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토익 학습 지도안 가정법 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토 익 뽀 개 기
- 가정법 편
- 목 차 -
Ⅰ. 단원의 개요 및 목표 분석
Ⅱ. 선수 하위 분석 및 출발점 행동 분석
Ⅲ. 학습자의 특성 분석
Ⅳ. 성취 목표 진술
Ⅴ. 준거 지향 검사
Ⅵ.교수 전략
1. 단원의 개요 및 목표 분석
과 목 명: 영어
단 원 명: TOEIC part 5,6 가정법
목 표: TOEIC part5,6의 문법 중 가정법을 자세히 알고 다양한 문제를 풀 수 있다.
학습유형: 지적기능
목표분석:
2
가정법의 쓰임과 기본구조를 익힌다.
3
IF가 있는 가정법의 구조를 살펴본다.
4
IF가 없는 가정법의 구조를 살펴본다.
5
그 밖의 다양한 가정법 표현에 대해 살펴본다.
7
토익 Part5,6 가정법 관련 문제들을 풀 수 있다.
6
문제를 풀며 가정법 토익문제 유형을 파악하고 익힌다.
1
확인문제를 통해 토익 가정법 문제 유형을 접해본다.
2. 선수하위기능 분석 및 출발점 행동 분석
교 수 목 표
가정법을 자세히 알고 토익 파트 5,6에서의 가정법 관련 문제들을 풀 수 있다.
가정법의 쓰임과 기본구조를 확인한다.
그 밖의 다양한 가정법 표현에 대해 살펴본다.
IF가 없는 가정법의 구조를 살펴본다.
IF가 있는 가정법의 구조를 살펴본다.
문제를 풀며 가정법 토익문제 유형을 파악하고 익힌다.
토익 Part5,6 가정법 관련 문제들을 풀 수 있다.
확인문제를 통해 토익 가정법 문제 유형을 접해본다.
대학 3,4년 출발점 행동
---------------------------------------------------------------------
가정법의 기본원리와 개념에 대해 알고 있다.
조동사와 그 쓰임에 대해 알고 있다.
제안과 요구동사를 알고 있다.
3. 학습자의 특성 분석
대상: 숭실대학교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수강생
-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수업으로 주 수강자가 3학년 학생 +4학년 학생들
수업 시기: 11월 28일
반 인원은 70명 정도로 다른 수업에 비해서 학업 성취도는 높다. 교직 과목 이수자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수업의 이해도나 기반 지식은 있는 편이다. 하지만 여러 전공의 학생들이 모여서 듣는 수업이다 보니 개개인 학습자의 특성이 다르고 집중이 잘 되지 않는 단점이 있다. 또한 이 과목의 특성이 발표를 위주로 하는 수업이다 보니 서로의 의견을 교환해야 하는데 일부의 학생들만 발표에 참여하고, 발표하는 학생들만 계속 발표에 참여하는 경우가 다반사여서 전체적인 의견 교류가 어렵다. 학생들은 3학년 4학년인 고학년 학생들이기 때문에 앞으로 취업에 관심이 많고 토익에 관심이 높다. 취업 시에 고득점을 갖추어야 유리하기 때문에 학습 집중에 효과적일 듯 하다. 처음에 토익을 왜 해야 하는지와 과연 취업 시에 토익 점수를 어느 정도 갖추어야 유리한지 자료를 통해 제시하면 학생들의 반응을 좀 더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아마 가정법 과거의 경우엔 중학교, 고등학교 때 수업 시간을 통해서 여러 번 배웠던 파트이기 때문에 수업 시간에 학생들이 어려워하지 않을 것 같다. 하지만 가정법 파트에서도 가정법 현재, 과거, 과거 완료, 미래, 혼합 이렇게 여러 파트가 있는데 가정법 과거와 과거 완료를 제외한 나머지 파트에 관해서는 학생들이 조금 어려워할 것으로 예상한다. 하지만 난이도 하. 중. 상의 문제 배열을 통해서 너무 어렵지 않게 접근하고 교생 선생님과 함께 하는 수업에 흥미를 느낄 것으로 예상한다.
4. 성취 목표 진술
◇ 출발점 행동의 성취목표
1. 난이도 하의 문제를 제시한 경우 짧은 시간 내에 정답을 알아 맞출 수 있다.
2. 난이도 중의 문제를 제시한 경우 약간의 혼동은 있지만 답안 중에서 정답을 알아 맞출 수 있다.
3. 난이도 상의 문제를 제시한 경우 난이도 ‘하’나 ‘중’의 문제들에 비해 시간은 좀 더 걸리지만 답을 정확하게 알아 맞출 수 있다.
4. 가정법 과거에 관련된 문법 지식을 정확하게 알고 있다.
5. 토익 문제에 자주 등장하는 혼합 가정문의 문형을 정확하게 말할 수 있다.
6. 문장의 예를 들었을 때, 그 문장이 어떤 가정법의 문형으로 쓰인 것인지 정확하게 말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대(교육대학, 교육대학교)체육교육(체육과교육),수학교육(수학과교육),과학교육(과학과교육),실과교육(실과과교육),미술교육(미술과교육)
  • 또한 그 문호를 더욱 넓혀나가야 할 것이다.참고문헌김기태(1997) - 교육대학 교육실습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인천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소, 교육논총 제14집오정석(1994) - 체육적 앎에 관한 연구,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전주교육대학교(2002) - 전국교육대학교 미술교과교육연구전성연(1997) - 대학의 교육과정과 수업, 서울 : 학지사정성봉(1999) - 실과교수학습, 서울 : 양서원최의창(1999) - 체육교육탐구, 서울 : 도서출판 태근

