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체육교육학습지도안] 5학년 체육- 보건 교수학습 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9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학습 목표
4. 단원의 학습 계열
5. 단원의 지도 계획
1) 연간 지도 계획
2) 대단원 지도 계획
3) 중단원 전개 계획
6.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7. 단원 학습의 평가
8. 차시별 교수학습 과정안
<1차시(본차시/세안)>
(1)적용 모형
(2)교수 학습 과정안
(3)본차시 평가
<2차시(약안)>
<3차시(약안)>
<4차시(약안)>
<5차시(약안)>
9. 후 기
본문내용
단원의 개관
인간이 건강을 유지하고 균형 있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습관을 형성하고 골고루 영양을 섭취해야 하며 적당한 운동과 생활 습관을 형성해야 한다. 그러나 산업 발달로 인하여 현대에는 음식의 종류와 식생활 문화가 다양해진 반면 에너지 소모량이 과거보다 줄어들어 비만, 당뇨 등의 각종 병이 증가하는 추세를 나타내고 있는 등 영양 불균형으로 인한 건강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다. 또 학생들의 식사습관도 이와 함께 변해가고 있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균형 있는 성장과 건강 유지에 대한 지식의 습득과 올바른 태도 형성이 더욱 중요시된다고 할 수 있다.
이 단원은 학생들에게 영양소 섭취와 몸의 성장 관계를 인식시키는 동시에 비만의 원인과 치료 및 예방법을 이해시켜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한 올바른 식생활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 실과의 5단원 우리의 식사 부분에 포함되는 균형잡힌 식사하기와 통합 교과로 가르침으로써 영양소의 종류와 역할, 올바른 식습관, 식품과 영양소 등에 대해서 보건 파트와 연계하여 좀 더 구체적으로 알고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나로 학습모형을 적용한 체육과 교수학습 지도안
  • 교수.학습 과정안 (1~6차시)1차시: 윤동준, 2차시: 김초록, 3차시: 허지연, 4차시: 김이연, 5차시: 유효상, 6차시: 박나리( 체육 )과 교수-학습 과정안단 원1. 건강 활동지도일시2010. 11. 18.(목) 0교시대 상5학년본시주제유연성 기르기수업장소체육관차 시1/6학습목표신체 부위별로 스트레칭과 요가 운동을 하여 유연성을 기르고 인내심을 기를 수 있다.단계학습과정(요소)교수 - 학습 활동시간(분)자료() 및 유의점(◈)교 사학 생도입

  • [특별활동] 봉사활동
  • 초등학교 학년 반 담임 ○○목 차1. 특별활동 교육과정 목표2. 영역별 내용3. 영역별 지도 중점4. 봉사활동의 성격▣ 봉사활동의 개념과 의의▣ 봉사활동의 특성5. 봉사활동의 방법▣ 봉사활동의 지도 원리▣ 봉사활동의 운영 방법▣ 봉사활동 운영상의 유의점4. 봉사활동 연간 지도 계획서5. 봉사활동 교수-학습 과정안 ♣ 사랑의 과일 모으기 ♣1) 제재의 개관2) 제재의 목표3) 지도상의 유의점봉사 활동 교수 ․ 학습 과정안◈ 가정통신문

  • 국어과 예절교육 관련 교수-학습 과정안 (기분을 말해요)
  • 교육 관련 교수-학습 과정안(4)제 재 1.우리 가족차시3-4/23영역바른 생활학습주제우리 집의 규칙과 예절대상1학년학습목표상황에 따른 인사 예절을 안다.자 료모형 전화기, 손가락 인형단계학습과정교수․학습 활동시간자료 및 유의점도입동기 유발공부할 문제 확인◉ 집에서 지켜야 할 규칙 알기◦우리 가족만의 약속을 이야기 해보기- 식사 준비는 다 같이 해요- 거실에서 뛰어다니지 않아요 ◉ 공부할 문제 확인하기3′2

  • 재량활동의 교육과 자기 주도적 학습00
  • 교육 내용에 따라 붙여진 것이 아니고, 학교의 재량에 따라 비교적 자유롭게 편성, 운영할 수 있는 영역이라는 점을 나타내기 위한 것임을 알 수 있다.  중학교에서 할 수 있는 재량활동은 교과 재량활동으로 선택 과목 학습과 교과의 심화․보충, 그리고 창의적 재량활동으로 범교과 학습과 자기 주도적 학습을 제시하고 있는데, 초등학교에서의 단편적이고 초보적이며 외형적인 활동을 심화 발전시키고, 고등 학교에서 경험할 수 있는 역량과 주제의

  • 장애인복지-발달장애-
  • 교육과 잠재적인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교육을 필요로 하고 있다. 아동기에 많이 나타나는 장애로는 일반적으로 인지적 발달이 늦는 정신지체, 전반적 발달 장애로는 자폐증과 학습이나 언어와 같은 특정발달장애로 구분하고 있다. 이들의 특징은 우선 말이나 지능의 발달이 늦다는 점이다. 이런 발달장애는 아동기의 행동이나 심리, 정서적인 장애와 더불어 아동기 발달과 적응에 많은 문제를 야기 시키기 때문에 적기에 발견하여 도움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