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초등 사회과 교수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주제명
Ⅱ. 주제의 개관
Ⅲ. 주제와 관련된 영역별 활동
1. 5월 주제
2. 주제 지도 계열
Ⅳ. 주제의 목표
Ⅴ. 사회과 차시별 지도내용
Ⅵ. 학생 현행 수준
Ⅶ. 지도상의 유의점
Ⅷ. 본시 교수-학습 계획
1.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2. 평가 계획
3. 학급 환경 구성도
4. 의사소통 촉진 전략 계획
- 수업 참관록
- 본문내용
-
Ⅰ. 주제 명
1. 월 주제: 전화와 편지
2. 주 주제: 영광의 월드컵
3. 제재: 대형마트 푸드 코트 내 분식점 이용하는 방법 알기
Ⅱ. 주제의 개관
인간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의, 식, 주 세 가지 요소이다. 이중에서도 인간의 가장 원초적인 본능을 충족시키고 생명을 이어갈 수 있게 하는 것이 음식물이다. 음식을 통해 인간은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얻고 포만감을 통해 안정감을 느끼며, 음식을 사이에 두고 인간관계를 보다 돈독히 하기도 한다. 이처럼 인간에게 있어서 음식은 필수 불가결하면서도 때로는 선택의 과정을 거쳐야 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요즘은 단순히 종업원이 주문을 받는 식당뿐만 아니라 티켓을 받고 순서를 기다린 다음 음식을 받는 형태도 있는 등 그 내용이 다양해졌다. 그러나 중도 중복장애를 가지고 있는 지체부자유아동은 지적능력의 결함, 이동의 제한성, 부모의 과보호 등으로 인하여 음식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경우가 많지 않다. 따라서 본 교수-학습 지도안에서는 인근지역에 위치한 대형마트 푸드 코트 내 분식점 이용하기 활동을 통해서 아동들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스스로 선택하는 경험을 하고, 주문하는 과정에 관해 알 수 있게 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Ⅲ. 주제와 관련된 영역별 활동
1. 5월 주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