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고시 대비 교육과정 및 평가 정리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6 / 2018.08.2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 자료는 임용고시 대비를 위한 교육과정 및 평가 정리자료입니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1. 교육과정 재개념주의
2. 스킬백의 학교중심교육과정
3. 자유학기제
4. 캐롤의 완전학습모형
5. 타일러의 교육과정 개발모형
6. 프로젝트법
7. 중핵교육과정
본문내용
1. 교육과정 재개념주의
교육과정 재개념주의는 기존 전통적 교육과정의 교육 내용이 상위계층의 집단적 이익을 반영하고 있다는 점에 근거하여 기존 전통적 교육과정의 불합리함을 지적하면서 등장하였다. 교육과정 재개념주의는 교육내용의 이데올로기를 반박하면서 교육이 정치적, 계층적 관점에서 벗어나야 된다고 주장한다. 또한, 영교육과정에 관심을 가짐으로써 의도적으로 배제된 교육과정의 여부를 살필 필요가 있음을 강조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의 개발보다는 교육과정의 본질의 이해에 대한 필요성을 역설한다. 또한, 거시적인 맥락에서 벗어나 교육과정 개발에 있어 가장 본질적인 주체가 학생과 교사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상호작용에 있음을 지적함으로써 교육과정을 계획할 때 보다 학교 내부적인 요인에 관심을 가질 것을 강조하였다. 즉, 교육과정 재개념주의는 소외계층에 관심을 갖고 학습자의 요구와 사회의 요구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제공할 필요가 있음을 주장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진로탐색] 교사 직업정보조사
  • 목차 • 미리 알아보기 1. 임용고시를 통한 정교사(1) 개요 (2) 교사자격 취득(3) 교원 임용 (4) 교원임용제도에 대한 신문자료 (5) 임금과 전망2.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1) 직훈의 개념, 업무(2) 자격기준과 교사 자격 직종 (3) 훈련과정 (4) 진출분야 및 환경 (5) 임금과 전망 (6) 구비서류 장점 기타 3. 대학교수(1) 직업개요(2) 요구되는 능력 및 자격(3) 임금과 취업에 요구되는 사항 (4) 장단점과 전망 및 직업선택 동기/근무여건 (5) 직업의 향후전망

  • (유아교육과정 4학년) 1 2019 개정 누리과정의 개정 취지와 특성을 이전의 유아교육과정과 비교하며 정리
  • (유아교육과정 4학년) 1. 2019 개정 누리과정의 개정 취지와 특성을 이전의 유아교육과정과 비교하며 정리하시오. (5점) 2. 학급의 유아교육과정을 구성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점을 (1) 교육목표 설정, (2) 교육내용 선정과 조직, (3) 교수학습방법 선정, (4) 평가의 측면에서 설명하시오. (10점)3.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육은 놀이, 활동, 일상생활을 통해 이루어진다. 담당교수 홈페이지 자료실에 탑재된 ‘2022 중간과제물 놀이사례’를 보고, 해당 놀이 및 유

  • [초등도덕교육론]나딩스 배려윤리의 교육적 의의
  • 정리ex) 오늘 토의토론의 주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이야기해 봅시다.② 주제에 대한 자료 수집 및 정리③ 토의토론 방법 및 절차 확인토의토론 진행하기17분① 조별 토론ex) 지금부터 조원들끼리 서로 토의토론을 해 보고, 각 모둠의 입장을 정리해 봅시다.② 전체 토론ex) 지금부터는 각자 자신이 속한 모둠의 입장에 따라 자리를 바꾸도록 합니다.정리 및 평가하기8분① 토의토론의 결과 정리ex) 오늘 토의토론 결과에 대해 이야기

  • 학교체육의 문제해결과 활성화 방안00
  • 교육부(현 교육과학기술부)가 고시한 제 7차 교육과정의 체육은 초중학교에서 필수 교과로 이루어진데 반해, 고등학교에서는 필수교과와 선택과목 등으로 복잡하게 얽혀 있다. 최근 이러한 정책을 수립전개한 교육과학기술부의 실태 조사에 따르면, 2003년부터 학교 현장에 적용되고 있는 고등학교 2, 3학년의 선택중심 교육과정은 단위별 학교의 교사 및 교실 수 확보 등 새로운 교육 환경을 전제하고 있어 실제적인 체육 수업 운영은 어렵다는 것이

  • 교원정보소양(교사정보소양)개념,필요성, 교원정보소양(교사정보소양)기준,범주,요구능력,현안, 교원정보소양교육(교사정보소양교육)강화방안
  • 교육)의 강화방안 분석Ⅰ. 서론Ⅱ. 교원정보소양(교사정보소양)의 개념Ⅲ. 교원정보소양(교사정보소양)의 필요성Ⅳ. 교원정보소양(교사정보소양)의 기준Ⅴ. 교원정보소양(교사정보소양)의 범주1. 문제 규명2. 탐색 전략 개발3. 자료 찾기4. 정보 평가5. 정보 조직6. 정보 전달7. 정보 사용의 윤리성8. 결과 및 과정 평가Ⅵ. 교원정보소양(교사정보소양)의 요구능력1. 정보통신에 관한 폭넓은 이해력 2. 정보가치 및 문화에 대한 분별력3. 정보사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