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본 차시의 문학수업 에 문제 해결 학습모형과 반응 중심 학습 모형 중 더 적합한 수업 모형은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본 차시의‘문학수업’에 문제 해결 학습모형과 반응 중심 학습 모형 중 더 적합한 수업 모형은 무엇인가?
《목 차》
Ⅰ. 서론
1. 문학교육
1) 문학
2) 문학의 본질적인 속성
3) 문학능력과 문학교육
4) 문학교육의 필요성
Ⅱ. 본론
1. 국어과 교수 학습 모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 수업모형 직접 교수법 장점 직접 교수법 단점 직접 교수법 절차 직접 교수법 적용 가능성 직접 교수법 적용시 유의점 직접 교수법 적용 실제 문제 해결 학습
  • 수업 모형이 도입ㆍ적용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일반적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일곱 가지 수업모형에는 ‘직접 교수법, 문제 해결 학습, 전문가 협력 학습, 창의성 계발 학습, 역할놀이 학습, 가치 탐구 학습, 반응 중심 학습’이 있다.교수ㆍ학습 모형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해당 교수ㆍ학습 모형에 대해 충분히 알 필요가 있다. 그 모형이 어떤 특성을 지니고 있고, 어떤 절차로 이루어져 있으며, 적용시 유의점은 무엇인지를 충분히 파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수행평가
  • 문학영역 124. 교과 학습 수행영역 135. 교과 특별활동 과제 수행 영역 13Ⅴ 수행평가의 절차모형1. 설계하기 142. 개발하기 153. 적용하기 164. 결과처리하기-16Ⅵ 현장에서의 수행평가와 문제점1. 긍

  • 문학의 이론적 기초 문학의 정의 문학의 본질 문학의 기능 문학의 갈래 문학교육
  • -목차-【첫째마당】 문학(文學)의 이론적 기초1. 문학의 정의2. 문학의 본질3. 문학의 기능4. 문학의 갈래【둘째마당】 문학교육(文學敎育)의 이론적 기초1. 문학과 교육의 만남2. 국어교육과 문학교육3. 문학교육의 이론4. 문학이론의 통합 (초등학교 문학교육에서의 형식․구조이론과 수용이론의 통합)【셋째마당】 문학 교육(文學敎育)1. 문학교육의 지향점2. 문학교육의 목표3. 문학교육의 내용4. 문학교육의 수업방법 및 모형5. 문학교육의

  • [국어교육] 국어과 교수학습 모형
  • 에는 기능 요소를 가 르치는 데 보다 적합하다. 그리고 교육 내용을 세부적으로 나눌 수 있고, 각 세부 요소에 대해 교사기 구체적으로 시범을 보일 수 있는 경우에 좀더 유용할 것이다.③ 직접 교수를 적용할 때에는 학생들의 참여를 최대한 확대하여 교사 중심적인 면을 줄이 고, 단순히 모방하게 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그리고 시범을 보일 때에는 최대한 구체 적이고 명시적으로 보여, 학습자기 문제 해결 과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 맥락 중심 문학교육 방법 연구
  • 에 대한 탐구732. 학습자와 수용맥락 간의 상호작용753. 학습자 수용맥락의 개방성794. 학습자 삶의 맥락과의 연계 81Ⅴ. 맥락 중심 문학교육의 실제841. 맥락 중심 문학수업 모형 설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