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체육교육학습지도안] 5학년 체육- 보건 교수학습 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9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학습 목표
4. 단원의 학습 계열
5. 단원의 지도 계획
1) 연간 지도 계획
2) 대단원 지도 계획
3) 중단원 전개 계획
6.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7. 단원 학습의 평가
8. 차시별 교수학습 과정안
<1차시(본차시/세안)>
(1)적용 모형
(2)교수 학습 과정안
(3)본차시 평가
<2차시(약안)>
<3차시(약안)>
<4차시(약안)>
<5차시(약안)>
9. 후 기
- 본문내용
-
단원의 개관
인간이 건강을 유지하고 균형 있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습관을 형성하고 골고루 영양을 섭취해야 하며 적당한 운동과 생활 습관을 형성해야 한다. 그러나 산업 발달로 인하여 현대에는 음식의 종류와 식생활 문화가 다양해진 반면 에너지 소모량이 과거보다 줄어들어 비만, 당뇨 등의 각종 병이 증가하는 추세를 나타내고 있는 등 영양 불균형으로 인한 건강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다. 또 학생들의 식사습관도 이와 함께 변해가고 있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균형 있는 성장과 건강 유지에 대한 지식의 습득과 올바른 태도 형성이 더욱 중요시된다고 할 수 있다.
이 단원은 학생들에게 영양소 섭취와 몸의 성장 관계를 인식시키는 동시에 비만의 원인과 치료 및 예방법을 이해시켜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한 올바른 식생활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 실과의 5단원 우리의 식사 부분에 포함되는 균형잡힌 식사하기와 통합 교과로 가르침으로써 영양소의 종류와 역할, 올바른 식습관, 식품과 영양소 등에 대해서 보건 파트와 연계하여 좀 더 구체적으로 알고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