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꽃 프로젝트 영역별 교육계획안,봄꽃주제유아교육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5 / 2016.04.05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봄 꽃 프로젝트 영역별 교육계획안,봄꽃주제유아교육활동계획안
목차
주 제

주제선정의 배경

주요 개념

자원목록

가정에서

함께하는 활동(1주차)

자유선택활동(1주차)
본문내용
<봄 꽃 프로젝트 영역별 교육계획안>
구 분
OO 반
4월 18일 ~ 4월 29일(2주간)
주 제
‘봄 꽃’ 프로젝트
주제선정의 배경
유치원 곳곳에 직접 가져온 꽃 모종을 옮겨 심으며, 또 현장학습에서 다양한 봄 꽃들을 직접 접하면서 아이들의 이야기 속에서는 자연스레 봄 꽃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봄 꽃을 자세히 관찰하며 꽃의 생김새, 특징, 사는 곳 등을 알아보고 꽃에 대한 흥미와 이해가 증폭되고 나아가 식물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을 수 있도록 주제를 선정하였습니다.
주요 개념
*다양한 봄 꽃의 생김새와 그 특성에 대해 안다.
*봄 꽃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그 색깔이나 모양도 다양하다.
*꽃을 직접 가꾸며 식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른다.
*봄 꽃을 관찰하며 식물의 변화 및 성장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
자원목록

정보를
주는 책
* 손바닥 식물도감 봄꽃· 봄나무편 * 우리 식물도감 * 다양한 봄 꽃 * 꽃밭일기
* 꽃/꽃말 숨은 이야기 * 한국의 자연탐험, 꽃의 비밀 * 무슨 꽃이 필까요?
동화
* 겨울눈아 봄꽃들아 * 봄 꽃식물 찾기 * 꽃 * 강아지똥 * 아기꽃씨
* 빨간코 알루의 봄꽃요정 대소동 * 꽃들에게 희망을 * 꽃 한송이가 있었습니다
* 민들레 꽃씨의 여행 * 오소리네 집 꽃밭 * 아빠 닮은 봄 꽃 * 무슨 꽃이야
* 꽃이 되고 싶은 작은 씨앗 * 꽃밭에서 - 내 친구 * 정원 * 꽃씨 뿌리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프로젝트 주제 중 관심있는 한 가지 주제를 실례로 프로젝트 접근법에 따라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작성
  • 프로젝트 주제 중 관심있는 한 가지 주제를 실례로 프로젝트 접근법(준비와 시작단계- 전개- 마무리 단계)에 따라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작성해 보시오.< 프로젝트 주제>-“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I. 프로젝트 접근법프로젝트란 한 명 또는 그 이상의 유아들이 책임을 지고 교사나 유아, 혹은 교사와 유아가 협의하여 선정한 특별한 주제에 대해 깊이있게 연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교사에 의해 순서적으로 짜여진 교육내용을 학습하는 단원

  • 유아교육실습 - 유아교실 관찰시 분석 형식
  • 유아 한명씩 수준에 맞추어서 한글에 대해서 교육을 하였다. 초등학교에 들어 가야하기 때문에 한글에 대해서 많이 알려주고 집중적으로 하려고 노력했다.4. 교육내용을 어떻게 전개해나고 있나, 예를 들어 프로젝트 접근법인가, 통합적 접근법인가, 아니면 문학에 기초한 접근법인가, 등등- 봄을 주제로 수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었다. 그에 맞는 영역별로 활동을 할 수 있게 준비 되어 있었다. 그것으로 볼 때 통합적인 접근법이었다. 한 주는 꽃씨를

  • [학사] [유아교육]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적 효과에 대한 고찰
  • 교육사상 및 통합교육과정 원리와 Kilpatrick의 프로젝트접근법(project approach)에 이론적 배경을 가지며 전반적 목적은 아동들의 정신(mind)에 활기를 불어넣는 것이다. 전통적인 교사 중심의 단원 접근법과 달리 프로젝트 접근법은 정해진 주제나 활동에 따라 교육과정이 운영되지 않는다. 그보다는 하고싶은 프로젝트의 주제, 프로젝트 수행기간, 프로젝트 활동 선정 및 활동의 진행방향을 결정하고 판단하는 데 있어 유아의 의사결정권 및 적극적 참여가

  • [유아교육]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기술과 교육계획안에 대한 구체적 작성
  • 교육과정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론1장. 통합교육과정의 의의와 필요성1) 통합교육의 개념교육과정 통합에 영향을 미친 존 듀이는 경험을 유기체와 환경의 통합과정으로 보았다. 이것은 유아의 직접적인 흥미, 필요, 목적이 자발적인 활동으로 생기는 경험의 체계에 기초를 두는 입장이다. 또는, 학문이나 경험, 학습을 모든 것의 전체성에 관심을 두고 접근하는 것이며 교육과정의 통합은 시간적 공간적으로 그리고 내용영역에서

  • [교직실무 C형] 만 5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주제선정이유와 주요내용을 포함할 것)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직실무 C형 만 5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주제선정이유와 주요내용을 포함할 것)Ⅰ. 들어가며Ⅱ. 만 5세 누리과정1. 누리과정의 개념2. 누리과정의 도입배경과 구성방향1) 도입배경2) 구성방향3. 누리과정의 목적과 목표1) 목적2) 목표4. 누리과정의 편성과 운영 및 교수학습활동1) 편성2) 운영3) 교수학습방법5. 누리과정의 평가1) 누리과정 운영 평가2) 유아 평가6. 누리과정 영역별 내용과 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