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음악이란,cm송,bgm,징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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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광고음악이란 무엇일까?
cf의 성공비결은cm송과 관련있을까?
bgm,징글에 대해 알아보자
본문내용
올해 광고로 예를 들어보자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야놀자 광고가 있다. 노래가 굉장히 중독성 있어서 유튜브 영상을 즐겨보는 어린이들이 많이 따라 부른다고 한다. TV광고 공개가 한달 넘어갈 쯤에는 조회수가 3천만회를 돌파하고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없지만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광고효과를 본 것이 매우 특징이다. 원곡은 2014년 발매된 바다나무의 ‘포니테일’ 이라는 곡 인데 2014년 만들어졌을 당시에는 교육을 목적으로 만들어졌고 4년이 지난 지금엔 비트를 더해서 탈바꿈되어 중독성있게 바뀌었다. 이렇게 원곡을 리메이크 해서 만드는 경우도 많은데 이럴 경우 원곡자와 협의해서 저작권계약을 맺고 사용하면 가능하다.
참고문헌
출처:이코노믹리뷰 박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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