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의 자격과 임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감사합니다.
4
5
6
7
8
10
11
12
13
14
15
16
17
19
20
21
22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1. 1 교원자격제도
① 교직의 전문성 보장
② 사회적 *공신력 확보
③ 교원의 신분 보장
1. 교원의 자격
- 교원자격제도의 목적
*공신력 : 공적 신뢰, 교원을 보호하는 공적인 신용의 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원인사제도(교사승진제도)교원승진제도, 교원인사제도(교사승진제도)문제점,내실화방향
  • 자격제도1. 문제점2. 기본방향3. 고려사항 4. 개선방안Ⅲ. 교원인사제도(교사승진제도)의 교장평가제도Ⅳ. 교원인사제도(교사승진제도)의 교원승진제도1. 원칙2. 기본방향3. 개선방안1) 교육경력점2) 근무성적평정점3) 연수 및 연구 실적4) 가산점Ⅴ. 교원인사제도(교사승진제도)의 문제점1. 승진평정위주의 교원평정1) 현황2) 문제점2. 승진연계형 자격체제1) 현황2) 문제점Ⅵ. 향후 교원인사제도(교사승진제도)의 내실화 방향1. 교장 임용제

  • [교육행정] 교원인사
  • 교원자격의 종류1) 교원의 자격은 교장, 교감, 정교사(1급, 2급), 준교사, 전문상담사, 사서교사, 실기교사, 양호교사(1급, 2급) 등으로 구분된다. 2) 그리고 주임교사는 법적으로 규정된 자격이 아니다. 3. 교원의 자격(1) 현행 자격제도1) 일정한 자격기준은 설정하여 그 기준에 합당하면 교원으로 임명하는 경우 : 교육전문직, 조교, 전임강사, 조교수, 교수 및 총(학)장 등 고등교육기관의 교원2) 일정한 자격증을 취득한 자만을 임용하는 경우 : 유치원,

  • 우리나라 교사교육제도 문제점 고찰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론1 1. 한국 교사교육제도의 최근 동향1) 교사교육의 전문화 2) 교사교육의 현장 중심성3) 교사교육의 다양화2. 한국과 미국의 교사양성제도의 비교1) 한국2)미국Ⅲ.본론21.교사교육과정의 문제점1) 교육실습의 형식적 운영2) 교원자격증의 남발3) 교사양성기관의 질 관리 미흡 4) 교원 수급 불균형 5) 미흡한 교원 유인체제6) 특색 없는 교원양성 교육2.교사임용정책의 문제점1) 사범대학

  • 교원양성제도 레포트
  • Ⅰ 교원자격제도와 양성제도의 개념과 의의교원양성은 앞으로 교원이 되고자 하는 자나 현직교원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교육을 말한다. 우리나라 교원의 양성제도는 크게 초등교원양성과 중등교원양성으로 나뉘어 있다. 초등교원양성은 교육대학에서, 중등교원양성은 주로 사범대학에서 담당하며 부차적으로 교직과정을 통한 중등교원양성도 이루어지고 있다.교직은 전문직으로서 그 직업에 들어오는 사람에게 엄격한 자격기준을 적용하고 있고,

  • 교육인사행정 레포트
  • 목 차 Part 1 - 인사행정에 대한 이론, 그리고 교육인사행정Ⅰ. 교육인사행정의 개념1. 인사행정의 개념2. 교육인사행정의 개념3. 교육인사행정기구(1) 중앙인사행정기관(2) 지방인사행정기관Ⅱ. 인사행정의 역사적 발달1. 엽관주의2. 실적주의Ⅲ. 인사행정의 대상- 교육직원과 교육공무원의 개념1. 교육직원의 의미와 분류2. 교육직원의 권리와 의무Ⅳ. 우수한 인재의 충원과 확보 - 선발임용1. 공급계획과 교육체계(1) 교원자격증제도 (2) 폐쇄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