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프로젝트]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봄이왔어요, 동물의봄, 식물의봄, 봄의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5 / 2019.12.24
- 4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봄 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자료입니다.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활동유형별 예상안, 프로젝트 교육계획안, 프로젝트 창의활동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천사들에게 따뜻한 봄의 변화를 느끼게 해 주세요...
- 목차
-
1.주제선정의 이유와 주요개념
2.주제망
3~45.프로젝트관련 창의활동지
46.활동유형별 예상안
47.프로젝트 교육계획안
※프로젝트 관련 창의활동지 내용 (총43쪽)
- 봄하면 생각나는 것
- 봄글자 찾기
- 봄에 대한 이전경험나누기
- 봄동산 찾아가기
- 봄동산 색칠하기
- 어떤 꽃이 필까?
- 봄에 피는 꽃 오려붙이기
- 봄에 피는 꽃 이름 찾아 적기
- 봄에 피는 꽃 색칠하기(개나리, 진달래, 금낭화)
- 봄꽃 접어 봄동산 꾸미기
- 봄에 대한 궁금한점
- 봄에 볼 수 있는 곤충 이름 찾아 적기
- 벌 색칠하기
- 겨울잠에서 깨어난 동물들이 하는 말
- 겨울잠에서 깨어난 동물 그리기
- 내용에서 빠진 그림 그리기
- 봄의 온도 측정하기
- 만약에 봄이 없다면
- 황사가 왔어요
- 봄에 대한 느낌 표현하기
- 봄이 오면 하고 싶었던 일
- 겨울이 남기고 간 말
- 봄철별자리 색칠하기(큰곰자리, 컵자리)
- 봄 동산을 산책한 후
- 커튼 무늬 꾸미기
- 재미있는 문장만들기
- 봄과 관련있는 낱말 찾아 색칠하기
- 호랑나비 색칠하기
- 우리가 좋아하는 봄꽃그래프
- 다음에 어떷 꽃이 올까? 등...
- 본문내용
-
♣ 주제선정의 이유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왔다. 봄에는 꽃들이 새로 피어나고, 나무도 서서히 옷을 입기 시작하며, 겨울잠을 잤던 동물들이 깨어나 먹이를 찾아 활발히 활동을 하기 시작하는 계절이다. 또한 겨울 내내 숨어 있던 곤충들도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는 계절이기도 하다. 이렇듯 봄은 동물과 식물에게 활력을 주는 계절이며 아울러 사람들에게도 한 해를 새로 준비하고 새로 시작할 수 있도록 날씨와 생활 등 여러 면에서 많은 변화를 주는 계절이기도 하다. 그리고 이제 막 유치원 생활에 눈을 뜨기 시작하는 유아들에게도 봄은 여러 가지로 의미가 있는 계절이다. 이에 모든 것이 관심의 대상이고, 신비롭기만 할 유아들이 봄의 새로움과 날씨, 동물과 식물의 변화 등에 관심을 갖게 하고, 이런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보호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기 위해 ‘봄’을 이달의 주제로 선정하였다.
♣ 주요개념
- 봄은 사계절 중의 첫 번째에 오는 계절이며 겨울과 여름 사이에 오는 계절이다.
- 봄에는 날씨가 따뜻하고 비가 내리며 따뜻한 바람이 분다.
- 봄에는 얼음이 녹고 땅이 부드러워지며 아지랑이가 나타난다.
- 봄에는 사람들의 옷차림이 겨울보다 밝고 가볍다.
- 봄을 맞이하여 사람들은 집수리나 대청소를 하기도 한다.
- 봄에는 축구, 야구 등 실외에서 열리는 운동경기가 시작된다.
- 봄에는 개나리, 진달래 등 여러 종류의 예쁜 꽃이 피어난다.
- 봄에는 곡식을 심기 위한 논갈이를 시작한다.
- 봄에는 겨울잠을 잤던 개구리, 곰, 뱀 등 동물들이 잠에서 깨어난다.
- 봄에는 나비 등 여러 가지 곤충들을 볼 수 있으며 곤충은 여러 가지 특징이 있다.
- 봄에는 남쪽으로 갔던 제비가 돌아오고 두루미 등 겨울새들은 우리나라를 떠난다.
- 봄에는 참나물, 시금치, 쑥 등 맛있는 봄나물을 먹을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