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기상청 기상정보의 활용 수업지도안 기상청 기상정보의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본시학습계획>
1. 본시학습주제 : 기상청 기상정보의 활용
2. 실시장소 및 대상
(1). 실시장소 : 멀티미디어 시설이 갖추어진 교실
(2). 실시대상 : 중학교 3학년
3. 수업준비물과 수업전 준비
(1). 수업전 준비물
교사 : 교수-학습 지도안, 프리젠테이션 자료, 탐구활동자료
학생 : 교과서, 노트, 펜
(2). 수업진행에 필요한 기자재 : 컴퓨터, 프로젝션TV,
(3). 수업전 준비작업 : 학생들은 7명씩 번호대로 한 모둠을 이루고 좌석배치를 한다.
모둠별 대표학생을 정한다.
4. 본시학습목표
: 기상청 홈페이지의 적외 구름사진, 레이더영상, 일기도 등의 정보를 활용함으로써 일기예보를 할 수 있다.
5. 수준별 교수-학습 지도안
* 다음 페이지에 제시
6. 판서계획
<탐구활동주제>
기상청 기상 정보의 활용
<탐구활동 목표>
기상청 홈페이지의 적외 구름사진, 레이더 영상, 일기도 등의 정보를 활용함으로써 일기예보를 할 수 있다.
<기상청 정보의 활용하여 일기 예측하는 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범대]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 활용할 기회가 되며 교육적이다. 반면, 뒤지는 학생들은 교사보다는 잘 하는 학생들이 사용하는 언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고 본다. 교사보다는 잘 하는 학생쪽이 언어나 사회적으로 뒤지는 학생들에게 가깝기 때문이다. 과학 시간에 학생들끼리 의견을 교환하는 것은 장려하여야 할 점이다.(9) 과학과 교육 과정에 제시된 대로 다양한 탐구 과정과 탐구 활동이 과학 수업 시간에 이루여져야 한다. 관찰, 분류, 측정, 예상, 추리와 문제 인식, 가설 설정,

  • [수학교재 연구 및 지도법] 수업설계안
  • 수업목표, 학습조건과 수업방법의 요약수업목표학습조건수업방법추리, 비판적 사고실세계 활동을 포함하는 복잡하고 실제적이며 관련 있는 환경마이크로 월드, 문제기반학습파지, 이해, 활용사회적 협상협력학습, 버블 다이얼로그인지적 유연성복합적 관점 및 학습양식하이퍼미디어자기조절학습의 소유권개방적 학습 환경, 협력학습, 문제기반 학습주의 깊은 성찰, 인식의 유연성자기구성의 자기인식버블 다이얼로그, 역할연기, 토론,

  • 교육학 초등학교 사회 수업지도안 4학년 1학기 1단원
  • 수업준비▸ 네 개의 모둠으로 자리배치를 한다.▸ 모둠별로 과제물을 준비하도록 한다.▸본시 수업 시간전에 준비도입전시학습▸ 전시학습 내용 되돌아보기▹ 발문 : 지난 시간 우리가 무엇을 배웠나요?▹날씨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사용하였나요?▹네. 날씨 정보를 얻는 방법은 신문, 라디오, TV, 인터넷, 기상청 등이 있어요.▸우리는 지난시간에 기후나 날씨를 알아보기 위한 방법들을 살펴보고 그것을 바탕으로 우리나라의 기후

  • 일기도로 날씨를 알 수 있을까 수업 지도안
  • 기상현상을 안다.‧기상청에서 이루어지는 일기예보과정을 이해한다.ppt설명학습프리젠테이션을 활용3’차시 학습 안내‧차시 수업에 대한 예고 : 계절에 따른 날씨 특징ppt일제학습1’생활지수나들이지수불조심지수빨래지수난방지수세차지수운동지수모기지수80608040907020일기예보 후에 기상케스터가 보여주는 내일의 생활지수이다. 각각의 지수들이 뜻하는 바를 유추하여 내일의 날씨를 설명하시오.*각각 12h이 차이가

  • 사회과학의 개념과 사회과 수업
  • 수업의 목표가 있다. 사회과학으로서의 사회과 수업을 하려는 의도에서 탐구학습을 수업 모형으로 선택했으나, 관련 지식이 부족한 관계로 문제해결학습이라는 용어를 쓰는 실수를 했다. 이 수업에서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된 것은 일반화 부분이 소홀하게 다뤄진 점이다. 발표자가 수업시간을 잘 못 인지해서 수업의 후반부를 지도안대로 이끌어 나가기 못 했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생겨났다. 학습자의 활동 후에 교사의 피드백이 전혀 이뤄지지 않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