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 기사 논증적인 글기자윤리강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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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신문 방송 기사, 논증적인 글, 기자윤리강령
신문 방송 기사, 논증적인 글, 기자윤리강령 Outline
1. 기사의 요건
2. 리드(lead)
3. 기사의 문형
4. 기사의 기본유형
5. 논증적인 글
6. 좋은 기사 쓰기
7. 윤리 강령
미디어 글쓰기 신문 방송 기사, 논증적인 글, 기자윤리강령
1. 들어가며(1)
기사에는 ‘육하원칙’을 바탕으로 반드시 들어가야 할 내용상의 요건들이 있음.
1)정확성 - 퓰리처의 뉴욕월드 편집국엔 정확, “ ACCURACY.”라고 쓴 표어로 장식
2)공정성 - 워싱턴포스트 윤리강령
3)객관성 - 개인의 선호가 나타나면 안됨.
4)심층성
5)전문성
1. 기사의 요건
미디어 글쓰기 신문 방송 기사, 논증적인 글, 기자윤리강령
1. 들어가며(1)
2. 리드(lead)
미디어 글쓰기 신문 방송 기사, 논증적인 글, 기자윤리강령
보령 "석면 베이비파우더 사과“ - 표제
베이비파우더 제품에서 발암물질인 석면이 검출된 것과 관련해 보령메디앙스 등 해당 업체는 2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사과문을 발표했다. -리드(요약문)
보령메디앙스는 이날 임직원일동 명의로 홈페이지에 게시한 사과문에서 "급변하는 환경에 완벽하게 대처하지 못해 소비자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돼 깊이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보령메디앙스는 "석면이 검출된 제품에 대해 리콜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의 불안을 해소하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원료 대체 등 제품안전 강화에 주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유씨엘과 한국콜마도 각각 홈페이지를 통해 사과문을 발표했다.
유씨엘은 "해당 제품은 의약외품으로 정식 품목허가를 받고 법규에 따라 원료.제품을 관리했으나 석면이 검출된 데 대해 위법성을 떠나 깊은 책임을 통감한다"며 사과했다.
유씨엘은 약사법보다 강화된 자체기준을 설정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엄격히 관리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콜마 역시 홈페이지 사과문을 통해 "고객의 신뢰에 부흥하지 못해 사과드린다"며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제품을 회수하겠다"고 말했다. -본문
기사는 표제, 리드, 본문, 부가적 설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앞서 식약청은 시중 유통 중인 베이비파우더와 원료성분 탈크 총 30종을 수거검사한 결과 보령누크 베이비파우다,보령누크 베이비칼라콤팩트파우다, 보령누크 베이비콤팩트파우다 화이트, 보령누크 크리닉베이비파우다 분말(이상 보령메디앙스), 베비라 베이비콤팩트파우더, 베비라 베이비파우더(이상 유씨엘), 라꾸베 베이비파우더(한국콜마), 큐티마망 베이비파우더(성광제약), 락희 베이비파우다(락희제약), 알로앤루 베이비콤팩트파우더(대봉엘에스), 모니카 베이비파우더(한국모니카제약) 등 11종과 덕산약품공업이 공급한 원료 덕산탈크 제품에서 석면이 검출됐다고 발표했다.
한편 베이비파우더의 지난해 시장규모가 약 25억원이고 제품 1개 가격이 8천-1만원인 점을 고려할 때 연간 베이비파우더 판매량은 25만-31만개 수준으로 추산된다. 이번 식약청 조사에서 석면이 검출된 업체의 시장규모가 약 60%이므로 석면 베이비파우더는 연간 15만-19만개가 유아에게 사용됐을 것으로 추정된다 -부가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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