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초등 사회과 교수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주제명

Ⅱ. 주제의 개관

Ⅲ. 주제와 관련된 영역별 활동

1. 5월 주제

2. 주제 지도 계열

Ⅳ. 주제의 목표

Ⅴ. 사회과 차시별 지도내용

Ⅵ. 학생 현행 수준

Ⅶ. 지도상의 유의점

Ⅷ. 본시 교수-학습 계획

1.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2. 평가 계획

3. 학급 환경 구성도

4. 의사소통 촉진 전략 계획

- 수업 참관록
본문내용
Ⅰ. 주제 명

1. 월 주제: 전화와 편지
2. 주 주제: 영광의 월드컵
3. 제재: 대형마트 푸드 코트 내 분식점 이용하는 방법 알기

Ⅱ. 주제의 개관

인간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의, 식, 주 세 가지 요소이다. 이중에서도 인간의 가장 원초적인 본능을 충족시키고 생명을 이어갈 수 있게 하는 것이 음식물이다. 음식을 통해 인간은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얻고 포만감을 통해 안정감을 느끼며, 음식을 사이에 두고 인간관계를 보다 돈독히 하기도 한다. 이처럼 인간에게 있어서 음식은 필수 불가결하면서도 때로는 선택의 과정을 거쳐야 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요즘은 단순히 종업원이 주문을 받는 식당뿐만 아니라 티켓을 받고 순서를 기다린 다음 음식을 받는 형태도 있는 등 그 내용이 다양해졌다. 그러나 중도 중복장애를 가지고 있는 지체부자유아동은 지적능력의 결함, 이동의 제한성, 부모의 과보호 등으로 인하여 음식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경우가 많지 않다. 따라서 본 교수-학습 지도안에서는 인근지역에 위치한 대형마트 푸드 코트 내 분식점 이용하기 활동을 통해서 아동들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스스로 선택하는 경험을 하고, 주문하는 과정에 관해 알 수 있게 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Ⅲ. 주제와 관련된 영역별 활동

1. 5월 주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 교육] 상황예측모형을 적용한 초등사회과수업
  • 교수 ․ 학습의 실제① 학습 목표∙ 현대 가정의 여러 형태에 대하여 알 수 있다.② 수업의 기본 방향오늘날 가정생활의 특징 및 그 다양성을 이해하는데 중점을 두고 지도한다. 여기서 현대 사회의 존재하는 다양한 가정 형태를 지도하게 되나, 엄격한 기준에 의한 구분보다는 대체적인 경향 파악을 통해 옛날의 가정보다 그 형태가 다양하다는 것을 인식하게 하는 것이 좋다. ③ 본시 교수․학습 활동의 실제교 과사회대상전주부설초등학교 4학

  • [공통사회교육] 사회과 교육의 통합적 구성과 교수학습설계
  • 교육하기 위하여 사회과 교육의 통합적 성격을 기초로 내용 구성과 교수-학습, 평가 등을 연관시켜 논의하였고 주요 개념과 새로운 이론들을 폭넓게 설명하고자 하였다.23 - 두 번째로는 현장교육의 적용 가능성에 강조점을 두었다. 사회과 교육의 새로운 이론들이 교육현장에서 어느 정도 적용 가능한지를 탐색해보기 위해 사회교과서를 분석하여 반영 정도를 알아보고 이를 토대로 각 장마다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학습 지도안을 다양하게 제

  • [초등학교][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활용교육]초등학교 국어과와 수학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초등학교 사회과와 과학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초등학교 음악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초등학교 체육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 초등학교 국어과와 수학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초등학교 사회과와 과학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초등학교 음악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초등학교 체육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분석Ⅰ. 개요Ⅱ. 초등학교 국어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1. ICT의 개념 및 국어 교과와의 관련성2. 초등 국어과 ICT관련 항목1) 3학년2) 4학년3) 5학년3. 국어 교육에서의 ICT를 활용한 교수-학습 설계Ⅲ. 초등학교 수학과의 정보통신기술

  • [사회교육] 공통사회과 교수 학습지도안
  • < 차 례 >Ⅰ. 계획 단계1. 사회과 교육의 성격 2. 사회과 교육의 목표3. 단원의 학습계열 구조4. 단원 안내5. 단원의 개관6. 단원의 구조도7. 단원의 학습목표8. 단원의 지도 계획Ⅱ. 진단 단계1. 대상2. 학생 실태 조사 및 분석과 대책Ⅲ. 본시 학습의 실제1. 학습 주제2. 수업 형태3. 학습 목표4. 학습 자료5. 지도상의 유의점Ⅳ. 교수 - 학습 자료1. 학습지2. 형성평가 문제3. 활동 평가지 (자기학습/동료평가지)Ⅰ. 계획 단계1. 사회과 교육의 성격

  • 복식수업 평가
  • 교수-학습의 연구의 중심부분이 되지 못 하였다. 다행이도, 교육현장에서 복식교육을 담당하는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복식수업 교과 연구회를 조직하여 복식수업을 위한 정보 교환, 교육과정 개발, 교수 기술과 교수 방법의 개발, 교수-학습 자료의 개발 등에 노력해 왔다. 소수의 초등교과 교육학자들이 주로 복식교육에 관련된 거시적인 접근(예를 들면, 복식 학교 운영 방향 등)을 시도하기는 하였으나, 복식수업에 대한 본격적인 연구는 미미하였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