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교육지도안(3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놀이를 통해서 두뇌를 발달시키고 창의성, 창조성을 기른다.
여러 가지 모양에 대한 조형 능력을 기른다
본문내용
▶ 도전 칠교왕
- 34, 56학년으로 분류하여 문제는 제출한다.
- 한 조당 34, 56학년 두 집단으로 분류되며 해당 학년이 두 문제 모두 풀었을 경우에만 푼 것으로 인정한다.
- 화면에 도전과제를 제시한다.
- 종울림과 동시에 학생들은 과제를 보며 1분간 머릿속으로 칠교를 생각한다.
- 다시 종울림과 동시에 조별로 생각한 것을 손으로 맞춘다.
(같은 조에서 상급생이 먼저 풀었을 경우 하급생을 도와줄 수 없다.)
- 두 문제를 먼저 푼 순서대로 순위가 매겨지며, 1등은 4점, 2등은 3점, 3등은 2점, 4등은 1점으로 한다.
- 먼저 풀었지만 문제를 틀렸을 경우 -2점으로 한다.
- 학년 당 10문제씩 모두 20문제가 출제되고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조를 우승팀으로 한다.(마지막활동까지 포함)

▶ 창의적 칠교
ㆍ각 모둠별로 칠교를 이용하여 모둠별로 정한 주제를 표현한다.
ㆍ평가는 모둠별 선생님이 나눠가진 스티커를 가장 많이 얻은 팀에게 점수를 부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술교과] 7차 교육과정 미술과 교과 분석 및 문제점 개선 방안
  • 7차 교육과정미술과 교과 분석 및 문제점 개선 방안차 례Ⅰ. 서론1. 미술교육이란? 2. 해당교과 내용 선정 이유3. 교사용 지도서 분석Ⅱ. 본론1. 제6차 교육과정과 제7차 교육과정의 비교2. 교과서 분석3. 만화와 애니메이션 단원 수업 지도안Ⅲ. 결론1. 제7차 미술과 교육과정의 문제점2. 교육여건과 교실환경의 문제점3. 제7차 미술과 교육과정의개선방안4. 맺는말Ⅰ. 서론1. 미술교육이란?미술교육학을 논의하기 전에 미술과교육과 미술교육

  • [수업지도안] 중학교 3학년 미술교육-5단원 다른 문화, 다양한 축제
  • 미술 통합교육계획서: 문학작품 이름, 간단한 줄거리, 대상 제시, 그 대상을 정한 이유, 가면과 의상 디자인한 스케치.> 과제에 관한 것은 예시를 정확히 보여준다. 예) 돈키호테/ 간단한 줄거리/ 대상: 돈키호테/ 이유 : 돈키호테의 성격이 나와 비슷한 것 같아서 / 가면과 의상 디자인 스케치한 것. (주인공 시대 의상, 캐릭터의 성격이 반영된 가면 디자인 문학작품 내용 중 상황 제시.)*세계의 축제 내용과 특징 및 가면의 역사를 문학작품을 통하

  • [교육학] 디지털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미술 감상 수업
  • 3개 이상 달아봅시다. (학생들이 만든 이야기 확인)- 모두 댓글을 3개 이상 작성하였나요?- 이번에는 한번 선생님과 함께 친구들의 댓글을 읽어보려고 합니다. - (원격조종) 먼저 그림 1번을 같이 한번 볼까요? 이중섭씨가 이런 그림을 그렸었네요. 어디보자. 가장 댓글이 많이 달린 ○○이의 글을 한번 읽어볼까요? ○○이가 일어나서 자신의 이야기를 읽어주세요. - 와, 참 흥미로운 이야기네요. 이 이야기를 지을 때, 그림의 어떤 부분이 제일 눈에 들

  • [교육학] 통합적 접근의 음악수업
  • 3개의 피아노소품’>음악 CD1차시 수업지도안 영역표현주의 작품 감상과 음악 감상지도일시11월 10일단원명음악과 미술작품 감상 후 표현주의 특징알기차시1학습주제음악, 미술의 표현주의 특징과 기법 등을 이해한다.학습목표1.표현주의 음악과 미술의 특징을 이해한다.2.이론적 이해 후, 표현주의 음악과 미술의 해당 대표작품들을 감상한다.교육영역통합교육수업전략학습 집단 조직개인학습모형개인학습학습 형태통합적 감상 이

  • 다문화 가정 재량 교수-학습 과정안
  • 지도안 완성교사는 학교 생활에서 학생들을 관찰한 결과를 바탕으로 문제점을 인식하고 수업을 계획하였다. 수업안을 짜는 목적이나 의도를 지도안에 고스란히 담아서 그 누가 보아도 이 수업을 왜, 무엇을 위하여 하는지를 알 수 있게 지도안을 만들었다. 또한 교과수업이 아닌 재량 수업이라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교사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손수 만들었다. 2) 하나주고 하나받기 수업 구조의 활용기존의 협동학습, 모둠학습은 모둠 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