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금속상품디자인] 쇼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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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9.0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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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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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쇼메(Chaumet)
◎ 쇼메의 역사
◎ 쇼메의 노하우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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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메는 1780년 프랑스의 마리 에티엔 니토(Marie Etienne Nitot, 1750∼1809)가 파리 에 설립한 보석판매회사이자 브랜드명이며 200여년의 역사와 유럽 여러 나라 왕족 을 고객으로 하는 전통을 갖춘 프랑스의 명품브랜드로 시대를 앞서가는 디자인 개발 에 심혈을 기울여 왔으며, 편안한 착용감과 단순한 곡선미, 컬러와 재질의 조화 등이 회사의 특징입니다. 쇼메의 디자인철학을 잘 보여주는 브랜드로는 지오이아컬렉션과 아노 드 쇼메가 있습니다.
나폴레옹이 청년이던 때 추위와 허기에 지쳐 보석점 앞에 쓰러진 것을 창업자인 니 토가 구해줘 훗날 나폴레옹황제 대관식에 사용할 모든 장신구를 제작하게 되었고, 이로 인하여 1789년 프랑스혁명 전까지 귀족층에 머물던 고객층이 프랑스는 물론 유 럽 여러 국가의 왕족으로 확대되었으며, 기술력도 급성장하였습니다.
창업 후 200여 년간 보석만을 취급해왔으나 1993년부터 피에르 아케가 전문경영인 으로 부임하며 시계사업으로 진출하였고, 백금이나 금에 다이아몬드를 박았던 것을 스틸에 박아 세계보석 및 시계업계에 기술과 가격면에서 일대 혁신을 일으켰고 현재 는 선글라스와 필기구·향수사업에도 진출하고 있으며, 전세계 44개국에 매장을 두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 쇼메 홈피내용과 같은거네요^^
- megumi0***
(2006.04.18 19:5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