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계획안] 유치원 수업지도안 - 생활주제 : 건강한 몸과 마음(주간계획안, 일일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상
연령
생활주제
목 표
날 짜
활동
일 안 명
언어 영역
수·조작 영역
음률 영역
과학 영역
조형 영역
역할 영역
쌓기 영역
컴퓨터 영역
이야기 나누기
동시·동화·
동극음악 활동신체 활동게임조형요리 활동실외 활동간식
본문내용
․ 아토피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T : 꽃님반 친구들 지난 시간에 무엇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니?
C : 아토피요.
T : 아토피를 이겨내려면 어떻게 해야 한다고 했었니?
C1 : 몸을 깨끗이 해요.
C2 : 과자를 먹지 말아요.
C3 :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콩도 잘먹어야 해요.
T : 아~아토피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몸도 깨끗이 하고, 과자도 먹지
않아야 하고, 콩과 같은 자연식품을 골고루 먹어야 하는구나.
어? 근데 꽃님반에 누가 찾아왔대. 이 친구가 꽃님반에 무슨일로
찾아왔는지 잘 들어볼 수 있겠니?
C : 네

․ 인형을 이용하여 노래를 소개한다.
T :
안녕? 난 우리 ○○유치원에 놀러온 튼튼이라고 해~반가워~
나는 과자를 참 좋아해~그래서 매일 하나, 둘~ 계속 계속 먹었어.
그랬더니 긁적 긁적 여기 저기가 가려운거야. 내가 왜 가려워졌는지 한번 들어 볼래?
(교사가 인형을 움직이며 노래를 부른다.)
T : 잘 들어 보았니? 튼튼이가 과자를 많이 먹었더니 무엇이 생겼다했니?
C : 아토피요
T : 그럼 튼튼이처럼 아토피가 생기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함께 노래를 불러볼까?
C : 네

<전개>
․ 노랫말을 융판에 붙이며 소개한다.
과자가 맛이 있다고 하나먹고 둘 먹고또 먹었더니
긁적 긁적 긁적 긁적 아토피가 생겨났어요
가려웠었죠 긁적거렸죠 병원에 갔죠 주사맞았죠
그런데 내 친구들이 하나먹고 둘 먹고또 먹겠데요
그러면 안돼 아토피생겨 안돼 안돼 안돼

․ 교사의 노래를 들으며 음감을 익힌다.
T : 선생님께서 먼저 노래를 불러 주실게 잘 들어보자.
(교사가 정확한 음으로 노래를 불러준다.)

․ 피아노 소리를 들어본다.
T : 우리 이번엔 피아노 소리만 귀 기울여서 들어볼까?
(원음 피아노소리를 쳐준다.)

․ 한소리로 불러본다.
T : 우리 이번엔 한 소리로 노래를 불러봤음 좋겠는데 어떤 소리로
해볼까?
C : '아‘요.
T : 그래 ○○가 말해준 ‘아’로 노래를 불러볼 수 있겠니?
C : 네

․ 구절을 나누어 불러본다.
T : 이번엔 가사를 넣어서 불러 볼건데 먼저 선생님께서 불러 주실게.
따라 불러보자. (두 마디씩 불러 준다.)

․ 어려운 부분을 불러보고 다시 불러본다.
T : 잘 모르겠는 부분이 있니? 우리 어느 부분을 다시 불러볼까?
C : 주사맞았죠요.
T : 그래 우리 그 부분을 다시 한 번 불러보도록 하자.

․ 다같이 불러본다.
T : 자 이번엔 다같이 불러볼까?(다함께 불러본다.)

․ 율동을 만들어 본다.
T : 우리 노래를 다 불러 보았는데 더 재미있게 불러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C: 율동을 지어봐요.
T: 그래 율동을 지어 보면 참 재미있겠다. 그럼 율동을 만들어 볼까?
(율동을 함께 지어본다.)

