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전통음식 take-out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내용

- 연계획
- 사업명, 기업사명 및 목표
- 개요

2. 상황분석

- 상황분석을 통한 성장가능성 분석

3. SWOT분석


4. 경쟁사분석

- Take-out 커피 전문점
- 인스턴트 전통음료 제품

5. 소비자분석

- 응용실태 및 식습관
- 몸매와 체중에 신경쓴다
- 건강에 대한 인식

6. STP

7. 4P믹스

8. 손익분기
본문내용
1. 사업내용

가. 사업명 : 초가집

- 선정이유 : 전통적인 모습을 떠올릴 수 있으며, 외부인테리어를 사업명과 걸맞게 함으로써 홍보효과

나. 기업사명

- 전통 먹거리인 전통차와 떡을 널리 보급하고, 사람들에게 생활화하자

다. 사업목표

- 전통적인 우리 먹거리를 Take-out화하여 출퇴근길, --- 등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수 있게 하자!

라. 사업개요

- 전통과 현대가 아닌 새로운 형태의 take-out 사업 전통음료를 주메뉴로, 떡과 죽 종류를 서브메뉴로 하여 전통음식을 후식화하는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이를 전국적으로 체인점화

마. 연계획

- 개업초창기 : 유동인구가 많으며 직장인들이 많이 있는 신촌과 강남역 2지점에 개업을 함과 동시에 고객확보를 위해 홍보용 판매에 주력하며, 이를 위해 광고와 Promotion을 통해 인지도를 확보하고 다양한 판매활동을 통해 단골 및 주고객대상을 확보한다.

- 개업이후 ~ 3개월 : 꾸준한 광고를 통해 홍보전략을 사용하여 단골과 주고객을 확보하여 사업기반을 확립하고 지속적인 소비자분석 및 신제품개발로 고객만족을 향상시킨다.

- 3개월 ~ 1년 : 꾸준한 고객만족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이를 통해 체인점을 모집하여 확장시켜 나간다.

2. 상황분석

가. 시장상황

- 현재의 Take-out시장은 다양한 음식들이 생겨가고 있으나 대부분이 패스트푸드 또는 커피 등의 외국음식이 위주이며, 메뉴또한 한정적이고 커피전문점이 밀집화되어 있는 추세, 즉 Take-out은 가속화되어 가고 있으나 외국음식으로 일색화 된 메뉴의 한계성의 상황

나. 소비자들의 불만

-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지 못하여 불만을 초래한다. 요즘들어 웰빙등으로 건강중시에 맞지 않는 건강에 안 좋은 메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 되는 메뉴들이 태반이고, 젊은 사람들 위주의 메뉴만 있어 3,40대의 소비자들은 외면되고 있는 상황으로 소비자들의 불만이 증가추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전통차 Take-Out 전문점
  •  판매관리비120000310000440000        경상이익22350117050285985  투자비용399,000    투자수익률(월)0.47%2.44%5.97%  투자회전율(월)3.57%10.70%18.20%       다소 높은 가격의 입지에 위치하여 초기 투자비용이 많이 들어감으로 2007년 투자수익률과 회수율은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지만, 2009년경에는 상당한 고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투자수익률 4.2%이상 우수, 투자회전율 음식업 10~20%)감사합니다

  • [사업계획서] 고급화 된 전골 요리
  • 음식 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따라서 전골이라는 이름 아래 다양한 재료로 여러 가지 맛을 줄 수 있고 또 그 다양한 재료를 건강하고 저렴하게 제공한다는 Merit로 손님을 맞으려고 한다. 기존의 보편적인 한식집에서 보여 졌던 소박한 전골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고급화 된 분위기에서 친숙하지만 새로운 그런 건강한 전골을 제공하는 것이 메뉴의 기본 컨셉이다.1) 메뉴의구성(1) 메뉴健福 Factory의 메뉴는 2가지 형태로 제공 된다.

  • 전통차 테이크 아웃 사업계획서
  • 음식에 대한 욕구와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화사한 분위기 제공② 인테리어 트렌드 – 조화- 조화를 통해 가격 절감 및 다양한 분위기 두 가지 효과를 기대- 부조화속의 조화를 통해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차별화된 인테리어 가능- 최근 창업 트렌드로 20, 30대 젊은 층과 여성을 타겟으로 퓨전 인테리어 인기③ CG 작업7 사업화 추진 계획5. 재무분석1 예상유지비용 및 산출근거2 예상 월 매출 산출3 예상 월 수익 산출4

  • 티프리 사업계획서
  • 사업추진계획1. 조직& 인원계획2. 협력업체3. 추진 일정1.조직&인원계획영업시간-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 까지아르바이트는 가장 바쁜 시간인 오전 12시부터 오후4시 까지 1명오후 4시부터 호우 10시 까지 1명 각 4시간, 6시간 근무한다.영업 / 마케팅담당재무 / 회계담당기타 업무김지원, 구연수C.E.O구연수유통관리사 2급 취득 김지원구연수, 김지원외 아르바이트 2명2.협력업체떡과 한과 납품대장금 떡집테이크아웃 포장 용기 납품대흥 유

  • 떡케이크 ricecake 사업계획서
  • 사업을 한다는 생각으로 만들려고 노력 했습니다. 과제를 하면서 창업 아이템 정하는 것부터 조직을 효율적으로 구조화시키는 것까지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 하다는 것을 실감했고, 간접경험이나마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참고문헌▶통계청홈페이지 (www.nso.go.kr) ▶전통 차 까페 (www.moolkol.co.kr) ▶이화당 떡-(www.ewhadang.com)▶검색엔진 네이버 (www.naver.com) ▶검색엔진 엠파스 (www.empas.com) ▶검색엔진 구글 (www.google.co.kr)▶한국전통음식연구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