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수설계모형] 성과지향 ISD모형(Business Impact ISD Model)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7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성과지향 ISD모형의 특성
적합성
당위성
결론
- 본문내용
-
성과지향 ISD모형의 특성
성과지향 ISD 모형의 가장 큰 특징은 <그림>에서처럼 각 단계에 연결되어 있는 평가와 변화관리에 대한 관심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이 모형은 하나의 공통된 요구분석을 통해 나오고 공통된 실행과정에서 교차하는 훈련과 훈련 외적인 해결책들이 서로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가를 명백하게 보여준다.
위의 도표에 있는 모형의 각 단계마다 교수설계자는 각각의 활동들과 결과를 평가하기 위해 다른 방법을 사용하며, 이 평가활동은 과정 전체를 통하여 질(Quality)을 보장하게 해준다. 이는 총체적 품질경영(TQM) 또는 수행공학에서 중시하는 CQI(Continuous Quality Improvement)의 실현을 위한 활동이다. 프로그램의 후단(back-end)이 아닌 ISD의 모든 단계에서 주요한 프로그램의 평가 준거가 고려되고 구체화된다. 이렇게 함으로써 의사결정 과정이 교수체제개발의 각 단계에 통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사결정이 궁극적인 ISD의 목표인 경영성과에 초점을 두게 된다.
성과지향 ISD모형에서는 층0에서부터 층5까지 영향의 정도, 즉 층(Stratum)을 기반으로 한 교육훈련평가의 분류법을 사용한다. 이 분류법은 Kirkpatrick(1994)의 4가지 평가수준을 6가지 층으로 확장한 것이다. 각 층에 따라서 평가의 대상이 달라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과정]bloom의 인지적 영역
- 영유아교육과정 중 지역사회연계 프로그램 논문 연구 - 저소득 영유아(빈곤 아동)를 중심으로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영문학] 미국문학에서의 소수민족문학과 작가
- 어린이집 만4세 놀이,일상 관찰일지 (3월~8월) 8명
- 만 4세 1학기 유아 발달평가 25명
- 음악과 교수 학습과정안 방울꽃 학습지도안 방울꽃 수업지도안 방울꽃 공개수업지
- 중국문학사 - 죽림칠현
- 국가와 윤리 시민 불복종
- 중월 전쟁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