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적 정의 시도. 함수의 엄밀한 정의 추구. 평균치 정리증명. 미분과 적분의 역산관계 증명. 정적분을 합의 극한으로 정의 함수가 푸리에 급수로 표현되기 위한 조건 연구. 연속함수의 적분가능성 증명.행렬이론에의업적(행렬시의 특성방정식 도입)(4)아벨-타원함수에 관한 연구. 가환군의 개념 도입. 무한 급수에의 기여(수렴 찬정법. 멱급수에 관한 정리). 미적분학에 기여. 일반적인 5차이상의 대수방정식을 대수적으로 푸는 것이 불가능함을 증
역사에 존재해서는 안됐을 사람들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제는 그들의 입장이 조금이나마 이해가 간다. 그래서 글을 쓰면서도 약간은 무슬림의 입장에서 글을 서술해 나갔던 것 같다.만약 우리나라의 역사를 우리나라가 아닌 다른 국가의 역사가나 서구 학자들이 기록한 사실만으로 그들의 자식들을 교육하고 알린다면 우리 국민들 입장에서도 정말 답답할 것이다. 마치 지금 일본과 중국이 역사를 왜곡하고 그들의 아이들과 서방국가들에 알리
수학한 후 다시 마케도니아로 돌아가 당시 어린 나이였던 마케도니아 왕자(후에 알렉산더 대왕이 되는)의 교사로서 생활하였다. 왕자가 왕위에 오른 후 다시 아테네로 돌아와 리케이온이라는 학교를 세우고 제자를 키웠다. 흔히 이 학교에서는 숲 속의 산책로를 걸으며 철학을 토론하였으므로 이들을 ‘소요학파’라고 불렀다. 알렉산더 대왕이 사망하자 반 마케도니아 운동이 일어나고 아리스토텔레스도 고소당하게 된다. 이때 그는 ‘아테네 시민들
마요르․피데리코 - 과학과 사회김용준 - 과학과 기술 그리고 사회Farman․John - (놀랄만큼 간단한)과학의 역사이정식 역 - 과학의 역사박성래 역 - 과학의 역사한국과학문화재단 : http://www.ksf.or.kr/scinece공주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 http://science.kongju.ac.kr/STS적 과학교육 : http://gsce.gsnu.ac.kr/∼seri/song.htmlhttp://www.kordi.re.kr/http://www.issa.re.kr/http://www.metri.re.kr/http://www.kigam.re.kr/http://yesok06.com.ne.kr/an104.htmhttp://user.chollian.net/%7Eknuephy1/physics/guide/chap002.html
수학여행100선 또는 50선이라는 코스를 설계하였다. 또 우리나라의 역사를 한 눈에 보여주는 유물을 감상할 수 있는 역사탐방기, 전통미술을 감상할 수 있는 우리미술 바로 기, 이웃나라 문화여행, 기증자들의 문화재 사랑 코스가 있다. 어린이들을 위해서는 평균 30분-40분의 짧은 코스로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코스를 설계해 관람객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VI. 박물관 교육1. 문화교육(2008.12 31기준, 횟수/ 참가인원)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다양한 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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