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교수 방법론 문학 활동 동화 구연 무지개 물고기 동화를 듣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영유아 교수 방법론
(문학 활동 - 동화 구연)
주제
여름
주제
무지개 물고기’동화를 듣기
대상 연령
만 5세
목표
동화를 듣고, 자신의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한다.
활동자료
‘무지개 물고기’ 동화교구 (하드보드지, 손 인형, 바다 속 배경 판, 바다 속 친구들)
다양한 펠트지
활동명/
시간
활동목표
교사
아동
준비물및 유의점
도입
·동화시간임을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자리에 앉도록 한다.
동화 시작 전에, 동화 손 유희를 통해 주의집중을 시킨다.
T: 숲속 작은집 창가에 동원 반 친구들 서 있는데,
물고기 한마리가 튀어와~~ 문 두드리며 하는 말
동화 들려주세요.~~~ 동화 들려주세요.~~~
물고기야 들어와~ 동화 들으렴. 동화 나와라.~ 뚝딱!
C: 숲속 작은집 창가에 동원 반 친구들 서 있는데,
무지개 물고기가 튀어와~~ 문 두드리며 하는 말
동화 들려주세요.~~~ 동화 들려주세요.~~~
물고기야 들어와~ 동화 들으렴. 동화 나와라.~ 뚝딱!
※부직포를 이용하여 만든 무지개 물고기와 바다 속 친구들을 만든다.
전개
동화를 들려준다.
동화 겉표지를 보여준다.
T: 여러분 우리 동화책 제목을 읽어볼까요?
T: 그래요 무지개 물고기라는 동화네요. 그럼 이 그림은 무슨 그림 같아요?
T: 그럼 우리 이 바다 속에 사는 무지개 물고기를 불러 볼까요?
T(물고기):안녕 난 무지개 물고기 라고해. 만나서 반가워~ 나랑 함께 내가 사는 바다 속에 가보지 않을래?
T:어머~!무지개 물고기가 여러분들을 초대 했네요~함께 무지개 물고기가 사는 바다 속으로 가볼까요?
T: 그럼 다 같이 무지개 물고기가 사는 바다 속 이야기로 가보아요.
C: 무지개 물고기요.
C1: 바다요~!
C2: 물고기요~
C: 네~ 무지개 물고기야 나와라~!
C: 네~ 가볼래요!!
※등장인물의 목소리변화에유의하여동화를려준다.
‘무지개 물고기’
저 깊은 물속에 무지개 물고기가 살고 있었어요.~
다른 물고기도 그 물고기의 아름다운 모습에 감탄했습니다.
“무지개 물고기야, 잠깐만 기다려봐! 넌 반짝이는 비늘이 참 많구나. 나한테 한 개만 줄래? 네 반짝이 비늘은 정말 멋있어. 파란 물고기 말했어요.
그러자 무지개 물고기가 대답했어요.
“내가 가장 아끼는 건데, 달라고? 네가 먼데 그래? 저리 비켜!”
마음이 상한 파란물고기는 그 일을 친구들에게 말하였고, 그 후로 무지개 물고기랑은 아무도 놀려고 하지 않았어요.
어느 날 무지개 물고기는 불가사리 아저씨에게 고민을 털어놓았습니다.
“나는 예쁘 자나요. 그런데 왜 아무도 나를 좋아하지 않는 걸까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D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
  • 활동 과정을 강조하고 유치원의 일과 중 자연스럽게 다양한 탐색 및 감상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며, 대․소집단 활동과 자유선택활동에서 골고루 경험하도록 통합적으로 다루도록 한다.4. 언어생활영역언어생활은 유아가 일상생활에서 언어 사용을 즐기며,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고, 바른 언어 사용 능력과 태도를 기르기 위한 영역이다. 이 영역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네 가지 내용으로 구성한다.듣기는 일상적인 이야기와 문학 작품을 듣는 가

  • [국어정서법] 현대시에 나타난 시어 분석 -1910년대부터 90년대 이후까지
  • 문학파의 이론적 배경을 제공했으며, 김영랑은 실제적인 작품 활동을 통해 시문학파의 시가 우리 시사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할 수 있게 하였다. 이들은 언어를 매우 엄격하게 선택하고 참신한 감각적 표현을 위한 방법론을 탐색했으며, 세련된 기교를 사용하여 한국시에서 진정한 의미의 순수시의 영역을 구축하였지만 지나치게 문학의 형식적 측면에 치우쳐 시대적 현실을 도외시했다는 비판을 받기도 한다. 1) 형태소 분석형태소 분석 결과 가/ETM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문학사의 서술에도 관심을 기울였는데, 특히 그의 《개설 신문학사》에서 체계적인 방법론을 갖춘 최초의 근대문학사가 시도되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8․15 광복 이후에 그는 조선문학건설본부와 그 후신인 조선문학가동맹 결성에 주도적으로 참여한 후 월북하였고, 1953 년 남로당 숙청 때 미제 스파이라는 죄목으로 처형당한 것으로 알려졌다.작품으로는 시집에 《현해탄(玄海灘)》 《찬가(讚歌)》 《회상시집(回想詩集)》 등이 있으며, 평론

  • [초등국어교육] 문학 수업을 위한 교과서 분석과 수업 설계
  • 문학도 문학 수업에서 제재로 사용한다. 그림 동화책처럼 글과 그림이 함께 의미를 전달하는 제재도 문학 제재이며, 그림만으로 이루어진 동화책도 문학 제재이다. 뿐만 아니라 영화나 연극 등의 종합적인 매체도 문학 제재로 쓰일 수 있다. Ⅱ. 교육과정 문학영역의 성취 기준에 따른 문학 수업1. 문학 수업이란? 문학 학습은 문학 작품을 찾아 읽고 해석하며, 문학 작품을 생산하는 학습 활동을 함으로써 작품에 나타난 인간의 삶을 총체적으로 이해

  • [영유아교수방법론] 언어-문자 지도
  • 영유아교수방법론언어-문자 지도목차Ⅰ. 서론1. 언어의 특성2. 언어의 기능3. 언어 교육의 의의4. 언어 교육의 목표Ⅱ. 이론1. 음성언어 발달 단계2. 언어 발달 이론3. 언어와 방언의 차이Ⅲ. 교수-학습 방법1. 통합교육으로서의 언어교육1) 총체적 언어 접근법2) 영역간의 통합교육3) 일상생활에서의 통합교육 2. 듣기: 수용적 구어학습1) 도서영역/시청각 매체의 활용2) 책 읽어주기/ 큰책3) 유아에 대한 동화 구연4) 동시 3. 표현적인 음성 언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