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고급화 된 전골 요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개요

1. 사업방향

1) 사업 목표 및 경영형태

2)업태 컨셉

3)'健福 Factory'의 사업목표 및 방침

2. 시설설비 및 계획

1)점포계획

2) 인허가 사항

3) 상호 및 간판 디자인

4) 설비 업체

3. 메뉴

1) 메뉴의구성

(1) 메뉴

2) 식재료 조달 방안

(1) '健福 Factory' - 특산지 간 직거래

(2) 구매 대행 업체 이용(Ex. Sysco)

4. 인력 운영

1) 조직 및 인원 계획

2) 조직도

3) 채용 및 교육계획

5. 점포의 운영관리

1) 마케팅

2) 점포의 운영

6. Feed Back

1) 전체 투자계획
2) SWOT 분석
본문내용
➂ 시공항목
- 방수공사(주방바닥 및 벽체 마감)
- 배수(트랜치 공사)
- 배기 닥터 공사
- 주방 도시가스 공사
- 온수공급라인 확보


2) 인허가 사항
(1) 신규 영업허가 - 서울특별시 양천구
➀ 식품영업허가 신청서 1통
➁ 영업시설&설비시설 개요 1통
➂ 건축물 관리대장 등본 1통(건물주)
➃ 위생 교육필증 1통
➄ 건강 진단증(대표자) 1통
➅ 도시계획 확인원 1통

(2) 사업자등록 - 신청 및 허가기관: 점포관할 세무서
➀ 사업자등록 허가신청서
➁ 영업 허가증(양면)사본 1통
➂ 주민등록 등본 1통(법인인 경우에는 법인 등기부 등본)
➃ 임대차 계약서 사본 1통
➄ 주민등록증 사본
➅ 도장

(3) 영업허가 수속절차 - 신청관청 : 서울특별시 양천구 식품위생과
* 시, 군, 구 식품위생과 → 신청서 배부(필요한 사항 기재 관계 서류, 개점 20일 전) → 신청(개점 10일전)→ 현장확인 → 영업허가증 교부.

3) 상호 및 간판 디자인
'健福 Factory'의 간판은 매장 앞 부분에 가로형으로 1개, 건물 옆부분에 세로형으로 1개 총 2개 설치한다.


(1) 규격 : 가로3m 세로1m의 가로형 간판 1개, 가로 80cm 세로 2.5m의 간판 1개
(2) 가격 : 3,700,000원
(3) 간판 업체명 : 훈 디자인

4) 설비 업체
(1) 주방설비 업체 :
(2) 주방용품, 조리기구 전문 제조 판매 업체 : 주방뱅크
(3) 매장 인테리어 업체 :

레스토랑 창업에 있어서 가장 고려해야 할 상황은 고객과 직원 모두의 입장에서의 동선이다. 직원의 입장에서도 손님에게 음식을 제공하고 그릇을 치우는 과정이 효율적으로 행해져야 하고 고객의 입장에서도 매장으로 입장에서부터 퇴장할 때 까지 모든 동선이 편안해야 다. 따라서 주방과 홀 매장 모두에 있어서 동선을 가장 중요시 하였다. 주방과 객석의 비율은 보통 창업자가 주방장의 위치인지 경영자의 위치인지에 따라서 비중이 달라지는데 본 계획서에서는 창업자의 위치에서 판단하지 않고 메뉴에 있어서 주방의 비중도를 생각하였다. 전골이라는 음식이 주방에서 조리를 하기 보다는 주방에서는 재료 손질과정만 거친 후 직접적인 조리과정은 홀에서 이루어지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주방에 큰 면적을 할당하지 않았다. 또한 주방에서 조리하는 과정이 적기 때문에 전골에 들어가는 재료와 육수의 제공시에 필요한 약간의 공간을 제외한 나머지 공간은 Close형 주방으로 설치하였다. 주방에서는 필요한 설비만 갖추고 다만 식재료의 다양성과 위생적 보관을 위해서 주방면적 대비 식재료 창고와 저온 보관 시설의 비중을 크게 두었다. 매장에 대한 컨셉은 '전골집'하면 떠오르는 전통적 한식집이 아닌 패밀리 레스토랑 같은 분위기를 주어 고객에게 색다른 매력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만들려고 하였다. 전체적인 톤이 블랙과 브라운, 골드와 베이지로 단순해 보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정리된글 감사합니다.
  • viprosecu***
    (2014.05.12 15:51:04)
회원 추천자료
  • 레스토랑에 대한 이해와 전략적 경영관리의 고찰
  • 된 역사가 아직까지 짧기 때문에 이용고객들의 인지 부족과 레스토랑 특성별, 고객별 시장 세분화가 이루어지지 못한 이유 등을 들 수 있다. 우리에게 다소 생소했던 1988년, 올림픽을 앞두고 지금은 없어진 미도파에 ‘코코스’가 입점하면서 패밀리레스토랑의 역사는 시작됐다. 코코스가 인기를 끌자 90년대 초에 TGIF가 양재동에서, 그리고 조미료 미풍을 만들었던 제일제당(현 CJ푸드빌)이 사업다각화를 위해서 논현동에 ‘스카이락’을 런칭했다. 베

