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유치원 교수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유치원에서 지켜야 할 표지판 만들기>
1. 교육 목표
2. 하위 목표
3. 생활주제
4. 활동 시기
5. 유아의 연령
6. 집단 크기
7. 인원수
8. 활동 진행시간
9. 교재 및 교구
10. 세부 교수계획안
활동 보고서
본문내용
※ 전이활동을 한다.
-자유선택활동 시간이 끝난 후 간단한 손유희 활동을 통해 유아들의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고 다음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 교사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표지판을 미리 준비하여 유아들에게 보여준다.

- ○○반 친구들, 선생님은 유치원에 오는 길에 이런 표지판을 보았어요[‘문에 기대지 마시오’ 표지판을 보여준다]

-여러분들도 이러한 표지판을 본 적이 있나요? (네)

-어디서 보았나요?
(지하철 문에서요/우리 집 엘리베이터 문 위에 붙어있는 거 봤어요. 등)

-이것은 무엇을 뜻하는 그림일까요?
(문에 기대지 말라는 뜻이에요.)

-원래 이 표지판 아래에는 글자가 써 있어요. 그럼 우리 함께 그 글자를 읽어 볼까요? [교사가 준비해 놓은 표지판 글자를 보여준다. 유아와 교사가 함께 큰 소리로 읽어본다.]

-그럼, 이제 선생님이 보여주는 또 다른 표지판을 보고 그 뜻이 무엇인지 한번 맞추어 보세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활동계획안] 유치원 수업지도안 - 생활주제 : 건강한 몸과 마음(주간계획안, 일일계획안)
  • 유치원에 놀러온 튼튼이라고 해~반가워~나는 과자를 참 좋아해~그래서 매일 하나, 둘~ 계속 계속 먹었어.그랬더니 긁적 긁적 여기 저기가 가려운거야. 내가 왜 가려워졌는지 한번 들어 볼래?(교사가 인형을 움직이며 노래를 부른다.)T : 잘 들어 보았니? 튼튼이가 과자를 많이 먹었더니 무엇이 생겼다했니?C : 아토피요T : 그럼 튼튼이처럼 아토피가 생기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함께 노래를 불러볼까?C : 네․ 노랫말을 융판에 붙이며

  • 수업지도안 유치원에서 친구 친구와 함께하기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요
  • 동작활동 본시수업계획안활 동 명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요활동유형신체활동활동영역음률연령만5세생활주제유치원과 친구주제유치원에서 친구소주제친구와 함께하기활동일시활동목표▣ 친구들의 소중함을 알고 사이좋게 지낸다.▣ 노래에 맞춰 몸을 움직여 볼 수 있다.교육과정 구성요소▣ 사회 생활 : 이웃과 더불어 생활하기 - 다른사람을 이해하고 존중하기▣ 건강 생활 : 나의 몸 움직이기 - 이동하여 움직이기활동자료• 그림책

  • [보육과정] 만 1세 보육계획안 및 모의수업
  • 『만 1세 보육계획안및 모의수업 실행 보고서』1. 만 1세의 발달 이해2. 보육계획안1) 연간계획안2) 월간계획안3) 주간계획안4) 일일계획안5) 모의수업 교수계획안6) 모의수업 자체평가 1. 만 1세의 발달에 대한 이해발달(development)은 인간의 수태로부터 사망까지의 신체적 기능이나 심리적 기능에 있어서 찾아오는 변화를 말하는데 이는 보통 예측 가능한 체계적 순서에 따라 진행된다. 또한 발달은 양적 변화 뿐 아니라 질적인 변화를 포함

  • [유치원교육][유아교육]유치원교육(유아교육)의 역사,법적근거,환경구성, 유치원교육(유아교육)의 학급경영,부모교육,문제점,개선과제
  • 유치원과 가정과의 연락 목적2) 교사가 학부모의 신뢰를 얻기 위한 방법6. 유아지도 Ⅵ. 유치원교육(유아교육)의 부모교육Ⅶ. 유치원교육(유아교육)의 문제점Ⅷ. 유치원교육(유아교육)의 개선 과제1. 문자지도에 따를 학부모의 기대치가 너무 큰 점에 관한 해결방안2. 운영시간상의 문제점에 관한 해결방안3. 교수학습자료정리에 관한 해결방안4. 일일수업지도안에 관한 해결방안참고문헌Ⅰ. 개요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라는 행성 위에서 얼마 전

  • [유치원교육][유아교육]유치원교육(유아교육) 특성,강조점,내용, 유치원교육(유아교육) 표현생활영역,탐구생활영역,정상화,문제점,제고방안
  • 유치원교육(유아교육)의 탐구생활영역Ⅶ. 유치원교육(유아교육)의 정상화1. 사립유치원의 교육과정 운영 정상화2. 공립유치원의 교육환경 개선3. 유치원간 교육의 질적 차이 해소4. 종일반 운영 개선1) 사립유치원 종일반2) 공립유치원 종일반Ⅷ. 유치원교육(유아교육)의 문제점1. 문자 지도에 따른 학부모의 기대치가 너무 크다2. 일과운영시간3. 교수학습 자료정리4. 일일수업지도안Ⅸ. 유치원교육(유아교육)의 제고 방안참고문헌Ⅰ. 개요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