  • 수업 지도안 교육학 교재연구 및 지도법 나의 미래 계발
  • 편을 보여 줄거에요. 모두들 집중해서 잘 봅시다.- CF 감상 -자, 이 CF를 보고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그렇다면 오늘 우리가 배울 내용은 무엇일까요?맞아요. 자신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보고 미래를 계획해보는 시간을 가질 거예요. 학습목표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돌아보고미래의 모습을 그려본다. 다같이 학습 목표를 한 번 읽어 볼까요?자 그럼 이제 김원희 선생님과 함께 모둠활동을 하면서 자신에 대해서 탐색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어요.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편집기자/신입)131. 자기소개서(언론/방송/기자/신입)132. 자기소개서(언론/취재기자/경력)133. 자기소개서(언론/IT전문기자/경력)134. 자기소개서(언론사/경영기획/경력)135. 자기소개서(언론사/기자/신입)136. 자기소개서(여행/이벤트/기획/경력)137. 자기소개서(여행사/여행가이드/신입)138. 자기소개서(여행업/관광가이드/신입)139. 자기소개서(여행업/여행사/신입)140. 자기소개서(영상/카메라/경력)141. 자기소개서(출판/편집/신입)142. 자기소개서(법률/

  • 성교육,옛날이야기교수자료(학습자료), 인성교육,ICT활용교육 교수자료(학습자료), 인터넷언어예절교육,발표교육,학부모교육 교수자료(학습자료)
  • 석사학위 논문, 2001서울특별시교육연구원, 실천위주의 인성교육자료 조화로운 인간교육, 서울 : 서울특별시교육연구원, 1997안영호, 발표력 신장 지도의 실제, 서울 : 대한교육연합회, 1987양순옥정금희, 제대로 알면, 자녀의 성교육 문제없어요,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1999이경화, 이야기 스키마 사용을 통한 전래동화 지도 방안, 초등국어교육학회 편, 국어수업방법, 박이정, 1997함영기, 바람직한 ICT활용교육 이론과 실제, 즐거운 학교, 2002

  • [국어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읽기교육
  • 학습 모형2. 읽기 과정에 따른 전략3. 읽기 교육 교수-학습 전략의 필요성Ⅲ. 메모하며 읽기 방법1. 메모하기2. 메모하기 기술Ⅳ. 대단원 개관1. 단원 선정 이유2. 교육과정 해설3. 재구성 이유4. 재구성 방법5. 학습내용의 발전 계통6. 대단원 평가 계획7. 지도상의 유의점Ⅴ. 학습자 분석Ⅵ. 차시 지도안1차시2차시3차시4차시Ⅶ. 과제를 마치며Ⅰ. 단원 설정의 배경1. 읽기 교육에 대한 관점읽기 교육을 어떻게 정의하는가에 따라 목표와 방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