교육 현실
1.교양 과정 문제
2.교과 편제상의 문제
3.부족한 교육 여건과 평가방법
4.대학간 협력의 미비
5.교수의 자질 문제
-대학의 문제점 개선을 위한 방안
1.교양 교육의 강화
2.적절한 교과 편제
3. 대학 시설 보완과 평가 체제 개선
4. 대학의 자율과 통제
5.대학간 협력의 활성화
-대학 교수들의 교육 방법 변화를 위한 방안
결론
참고문헌
서론
“대학은 국가와 인류사회 발전에 필요한 학술의 심오한 이론과 그 광범위하고 정치한 응용 방법을 교수, 연구하며 지도적 인격을 도야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앞은 대한민국 교육법이다. 따라서 지적 문화를 계승하여 전달하고 또 그것을 창조하는 것은 대학의 중요한 역할인 것이다. 하지만 우리나라 대학교육 현실에 관한 비판이 많다. 박대선<고등교육의 개혁> 1984
환경변화에 부응하지 못하는 대학이라는 이미지가 강해졌고 대학에서의 가르침을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다.
우선 대학교육에 있어서 가장 먼저 개선해야 할 문제인 컴퓨터 교육의 문제점을 짚어보고 그 대응 방안에 대해서 논해보았다. 컴퓨터 활용능력은 대학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을 영위하는데 부족하면 큰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전체적인 대학교육의 문제점과 해결 방법을 알아보자.
본론
컴퓨터 교육의 문제점
컴퓨터를 다루는 능력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데 필수적인 요소이다. 그러나 실제 대학에서의 컴퓨터 교육은 체계적이지 못하다.
<교양 필수 컴퓨터 교과에서 다루어지는 내용 분석> 최주환 <국대 대학 교양 필수 컴퓨터 교육의 현황> 2002
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학]도하개발아젠다(DDA) 협상에서의 교육서비스 논의 동향
  • 교육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으며 국가는 그것에 어떤 규제나 조절을 할 수 없고 국가의 역할은 최소한에 그쳐야 한다는 의미더군다나 외국교육기관에 대한 국내의 규제가 미칠 수 없음외국학위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게 되고 학문과 연구의 자생성이 떨어지게 될수록 국내에 필요한 인력, 지식, 연구의 생산력은 떨어지고 모든 것을 외국에 의존하게 되어 문화적 식민지로 전락할 우려- 국가의 지원으로 성장한 서열화의 꼭대기 대학은 초국적자본

  • 다문화 가정 지원정책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교육의 문제다문화가정 자녀들은 언어학습과 정체성의 형성 그리고 대인관의 형성 과정이 다른 아동들에 비하여 많은 문제점을 나타내고 있다 이주노동자의 자녀들의 경우,한국에서 외국인이 교육기관을 통해 한국어를 배우려면 각 대학에 설치되어 있는 한국어 교육과정에 들어가거나 사설학원을 이용해야 하지만 비용이 너무 비싸기 때문에 이주노동자의 자녀들은 거의 이용할 수 없어서 주로 혼자 공부하거나 이주노동자 지원 단체(외국인상담소

  • 음란물포르노의 접촉계기와 청소년에 미치는 영향과 규제현황과 문제점 및 대처방안0
  •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집』. 연세대학교, 2002. 3. 나일주. 『웹기반 교육』. 교육과학사, 1999 4. 박용천(1997), 음란물이 청소년들의 정서에 미치는 실태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5. 신영숙(2008), 청소녀지원센타, 성표현물 음란물이 청소년의 성의식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입니까?6. 이동현, 2009, 청소년들의 인터넷중독과 해결방안 7. 정승훈, 2006, 국민일보, 인터넷 음란물 이대론 안된다, 청소년 중독 실태

  • [한국교육][우리나라교육]한국교육(우리나라교육)의 상황,지배이념,대학교육,컴퓨터활용, 한국교육(우리나라교육)의 미래상,문제점,제고방안
  • 한국교육(우리나라교육)의 상황, 한국교육(우리나라교육)의 지배이념, 한국교육(우리나라교육)의 대학교육과 컴퓨터활용, 한국교육(우리나라교육)의 미래상, 한국교육(우리나라교육)의 문제점과 제고방안 분석Ⅰ. 서론Ⅱ. 한국교육(우리나라교육)의 상황1. 세계화의 급진전2. 지식기반사회의 도래3. 디지털 혁명4. 산업구조의 재편과 노동시장의 변화 5. 개인 중심의 가치관 확산과 삶의 질 추구Ⅲ. 한국교육(우리나라교육)의 지배이념1. 교육과정

  • 교육정보화의 정의, 교육정보화의 목표, 교육정보화의 중요성, 교육정보 통합규격과 서버, 교육정보 통합규격과 유지보수 및 활용 지원 방안, 교육정보 통합규격과 교단장치, 교육정보 통합규격의 전망, 제언 분석
  • 교육정보 통합규격과 교단장치1. 화면확대장치1) 프로젝션 모니터2) TV3) LCD 프로젝터2. VCR3. 실물 화상기Ⅷ. 교육정보 통합규격의 전망Ⅸ. 결론 및 제언참고문헌Ⅰ. 서론교육정보화 사업은 ‘80년대 말부터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교육연구전산망 추진 위원회’ 구성과 ‘학교 컴퓨터 교육 강화 방안’이 그것이다. 이후 교육부를 중심으로 교육전산망 사업과 학교 컴퓨터 교육 사업이 꾸준히 전개되어 오다가 ‘90년대에 들어서 국가정보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