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수의덧셈과뺄셈 학습지도안 분수의덧셈과뺄셈 수업지도안 분수의덧셈과뺄셈 공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수학습 활동 과정안(약안)
실습생
지도교사
일 시
대상
5-4
지도교생
교 과
수학
단원
5.분수의덧셈과뺄셈
차 시
7/9(40분)
학습주제
분모가 다른 세 진분수의 덧셈과 뺄셈
교과서쪽수
82쪽
학습목표
분모가 다른 세 진분수의 덧셈과 뺄셈의 계산 방법을 알고 계산할 수 있다.
과정
학습요소
교수-학습활동
시간
자료 및
유의점
준비
활동
동기유발
(전체학습)
학습목표
10분
5분
신나는 음악, 비커4, 음료수3
◎학습문제 제시
-바텐더 흉내를 내며 음악에 맞춰 음료수를 흔든다.
T:선생님이 이 음료수를 어떻게 할 것 같아요?
S:마실 것 같아요 / 부을 것 같아요/ 섞을 것 같아요
T:선생님이 멋지게 음료수를 섞어볼꺼에요
(포도맛 음료수 1/2만큼을 비커에 따른다)
지금 포도맛 음료수가 얼마만큼 있나요? 분수로 말해봅시다.
S:1/2
T:그럼 이번엔 오렌지맛 음료수를 따라보겠습니다.(음료수를 1/3만큼 붓는다) 오렌지맛 음료수의 양을 분수로 말해보세요.
S:1/3
T:마지막으로 어떤 맛이 나왔으면 좋겠습니까? 선생님은 사이다를 준비했어요. 부어 볼게요.(사이다를 1/4만큼 따른다) 사이다의 양을 분수로 말해봅시다.
S:1/4
T:그럼 이제 새로운 맛이 나는 음료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 세 가지 맛을 섞어야 하는데 모두 섞으면 얼마가 될까요? 식으로 나타내 볼까요? 누가 말해볼까?
S:1/2+1/3+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논문] 포스트 모더니즘 시대의 기독교 교육
- [인문학] 포스트모더니즘의 특성과 포스트모더니즘 신학0k
- [중국고전희곡] `패왕별희(覇王別姬)`를 통해 본 경극의 상징성
- 심리학개론_과학적 심리학이 시작된 배경에 대해 기술하시오
- 도덕 합리적 의사결정 지도안 - 1 정직한 행동 - 3 새끼손가락 고리 걸고 - 7 서로 다른 주장 - 2 내 일은 내가 하기
-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
- [시와 시론] 임화 시론
- 사회과 교수-학습 지도안 -깨끗이 씻어요
- 사회과 교수-학습 지도안 - 깨끗이 씻어요
- 가치분석수업모형 - 정직한 생활을 위해서 바르게 판단하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