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학습지도안] 우리 나라 전통악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1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우리 나라 전통악기
1. 단원명
2. 단원개관
3. 학습목표 및 요소
4. 유의점
5. 학습 지도안
- 본문내용
-
1)단원설정의 이유
학교에서 좋은 음악에 관하여 배웠다고 하더라도 학생들이 각자의 생활에서 좋은 음악을 스스로 선택하여 가까이 하지 않는다면 우리의 학교 음악 교육이 성공했다고 할 수 없다. 또 한국 전통음악에 대하여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고, 또한 그 올바른 판단에 따라 개인적인 음악 생활을 꾸려 갈 수 있도록 하는 데까지가 음악 교육의 목표라고 할 수 있다. 한국악기에서 각 악기의 성격과 음색을 파악하고, 연주형태와 그 음향의 특징을 파악, 그 악기를 접해봄으로써, 우리나라의 악기에대하여 좀더 적극적이고 바람직한 가치관을 형성하는 것이 본 단원의 의의라고 하겠다.
2) 학생들의 입장
서양악기에 많이 접해있는 학생들에게 좀더 색다른 방법으로 우리나라 악기를 접할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준다. 예를 들어 ‘단소’라는 악기가 교재에 있기 때문에 배우는 것이 아니라 단소가 어떠한 형태로 전해졌는지, 어떻게 전해져서 배우게 되었는지 확실하게 알아둘 필요성이 있다. 그리고 한번도 접해보지 못한 우리나라 악기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가를 알수 있고, 피아노와 바이올린이 우리나라 전통악기가 아니라는 것도 배울수 있다. 그리고 현대 사회에서 우리음악이 대중매체를 통해서도 많이 전해진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어어...괜히산것같은.....
저랑은 적합하지 않았던거 같네요 .. - genie7***
(2016.12.05 18:54:3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