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 과제 배려 - 창작동화,발문,이야기 선정 이유 및 교육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도덕 과제
① 창작동화
▶ 적용대상 : 초등학교 5, 6학년
▶ 적용윤리 : 배려
▶ 교육목표 : 배려의 개념을 알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배려있는 행동을 할 수 있다.
<라이사 아줌마>
민주가 거실로 들어섰을 때 화가 난 엄마의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아니, 이게 뭐야? 아줌마, 정말 이럴 수 있어?"
엄마는 무슨 종이쪽지 같은 것을 라이사 아줌마 코앞에 바짝 들이밀고 흔들었습니다. 라이사 아줌마는 머리를 푹 숙이고, 앞치마만 만지작거리고 있었습니다.
민주는 고양이 걸음으로 걸어서 엄마 옆으로 가까이 다가갔습니다. 그 종이쪽지가 무엇이기에 엄마가 저렇게 화가 났는지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아줌마, 봐. 전화 요금이 이십삼만 원이잖아. 도대체 나 없을 때 얼마나 전화를 썼으면 이십만 원이 넘게 나온단 말이야."
민주는 엄마의 말에 깜짝 놀랐습니다. 전화 요금이 이십삼만 원이라니. 민주가 알기로, 민주네 전화 요금은 한 달에 평균 사, 오만 원 정도였습니다.
"미안해."
라이사 아줌마는 더 이상 못 견디겠다는 듯 손바닥으로 얼굴을 가렸습니다. 그러더니 몸을 휙 돌려 주방으로 뛰듯이 들어갔습니다.
"알아서 해. 월급에서 제할 거야."
엄마가 라이사 아줌마의 뒤통수에 대고 빽 소리를 질렀습니다. 그리고 혼잣말처럼 중얼거렸습니다.
"참 내, 미개인은 할 수 없다니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국어 기초이론] 교수 -학습 방법, 평가
  • 교육과정의 교수-학습방법의 개관 Ⅲ. 교수학습 계획 Ⅳ. 교수-학습방법 및 특성   가. 교수-학습을 위한 전제 나. 교수-학습 방법 Ⅴ. 교수-학습의 유형 가. 다양한 교수-학습 모형 ※ 참고자료 -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의 교수-학습 모형 * 교수-학습 방법 * 교수-학습의 방법 및 기법 * 국어과 교수-학습에 적용되는 기법 Ⅵ. 국어과 교육 내용별 지도방안 가. 과정 중심의 읽기 지도 나. 과정 중심의 쓰기 지도 다. 효과적인 발문전략 Ⅶ. 교수

  • [교수학습방법론] 협동학습
  • 및 평가와 같은 집단 활동 자체에 의미를 둠.과제의 전문화 강조인지적 발달발달이론적절한 과제에 대한 학생들의 상호작용 강조인지적 정교화 이론기억 속에 존재하는 이전 정보와 새로운 정보가 유기적으로 연계되기 위해서 인지적 정교화, 인지적 재구조화 필요자신이 가지고 있는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설명해 주는 방법 강조(3) 사회응집성의 관점사회 응집성 관점에서는 소집단 구성원들이 집단 내의 다른 구성원을 돕는 이유를 다른 구성

  • [통일교육론] 통일교육의 이론과 실제
  • 방법론적 접근법을 익히고 훗날 실제 학교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Ⅱ. 통일교육의 실제 수업모형1. 북한 관광 가상체험 모형과 실제 1) 모형의 개요학습과정 소개- 북한지역 지리소개- 교통수단 및 관광기간 소개- 관광지도 완성을 위한 매체 소개모듬구성 및 자료 배포- 모듬 구성 (2~3개)- 북한지리, 교통현황, 관광지역 기초자료 배포- 돌발사건 제시관광계획의 수립- 준비물 점검- 관광지역별 우선순위 선정-

  • [유아교육]유아사회교육
  • 방법과 사회적 생활을 하기 위한 조절기 등을 배워나가는 과정 또한 중요한 경험이 된다고 할 수 있겠다.미국의 전국 사회교육협회(National council for the Social Studies, 1989)는 사회 교육을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사회교육이란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에 있어서 사회의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및 환경적 측면에 대하여 연구하는 것이다. 사회교육은 아동이 현재 상황에 대처하고 미래에 대한 계획을 하기 위하여 필요한 과거에 대해 이해하고 지식을

  • [아동미술] 미술을 이용한 창의성 교육
  • 교육의 필요성   기존의 우리교육에 대한 반성과 아울러 새로운 모색이 시도되고 있다. 전통적인 학교교육은 나름대로 시대의 필요에 따른 교육방법을 수용하였으나, 21세기에 들면서 새로운 질서와 패러다임을 예고하고 있다.   창의성은 좁게는 한 개인의 정신적인 문제이지만 사회, 문화적으로는 한 개인을 떠나 그 시대. 사회의 보편적인 정신과 문명의 문제이기도 하다.21)   인간의 학습 및 문제해결의 태도나 양식은 대개 유, 아동기에 학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