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입국 학생 다문화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18 / 2018.07.1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교육과정 구성의 방향
1. 추구하는 인간상
2. 교육목표

Ⅱ. 교육과정의 내용
1.언어 교육
2.인성교육
3.진로교육
4. 교사-학부모 연계교육
본문내용
Ⅰ. 교육과정 구성의 방향
1. 추구하는 인간상

우리나라의 다문화 교육은 세계화 시대에 발맞추어 모든 국민의 인격을 도야하고 열린 다문화 사회로의 성숙한 세계시민적 자질을 구현하여 관용적인 태도로 문화를 인식하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러한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이 교육과정이 추구하는 인간상은 다음과 같다.

가. 문화적 편견 없이 개방적인 세계시민의식을 가진 사람
나.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배려하며 조화를 추구하는 공동체적 정체성을 지닌 사람

2. 교육목표

다문화교육의 목표는 다문화학생의 경우 한국사회에 대한 이해와 적응을 도와 이를 바탕으로 자신감을 기르고 자아정체성을 확립하여 자신이 속한 공동체의 구성원이 되어 생활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일반학생의 경우 타문화에 대한 관용적 태도를 습득하고 편견을 극복하여 세계시민으로서 지구공동체적 정체감 함양 및 다문화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