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aget(피아제의 인지발달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03 / 2016.11.0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좋은 레포트 입니다. 좋은 레포트가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본문내용
1)생애

피아제는 1896년 스위스에서 태어났다. 그는 그의 천재적인 과학자로서의 소질로 새에 관한 논문을 써 학술지에 게재하였다. 15세 때 스위스의 유명한 동물학습지에 ‘연체동물에 관한 연구’를 발표하여 외국의 여러 학자들로부터 초청을 받기도 하였다. 21세 때 부터 자연과학 분야에서 아동심리에 관한 연구로 일생을 보내게 되었다. 아동용 지능검사를 만들면서 그는 아동의 틀린 답에 주목하여 아동의 사고가 나름대로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어른에 비해 우둔한 것이 아니라 전혀 다른 방식으로 사고한다고 생각하였다. 이후 아동의 독자적인 생각을 알기 위해 개방적인 면담을 고안하였고, 아동의 관한 성인의 선입견을 버리고 수학적 과학적 개념들에 대한 아동의 이해에 초점을 두어 연구하였다. 특히 자기의 세 아이를 직접 관찰함으로서 실증적으로 아동을 이해하고자 노력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발달B]도덕성의 발달에 대하여 논하시오
  • 피아제(Piaget)는 그의 인지발달론적 도덕성 발달이론에서 규칙의 기능에 대한 개념이 성숙할수록 그것을 더 잘 지킨다고 하고, 도덕적 판단 능력과 행위 사이에는 높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보았다.콜버그(Kohlberg)는 초등학교 6학년 아동 100명을 대상으로 하여 갈등 상황을 통한 도덕성 발달 단계를 측정하고 그들이 시험에서 얼마나 부정행위를 하는가를 조사한 결과, 도덕성 발달의 여섯 단계 중에서 높은 단계에 속할수록 더 정직한 것으로 나타났으

  • [유아발달이론] 유아발달, 유아행동특성과 다양한 유아발달 이론 및 피아제(Piaget)이론 비판
  • 인지적 발달 (Piaget)1. 감각운동기(출생~2세)2. 전조작기(2~7세)Ⅵ. 유아 성심리발달에 대한 제이론1.정신분석학적 관점1) 구강기(Oral Stage:0~18개월)2) 항문기(Anal Stage:18개월~3세)3) 남근기(Phallic Stage:3~6세)2.사회학습론3.인지발달론Ⅶ. 피아제(Piaget) 이론의 비판1. 단계에 따른 질적 차이 : 명확한 증거의 부족2. 변화과정의 불명확성 : schema와 행동의 불명확한 연결3. 사회환경의 역할에 대한 과소평가참고문헌Ⅰ. 개요신명나는 어린이

  • 교육심리학 Jean Piaget 인지발달이론
  • Jean Piaget 인지발달이론목 차Ⅰ. 서론1. Jean PiagetⅡ. 피아제 인지발달이론의 전제 및 개념1.도식2.적응 1)동화 2)조절3.평형Ⅲ. 피아제 인지발달이론의 단계1. 감각운동기(0~2세)2. 전조작적기(2~7세)3. 구체적 조작기(7~11세)4. 형식적 조작기(11~15세)Ⅴ. Jean Piaget 인지발달론의 한계점Ⅵ. Jean Piaget 인지발달론의 시사점Ⅶ. 참고문헌Jean Piaget 인지발달이론Ⅰ. 서론 1. Jean Piaget Jean Piaget 1896년 8월 9일 (스위스) - 1980년 9월 16일는 동물학과

  • [유아사회교육] 도덕성 발달에 관한 이론의 비교 정리 및 유아기의 도덕성 발달을 위한 지도원리와 활동에 관한 설명(유아사회교육)
  • 목 차Ⅰ 도덕성 발달 이론 및 도덕성 발달의 지도원리와 활동Ⅱ 도덕성의 본질과 특징에 관한 논의1. 덕목의 내면화로서의 도덕성2. 죄책감 형성으로서의 도덕성3. 인지적 판단능력으로서의 도덕성Ⅲ 도덕성의 발달요인 및 도덕성 발달이론의 특징 비교정리1. 도덕성 발달이론의 형성배경(1) 사회학습이론적 입장(2) 정신분석학적 입장(3) 인지발달론적 입장(4) 듀이(Dewey)가 정의한 도덕성2. 피아제(Piaget)의 도덕성 발달이론의 내용과 특징(1) 제 1

  • Piaget의 인지발달론과 역사학습
  • Piaget의 인지발달론과 역사학습1. Piaget의 인지발달론․ 수업내용을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가르치기 위해서는 학생의 사고방식과 수준을 고려해야한다.-이것은 역사학습에서 더욱 필요함-학생의 역사적 사고를 인지발달의 측면에서 규명해보려는 여러 노력들이 계속되었는데, 그 중에서 삐아제의 인 지발달론을 역사학습에서 학생의 사고에 적용해 보는 것에 주목․ 피아제의 이론: 삐아제에 따르면 인지발달은 새로운 지식 구성으로 나타나는 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