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지도안 교육학 교재연구 및 지도법 나의 미래 계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업 지도안
-교육학 교재연구 및 지도법-
나의 미래 계발
소단원 : 3. 나의 인생 설계
(3-1. 나의 꿈, 나의 인생)
<차례>
1. 단원명
2. 단원 설정 이유
3. 단원 학습의 목표
4. 단원 교수학습 계획
5. 지도상의 유의점
6. 교육과정 내용 분석
7. 교재연구
8. 단원 평가계획
9.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10. 활동지
1. 단원명
Ⅲ. 나의 미래 계발
소단원 : 3. 나의 인생 설계 (3-1. 나의 꿈, 나의 인생)
2. 단원 설정 이유
청소년기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로,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서 깊이 고민해 보고 앞으로 어떤 인생을 살아 갈 것인가를 생각해 보며 그것을 준비해야 할 필요가 있다. 그러기 위해서 자신의 과거를 돌아 보고 현재 모습을 객관적으로 성찰 해 보며 그것을 바탕으로 미래를 구체적으로 그려 나가야 할 것이다. 혼자서는 진지하게 생각해 보기 어려운 자신의 발자취와 인생에 대하여, 수업을 통해 교사의 지도 하에 친구들과 함께 활동을 통하여 토론하고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본 단원을 설정하였다.
3. 단원 학습의 목표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자신의 과거와 현재를 인지하고 미래의 모습을 그려본다.
4. 단원 교수학습 계획
소단원명
목표
주요학습내용
차시
1. 나의 발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및 개성을 자연 법칙에 따라 나타나도록 돕는 것*output적 교육을 중시, 권위주의적 통제를 배격, 민주주의 교육원리․신교육 운동․아동중심 교육의 원리를 제공3)교육학의 성립①교육학이란 교육의 다양한 현상을 기술․설명․예언․통제하여 그 성과를 체계화한 하나의 과학체계②칸트: 대학에서 최초로 교육학 강의를 개설, 교육가능설 주장(인간은 교육을 필요로하며, 교육에 의해 인간이 됨)③헤르바르트: 교육학의 아버지, 목적은 윤리학․방

  • [교수학습방법론] 상황학습, 정황학습
  • 수업지도안 결론 - 교실 현장에서의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의 적용을 위하여 참고문헌 상 황 학 습 ․ 정 황 학 습 구성주의 - 상황학습․정황학습의 이론의 기원1. 구성주의 이론의 개념 - 지식이란 무엇이며, 교육을 통해 우리는 무엇을 가르쳐야만 하고, 효과적으로 가르치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한 연구는 오랜 시간동안 논의되어오고 있는 교육에서의 문제들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들에 대한 답은 시대

  • 마인드맵을 활용한 자화상 수업
  • 법1. 마인드맵의 개념 및 특징2. 마인드맵의 용도3. 마인드맵의 작성방법4. 마인드맵을 활용한 자기표현Ⅲ. 마인드맵을 활용한 자화상 수업A. 교재 및 단원명B. 단원 설정의 이유C. 학습목표D. 차시별 교수-학습 계획 및 준비물E. 학습지도안F. 평가Ⅳ. 결론* 참고문헌* 부 록 - 학습자료 표 목 차 교과서 학습 단원 분석 마인드맵과 두뇌의 기능적 관계 마인드맵의 특징 마인드맵의 작성과정 수행평가의 평가요소

  • [교사론] 교육실습의 문제점 분석
  • 지도, 학생 상담, 계발, 특기적성 등에 대한 연수-수업 참관 : 실제 수업 현장에 참여하여 지도교사의 교과 및 다양한 교과의 수업 참관, 참관록 작성-교수학습 지도안 및 교재 연구 : 실제 수업을 위한 지도안과 교재 분석 및 수업활동을 위한 활동지 개발-실제 수업 : 실제 수업 시행 및 지도교사와 동료 교생의 평가-조,종례 및 청소 지도 -학교 행사 참여 : 체육대회, 경시대회, 수련회 등 참여-연구 수업 및 평가 : 효율적인 학습지도법의 연구와 교육

  • 맥락 중심 문학교육 방법 연구
  • 수업 인지도 진단 117< 표 8 > 개인별 의미구성 학습지 125< 표 9 > 소집단별 보고서 예 129- 1 -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최근 철학적 논의에 의하면 언어의 의미는 맥락에 따라 상대적인 가변성을 갖게 되며 맥락 안에서 결정될 수 있는 것으로 본다.1) 즉 언어의 의미는 고정적이거나 객관적인 것이 아니라, 그 언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