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토익 학습 지도안 가정법 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토 익 뽀 개 기
- 가정법 편
- 목 차 -
Ⅰ. 단원의 개요 및 목표 분석
Ⅱ. 선수 하위 분석 및 출발점 행동 분석
Ⅲ. 학습자의 특성 분석
Ⅳ. 성취 목표 진술
Ⅴ. 준거 지향 검사
Ⅵ.교수 전략
1. 단원의 개요 및 목표 분석
과 목 명: 영어
단 원 명: TOEIC part 5,6 가정법
목 표: TOEIC part5,6의 문법 중 가정법을 자세히 알고 다양한 문제를 풀 수 있다.
학습유형: 지적기능
목표분석:
2
가정법의 쓰임과 기본구조를 익힌다.
3
IF가 있는 가정법의 구조를 살펴본다.
4
IF가 없는 가정법의 구조를 살펴본다.
5
그 밖의 다양한 가정법 표현에 대해 살펴본다.
7
토익 Part5,6 가정법 관련 문제들을 풀 수 있다.
6
문제를 풀며 가정법 토익문제 유형을 파악하고 익힌다.
1
확인문제를 통해 토익 가정법 문제 유형을 접해본다.
2. 선수하위기능 분석 및 출발점 행동 분석
교 수 목 표
가정법을 자세히 알고 토익 파트 5,6에서의 가정법 관련 문제들을 풀 수 있다.
가정법의 쓰임과 기본구조를 확인한다.
그 밖의 다양한 가정법 표현에 대해 살펴본다.
IF가 없는 가정법의 구조를 살펴본다.
IF가 있는 가정법의 구조를 살펴본다.
문제를 풀며 가정법 토익문제 유형을 파악하고 익힌다.
토익 Part5,6 가정법 관련 문제들을 풀 수 있다.
확인문제를 통해 토익 가정법 문제 유형을 접해본다.
대학 3,4년 출발점 행동
---------------------------------------------------------------------
가정법의 기본원리와 개념에 대해 알고 있다.
조동사와 그 쓰임에 대해 알고 있다.
제안과 요구동사를 알고 있다.
3. 학습자의 특성 분석
대상: 숭실대학교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수강생
-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수업으로 주 수강자가 3학년 학생 +4학년 학생들
수업 시기: 11월 28일
반 인원은 70명 정도로 다른 수업에 비해서 학업 성취도는 높다. 교직 과목 이수자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수업의 이해도나 기반 지식은 있는 편이다. 하지만 여러 전공의 학생들이 모여서 듣는 수업이다 보니 개개인 학습자의 특성이 다르고 집중이 잘 되지 않는 단점이 있다. 또한 이 과목의 특성이 발표를 위주로 하는 수업이다 보니 서로의 의견을 교환해야 하는데 일부의 학생들만 발표에 참여하고, 발표하는 학생들만 계속 발표에 참여하는 경우가 다반사여서 전체적인 의견 교류가 어렵다. 학생들은 3학년 4학년인 고학년 학생들이기 때문에 앞으로 취업에 관심이 많고 토익에 관심이 높다. 취업 시에 고득점을 갖추어야 유리하기 때문에 학습 집중에 효과적일 듯 하다. 처음에 토익을 왜 해야 하는지와 과연 취업 시에 토익 점수를 어느 정도 갖추어야 유리한지 자료를 통해 제시하면 학생들의 반응을 좀 더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아마 가정법 과거의 경우엔 중학교, 고등학교 때 수업 시간을 통해서 여러 번 배웠던 파트이기 때문에 수업 시간에 학생들이 어려워하지 않을 것 같다. 하지만 가정법 파트에서도 가정법 현재, 과거, 과거 완료, 미래, 혼합 이렇게 여러 파트가 있는데 가정법 과거와 과거 완료를 제외한 나머지 파트에 관해서는 학생들이 조금 어려워할 것으로 예상한다. 하지만 난이도 하. 중. 상의 문제 배열을 통해서 너무 어렵지 않게 접근하고 교생 선생님과 함께 하는 수업에 흥미를 느낄 것으로 예상한다.
4. 성취 목표 진술
◇ 출발점 행동의 성취목표
1. 난이도 하의 문제를 제시한 경우 짧은 시간 내에 정답을 알아 맞출 수 있다.
2. 난이도 중의 문제를 제시한 경우 약간의 혼동은 있지만 답안 중에서 정답을 알아 맞출 수 있다.
3. 난이도 상의 문제를 제시한 경우 난이도 ‘하’나 ‘중’의 문제들에 비해 시간은 좀 더 걸리지만 답을 정확하게 알아 맞출 수 있다.
4. 가정법 과거에 관련된 문법 지식을 정확하게 알고 있다.
5. 토익 문제에 자주 등장하는 혼합 가정문의 문형을 정확하게 말할 수 있다.
6. 문장의 예를 들었을 때, 그 문장이 어떤 가정법의 문형으로 쓰인 것인지 정확하게 말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