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일반]삼성 이건희의 개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1. 소개의 글
삼성이라는 기업은 한국만의 기업은 아니다. 이미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하여 한국의 신화를 창조한 기업이다. 고 이병철 회장이 장남으로 물려주지 않고 이건희 회장에게 삼성을 넘겨준 이유가 여기에 있다. 삼성은 그동안에 남들이 못해왔던 많은 것들을 이루어냈다. 출퇴근 7-4 제, 협력업체 사장에 대한 예우나 공존공영의 정신, 확고한 품질경영등 개혁 10년 만에 한국의 기업에서 전 세계를 뒤집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라났다.
이건희 생각은 무엇이고 삼성의 경영혁신은 어떻게 가는가 "삼성 이건희 개혁 10년"은 말하고 있다. CEO의 생각을 되짚어 보고 그의 경영철학을 살펴보는 것은 단순히 삼성 입사를 떠나 우리 삶의 영향을 주는 새로운 사고의 폭을 주고 있다.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 우리가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경영자의 생각을 하나하나 짚어 볼 수 있는 책이다. 삼성맨이 되려는 입사 지원자에게 이 독후감을 드린다.
- 본문내용
-
나) 창조적 기업가 정신
우리 주변에 창조적 기업가 정신을 가진 사람을 꼽으라면 고 정주영 회장이나 마이크로 소프트의 빌게이츠, 소니의 모리타 아키오, 혹은 인텔의 앤디 그로브등을 들고 있다. 모두가 세계적인 기업 경영을 하고 앞서나가 새로운 세상을 창조하게 된 위인들이다. 이들은 판에 박힌 사고로 기업을 경영하지는 않았고 무언가 새로 시작하려 했고 자기를 따르는 무리들에게 다른 것을 강조했다. 우리의 이건희 회장도 숫한 , 그리고 남들이 보면 무모하리만큼 많은 신경영 수법으로 오늘의 삼성 신화를 만들었다. 휴대전화로 일반 명사화가 되다시피 한 애니콜, 삼성의 브랜드에서 다소 생소하다 느꼈던 아스트라, 일류 주거 문화의 대명사로 떠오른 타워 팰리스, 새로운 위락 시설이며 디즈니랜드를 위협하는 에버랜드등 그동안에 전부들 넥타이 메고 양복입고 똑 같은 일을 해내던 표정조차 같았던 우리시대의 보통 샐러리맨 세계에서, 전 세계를 주름잡는 고급 브랜드의 대명사로 성장시킨 게 바로 이건희 회장의 창조적 기업가 정신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