․ 노래를 율동과 함께 다같이 불러본다.
T : 우리 이번엔 노래와 율동을 함께 하고 불러 볼까?
C : 네


<마무리>
․ 활동을 평가한다.
T : 오늘 새노래를 배워보니 어땠니?
C : 재밌어요.
T : 어디가 재밌었나요?
C : 율동 짓는 거요
T : 그래 친구들이 이야기를 잘해 주었어요. 또 다른 친구 이야기 해볼
친구 있니?
C : 과자를 조금만 먹어야겠어요.
T : 아 그랬구나 모두들 잘 말해 주었어.

․ 가사판을 어디에 두면 좋을지 이야기 나눈다.
T : 우리 이 가사판을 어디에 놓으면 좋을까?
C : 음률영역에요
T : 그럼 이 새노래를 음률영역에 놓아 주실게. 너희들이 친환경 악기를 이용해 연주하면서 불러볼 수 있겠니?
C : 네
T : 그럼 다음 시간에는 무슨 시간이니?
C : 실외활동이요.
T : 그래 즐거운 실외활동을 나가도록 하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어린이집 보육실습일지와 보육실습소감0
  • 활동 및 행사 등은 모두가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지므로 실습 지도교사는 월간계획안을 보여주고, 그에 따른 주간계획안에서 매일 제공되어야 하는 활동에 대한 소개와 그 달에 일어나게 되는 중요한 행사에 대한 안내를 통해 실습생들이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배려하여야 한다.셋째, 보육실습생의 부분 수업, 연계 수업, 전체 수업 발표 후에는 평가회를 통해피드백(feedback)을 해 주어야 한다. 보육실습생이 보육교사로서의 자신감을 가지고

  • 혼합반 유치원 실습일지(만4세, 만5세) / 주제: 환경과 생활, 세계 여러나라(1수준, 2수준)
  • 주간 실습이 조금 더 기대되어 지는 하루였다.지도교사평 가실 습 일 지2016 년 11 월 8 일 화요일검인란지도교사원 감원 장생활주제• 환경과 생활행 사목 표• 1수준 : 공기의 소중함에 대해 안다.• 2수준 :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되는 공기에 대해 안다.시 간활 동 내 용자료 및 준비물등원~09:20•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반갑게 인사를 나눈다.(유아들의 건강 및 기분 상태를 살핀다.)• 신발과 개인 물품을 사물함에 정리한다.하루일과

  • [유아교육학과, 사범대] 유아교육기관중심 부모교육의 목적, 필요성, 내용, 유형 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생활 과정에 참여하여 어린이의 낮잠, 식사, 옷 입고 벗기, 씻기 등을 돕고, 자료를 제작하거나 제작과정을 돕고, 이야기나누기, 음률활동, 자유놀이 등의 제반 교육활동에 참여하여 교사를 보조하는 것 등이다. 현실적으로 유아교육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참여하기 힘든 부모는 직접 참여하지 않아도 편지나 전자우편을 이용하여 사회적 자원을 제공하고, 물품 구매 등의 다른 형태로 참여할 기회를 줄 수 있다.6) 부모들이 유아교육기관과 관련이 있는

  • 장애통합 교육
  • 지도안)를 계획하여야 한다. 셋째, IEP 계획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일반 교실의 통합환경을 지원하여야 한다. 예를 들어 시각 장애 아동을 받아야 할 일반교사를 위하여 그 아동을 위한 반 배치, 교육프로그램 등에 대한 정보를 주면서 일반 학급에서 함께 수업을 진행해나간다. 그리고 일반아동을 위한 주간계획안을 기초로 하여 장애아동에게 알맞는 수정계획안을 준비하여야한다. 넷째, 장애아동이 일반아동과 적절히 상호 작용할 수 있게 도와야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활동을 위한 학습 방법을 익히며,3) 교사 측면 - 교사 연수 활동을 통하여 열린 학습 활동을 위한 지도 방법을 모색하며,4) 교육과정 운영면 - 열린 교육의 일과 운영(일간, 주간)의 방향을 정립한다. Ⅱ. 선행 연구 및 실태 분석1. 선행 연구 및 시사점연 도선행 시범 학교시범 주제실천 내용시사점1994서울장평초등 학교늘 푸른교실 운영열린 학습 활동 프로그램 전개열린 학교 교육 문화 가꾸기블럭타임 학습 활동 프로그 램 적용개별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