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시가작품지도론] 고려사 「악지」의 구성과 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7 / 2019.02.1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고전시가작품지도론] 고려사 「악지」의 구성과 내용
- 본문내용
-
고려사』「악지」의 구성과 내용
『고려사』는 조선 태종 원년(1392)에 고려국사 편찬을 시작으로 세종 31년(1449) 정원에 김종서·정인지 등이 다섯 번째로 착수하여 문종 원년(1451) 8월에 완성을 보았다.
《고려사 악지》는 『고려사』의 여섯 번째 「지」로 속칭「악지(樂志)」로 불리는 「악」은 제70·71권,「지」제24·25권에 해당하는 것으로서, 고려 왕조에서 사용하던 악무에 관한 기록이다. 『한서(漢書)』·『당서(唐書)』·『원사』처럼 예(禮)와 악(樂)을 묶어서 「예악지(禮樂志)」로 하지 않고, 둘을 분리하여 다룸으로써『송사(宋史)』의 체제를 따른 특성을 지니고 있다. 각 지의 맨 앞에는 편찬자의 총서가 실려 있는데, 「악지」의 제일 앞에는 다음과 같은 총서가 붙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니슬랍스키시스템과 에쮸드
- 임나일본부설과 칠지도 임나일본부설 임나일본부설 요점 임나일본부와 관련된 여
- 자녀진수기 가족
- 인문어학 사회ㆍ문화적 비평
- 중국시와 신화 레포트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