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입국 학생 다문화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18 / 2018.07.18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교육] 다문화 교육 대안학교 기관조사
- 2021 거점형 다문화교육센터 운영 계획서
-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교부적응
- 다문화가정을 위한 사회복지실천현장의 사업 조사와 가족발달과업, 가족생애주기 측면에서 다문화가정이 갖는 특수성 또는 고려해야할 점 서술
- 교육사회학 2019년부터 정부는 다문화 유치원, 다문화 중점학교, 예비학교 등을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로 통합하였습니다 이 중 유치원의 경우, 다문화유아의 언어발달을 통합교육 형태로 지원하고 전체 유아 및 학부모 대상 다문화교육을 운영하도록 되어 있으며, 중도입국 및 외국인 유아가 다수 재학할 경우 한국어 학급을 두어 유
- 목차
-
Ⅰ. 교육과정 구성의 방향
1. 추구하는 인간상
2. 교육목표
Ⅱ. 교육과정의 내용
1.언어 교육
2.인성교육
3.진로교육
4. 교사-학부모 연계교육
- 본문내용
-
Ⅰ. 교육과정 구성의 방향
1. 추구하는 인간상
우리나라의 다문화 교육은 세계화 시대에 발맞추어 모든 국민의 인격을 도야하고 열린 다문화 사회로의 성숙한 세계시민적 자질을 구현하여 관용적인 태도로 문화를 인식하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러한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이 교육과정이 추구하는 인간상은 다음과 같다.
가. 문화적 편견 없이 개방적인 세계시민의식을 가진 사람
나.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배려하며 조화를 추구하는 공동체적 정체성을 지닌 사람
2. 교육목표
다문화교육의 목표는 다문화학생의 경우 한국사회에 대한 이해와 적응을 도와 이를 바탕으로 자신감을 기르고 자아정체성을 확립하여 자신이 속한 공동체의 구성원이 되어 생활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일반학생의 경우 타문화에 대한 관용적 태도를 습득하고 편견을 극복하여 세계시민으로서 지구공동체적 정체감 함양 및 다문화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