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 도구
컴퓨터,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 연결케이블, 센서 연결케이블 2개, 포토게이트 2개, 스탠드 세트, 레일, 쇠구슬, 양면테이프, 종이테이프, 먹지, 종이, 자, USB 플래시 드라이브
실험 방법
(1) 컴퓨터와 인터페이스, 포토게이트를 연결한 후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2) 스탠드에 레일을 고정, 레일을 테이블에 고정하고 예상 추락지점에 먹지를 설치한다.
(3) 높이 20cm에서 시작해서 1cm씩 낮추면서 실험을 실시한다.
(4) 추락지점 10곳이 테이블로부터 떨어진 거리를 재고 실험을 종료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Randall D. Knight, 심경무 외 옮김, “대학물리학”, 교문사, 4판, 2019, 96-106.p
1.수평 이동거리 공식을 바탕으로 45 ^DEG 가 이론적으로 가장 도달 거리가 크므로 그것의 좌우 각을 이용한다.(42 ^DEG SIM 47 ^DEG )2.Launcher에 구슬을 넣고 각도마다 1회식 발사하여 플레이트까지 도달한 거리(최대 수평 이동거리)x를 구한다. 3.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최대 도달 각도와 최대도달 거리를 구한다.5.실험결과 A. 초속도 측정횟수1회2회3회 평균값t0.00540.0057 0.00570.0056R15.83mm(0.01583m)V 0 = R over t2.8268m/sB. 수평 이
일반물리학 실험포물체 운동Contents실험 목표1실험 이론2실험 장비3실험 방법4*실험 결과5일반 물리학 실험(1)결론 및 고찰6참고 문헌7중력장에서 2차원 운동하는 물체에 작용하는 힘을 파악한다.수직방향으로 중력에 의한 가속운동,수평방향으로 등속운동 함을 이해한다.발사된 물체의 수평도달 거리는 초기 속도및 발사각에 의존함을 이해한다.일반 물리학 실험(1)*1. 실험 목표중력장에서의 포물체 운동*(1)(2)2. 실험 이론(1 / 3)
일반물리학 실험 - 포물체 운동1. 실험 목적포물체 발사 장치를 이용하여 발사된 포물체의 수평 수직 이동거리를 측정하고, 초기속도를 구하여 발사각과 수평도달거리와의 관계를 이해한다.2. 이론(1) 2차원 운동속도나 가속도와 같은 물리량들을 2, 3차원의 운동으로 일반화하는 데는 이 값들의 벡터 성질이 강조된다. 3차원에서 좌표 값이 (x, y, z)인 입자의 위치 벡터 bold \r은 다음과 같이 표시된다. bold \r ``= `x boldi ``+``y bold j ``+`` z boldk (식 1) 여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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