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방법론] 심성계발 프로그램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프로그램명
“너와 내가 함께하는 세상”
2. 목적 및 목표
▶ 목 적 : 건강한 대인관계 형성
▶ 목 표 :
▷ 자기의 생각, 느낌, 행동, 능력 등의 특징을 있는 그대로 이해한다.
▷ 사람들은 모든 부분에서 나와 다른 독창적인 존재임을 수용하게 한다.
▷ 다른 사람과 내가 "함께"라는 공동체 의식을 느낄 수 있게 한다.
3. 도입 프로그램 :
▷“알록달록 과일 나라” p4-6
4. 본 프로그램 :
▷“세상은 하나의 커다란 화원이다!” p7-9
▷ 꽃 말 p10
5. 마무리 프로그램 :
▷ “마음의 소리” p11-12
6. 평가 설계
▶ 평가 절차
▶ 평가 방법
▶ 평가 검사표 p14, 15
7. 체크리스트
▶ 체크리스트-1. p16
▶ 체크리스트-2.(물품) p17
8. 프로그램 배경음악
- 본문내용
-
1. 프로그램명 : 청소년 심성개발 프로그램
“너와 내가 함께하는 세상”
▷ 참여 대상 : 평준화 지역 인문계 고등학교 1학년 1개반
2. 목적 및 목표
▶ 목 적 : 건강한 대인관계 형성
(입시위주의 삭막한 교육환경과 약화되고 있는 가족의 정서적 기능으로 인해 청소년들이 건전한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고 있다. 따라서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신에 대한 이해, 타인에 대한 이해와 수용, 그리고 타인과 함께 라는 공동체 의식을 느낄 수 있도록 하여 건강한 대인관계 형성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한다.)
▶ 목 표 :
▷ 목 표 1: 자기의 생각, 느낌, 행동, 능력 등의 특징을 있는 그대로 이해한다.
하위목표
- 자신을 소개하는 자리에서 자신을 1분 이상 소개할 수 있게 한다.
-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각각 3가지 이상 발견하고 언제나 타인들에게 개방하여 말할 수 있게 한다.
▷ 목 표 2: 사람들은 모든 부분에서 나와 다른 독창적인 존재임을 수용하게 한다.
하위목표
- 가장 친한 친구(또는 옆자리의 상대)와 나의 차이점을 5가지 이상 찾아보고 그 차이를 상대가 가진 개성으로 인정하며, 그 상대를 격려할 수 있다.
- 친구의 행동중 이해가 되지 않던 부분을 '그럴 수도 있지'라고 자신에게 말할 수 있고, 그 친구에게 그 행동이 참 독특하고 참신해서 좋다고 말할 수 있다.
▷ 목 표 3: 다른 사람과 내가 "함께"라는 공동체 의식을 느낄 수 있게 한다.
하위목표
- 여러 사람이 함께 공동작품을 만들어봄으로써 그 속에서 공동체 의식을 느끼게 한다.
- 작품을 만들면서 충분한 대화와 협력을 하게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