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과학 채만식 채만식 생애 채만식 작품 채만식 문학세계 채만식 소설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목 차
Ⅰ.
채만식의 생애와 작품
2
Ⅱ.
채만식의 문학세계
1.
시기별 분류
4
2.
채만식 소설의 특징
5
Ⅲ.
해방이전의 작품경향
5
Ⅳ.
해방이후의 작품경향
10
Ⅴ.
탁류, 태평천하
14
Ⅵ.
해방이후의 작품분석
1.
논이야기
26
2.
미스터 방
32
3.
민족의 죄인
39
Ⅶ.
교과서 안의 채만식
45
Ⅷ.
임용 기출 문제
46
Ⅸ.
참고 문헌
49
Ⅰ. 채만식의 생애와 작품
1902년(1세)
7월 21일(음력 6월 17일)에 전라북도 군산시 임피면 읍내리에서 부친 채규변과 모친 조문변 사이 6남매 중 5남으로 출생
본관은 평강이며, 본명은 만식(萬植) 호는 백릉(白綾), 후반기에는 채옹(采翁)
곤색 상의에 회색바지를 입고 노상 모자를 쓰고 다녀서 별명이 ‘블란서 백작’이었다.
1905년(3세)
을사조약이 맺어져 조국이 일제 식민지로 전락해가는 오욕의 역사가 시작되다. 어려운 형편 속에서 성실하게 재산을 모은 부친, 그리고 자식에게 지극한 모친 아래서 어려움 없이 성장. 채만식에게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었던 맏형수 이선하로부터 문학적 영향을 받음. 이 무렵부터 집에서 마련한 서당에 출입하며 6-7년간 한학을 수학.
1910년(9세)
한일합방. 4년제 임피보통학교에 입학
보통학교에 다니면서도 한학공부는 계속함
1914년(13세)
3월, 임피보통학교 졸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