  • [사업계획서] 차(Tea) 자동판매기 사업계획서(중국시장개척)
  • 차(Tea) 자동판매기 사업계획서(중국시장개척)차(Tea) 자동판매기 사업계획서Ⅰ. 차(Tea) 자동판매기 사업의 필요성제 1 절 사업구상의 동기제 2 절 WTO체제에서의 아이디어 및 사업 구상1. 중국 시장을 개척하게된 동기 및 아이디어2. 중국 시장의 차(Tea) 자동판매기 필요성Ⅱ. 차(Tea) 자동판매기 사업의 기초자료 분석제 1 절 자동판매기 발상과 특성 및 전망1. 자동판매기의 발상과 발전2. 자동판매기의 특성과 보급배경1) 자동판매기의 특성2)

  • [벤처창업, 사업계획서] 프리미엄 떡볶이 의 중국 창업계획서
  • 사업을 생각해보게 되었다. 우리는 떡볶이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기존의 떡볶이와는 차별성을 둘 수 있는 고급화된 떡볶이 사업을 통해 지금의 많은 경쟁업체가 있는 시장에서도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다.실제로, 떡볶이의 고급화를 통해서 성공한 사례를 찾아볼 수 있었다. 첫 번째 사례는 압구정 로데오의 레드페퍼 떡볶이 전문점이다. 레드페퍼 떡볶이 전문점은 한층 발전한 전골 떡볶이, 탕수육 떡볶이, 궁중

  • [사업계획서] 볶음요리 전문점(음식업)
  • 된다. 늘 고객이 보이는 곳에서 세심하고 꼼꼼히 체크하고 부족함이나 불만이 생기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 처음과 같은 초심의 마음을 가지고 한결같은 서비스를 해야만 우리의 목표가 이루어지게 된다.ꡒ 고객의 선택은 언제나 Wonderful choice다!ꡓ5부 참고문헌강익준,《관광법규》, 삼영서관, 2004김시중,《외식업 경영의 성공조건 및 경영자의 자세》마크 헨릭스, 《쉽게 알자! 사업계획서》, 더난출판, 2003유필화,《시장전략과 경쟁우위》윤대

  • 창업 국(마시는 국) 판매 사업계획서
  • 점포 보증금 : 5천만원홍보비 : 2백만원재료비 : 3백만원급여비 : 2백만원수입 : 1천만원첫째 달유 출유 입기 간인 하 국 마 을사업 전개 방향 및 향후 계획학교 후문가를 시작으로 점차 지역을 넓히면서 사업영역 확장처음에는 배달 및 자금 문제로 학교 후문가를 위주로 광고를하고 판매를 시작차후에 사업이 확장되면 용현동 전역으로 사업장을 확대시키고 자금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시점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하여 인지도를 상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