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지도안 교육학 교재연구 및 지도법 나의 미래 계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수업 지도안
-교육학 교재연구 및 지도법-
나의 미래 계발
소단원 : 3. 나의 인생 설계
(3-1. 나의 꿈, 나의 인생)
<차례>
1. 단원명
2. 단원 설정 이유
3. 단원 학습의 목표
4. 단원 교수학습 계획
5. 지도상의 유의점
6. 교육과정 내용 분석
7. 교재연구
8. 단원 평가계획
9.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10. 활동지
1. 단원명
Ⅲ. 나의 미래 계발
소단원 : 3. 나의 인생 설계 (3-1. 나의 꿈, 나의 인생)
2. 단원 설정 이유
청소년기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로,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서 깊이 고민해 보고 앞으로 어떤 인생을 살아 갈 것인가를 생각해 보며 그것을 준비해야 할 필요가 있다. 그러기 위해서 자신의 과거를 돌아 보고 현재 모습을 객관적으로 성찰 해 보며 그것을 바탕으로 미래를 구체적으로 그려 나가야 할 것이다. 혼자서는 진지하게 생각해 보기 어려운 자신의 발자취와 인생에 대하여, 수업을 통해 교사의 지도 하에 친구들과 함께 활동을 통하여 토론하고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본 단원을 설정하였다.
3. 단원 학습의 목표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자신의 과거와 현재를 인지하고 미래의 모습을 그려본다.
4. 단원 교수학습 계획
소단원명
목표
주요학습내용
차시
1. 나의 발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