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논증으로 장르별 글쓰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삼각논증으로 장르별 글쓰기
내 용 목 차
1. 삼각논증으로 장르별 글 쓰는 법 익히기
(1) 일기 쓰기(1,2학년 학생 수준)
(2) 이야기 쓰기(2,3학년 학생 수준)
(3) 시 쓰기(3,4학년 학생 수준)
2. 삼각논증을 활용한 글 쓰기 학습지 만들기
(1) 줄기생각을 문장으로 만들기
(2) 세 가지 줄기생각으로 삼각논증 만들기
(3) 삼각논증으로 문단 만들기
(4) 삼각논증으로 장르별 글 쓰기
1. 삼각논증으로 장르별 글 쓰는 법 익히기
(1) 일기 쓰기(1,2학년 학생 수준)
① 일기 읽고 삼각논증 만들기
○월 ○일 ○요일 맑음
찬우가 태어진 지 2년이 지났다. 밤늦도록 잠을 자려 하지 않아서 불을 껐다. 찬우가 화를 내며 말하였다.
“불 꺼 아니야.”
불을 끄면 안 된다는 말을 그렇게 한 모양이다. 찬우는 말을 참 재미있게 한다. 그래서 찬우는 더욱 귀엽기만 하다.
- 읽기 2-1-첫째 마당 2. 본 대로 들을 대로 「어머니의 일기」-
찬우는 귀엽다.
생각
사실

삼각논증
불을 끄면 안 된다는 말을 “불 꺼 아니다.”라고 말한다.
찬우는 말을 참 재미있게 하기 때문이다.
② 삼각논증 만들고 일기 쓰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개요 보고 논술하기
  • .(2000). 토론이 재밌니? 논술도 재밌어!. 도서출판 화인.(2003). “토론학습의 적용 사례”. 교수-학습개선연수자료. 서울특별시강동교육청.(2004). “논설문 쓰기”. 맛있는 글 쓰기. 한국문화사. (2005). “초등학생의 논술 쓰기 지도 방법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원진숙(1995). 논술교육론. 박이정.이지호(20020. 글쓰기와 글쓰기교육. 국어교육연구소총서 22. 서울대학교출판부.임재춘(2005). 한국의 직장인은 글쓰기가 두렵다. 북코리아.

  • 신문방송 기사 논증적인 글기자윤리강령
  • 삼각형 기사3. 기사의 문형 미디어 글쓰기 신문 방송 기사, 논증적인 글, 기자윤리강령 리드설명기사부가적 설명배경 설명1. 들어가며(1) 2. 변형역삼각형 기사기사를 읽는 재미가 나도록 하기 위해 맨 앞에 일화를 넣고 그 다음에 리드를 넣는 역삼각형의 변형. 월스트리트 저널 방식이라고 함. 지체리드3. 이야기체 기사- narrative기사 story-telling 소설체기사 pyramid기사라고 한다.4. 모래시계형 기사- 기사 앞에 요약형 리드를 쓰고 그 다음에 설명

  • 논증하기
  • 논증이기 때문이다. 연역 논증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는 없지만, 이미 알고 있는 사실에 비추어 맞는지 틀리는지 확인할 수는 있다. 연역 논증의 대표적인 방식으로 ‘증명’이 있다. 수학의 많은 이론처럼 공식에 비추어 답이 맞는지 틀렸는지 찾아내는 증명 과정도 연역 논증에 해당한다.예ㄱ. 전제 1:모든 사람은 나이를 먹는다.2:나는 사람이다.결 론:나도 나이를 먹을 것이다.ㄴ. 전제 1:삼각형의 내각의 합은 180도이다.2:여기 두 각

  • 중도 입국 청소년을 위한 한국어 글쓰기 교육방안 연구_PBL-플립러닝 기반으로_Fin
  • 글쓰기 교육을 활성화할 교수학습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PBL이다최미진(2016)과 성숙자(2003)의 논의를 종합하면, 내적 사고를 바탕으로 한 문제 해결 과정일 뿐만 아니라, 삶의 실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마련하는 과정인 글쓰기 교육을 활성화할 수 있는 교수학습 방법이 PBL이고, PBL을 기반으로 한 논증적 글쓰기 교육을 통해 학습자들이 대화와 토론, 협동 작업 등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된다.이러한 토대 위에서 본 연구

  • 작문교과서 서사교육의 문제점과 교육방안 - 작문교과서 2007 개정 교육
  • 글쓰기 단계에 따라 직접 제시함으로써 학생들이 글쓰기의 과정을 함께 익히는 학습이 이루질수 있도록 하였다. 각 단계별로, 학습활동을 제시하여 학생들이 완결된 형태의 글을 써나갈 수 있도록 하고, 아울러 글쓰기의 각 단계별 특성을 함께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단계별 글쓰기의 직접적 제시로 학생들이 서사문을 써보는 과정을, 일반 글쓰기의 과정에서 하나의 양식으로 접근한다는 점이 돋보였고, 무엇보다 각 단계별로 학습활동을 제시하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