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국어 소논문] 싸이월드 미니홈피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현황
2. 문제의 제기

II.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특징과 성공원인
1. 개인홈페이지 소유 욕구에 대한 분석
2.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기존 홈페이지와의 차이점
1)제작상 특징
2)기능적 특징

III.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미래
1.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갖는 본질적 한계 요인
1) 손쉬운 사람들간의 연결
2) 사생활 침해의 문제
3) 중독성
2. 타업체 사이트와의 경쟁적 한계
1) 선발주자로서의 싸이월드
2)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기능상의 한계

IV.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이 시대에서 인터넷의 영향력은 정말 막강하다. 초고속 광 통신망이 보급되고, 싼 가격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최근 몇 년 사이에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인터넷으로의 접근은 점점 더 쉬워지게 되었고 현재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인구 비율은 70.2%이다. 2004년 말 정보통신부의 조사에 따르면 만 6세 이상 국민의 70.2%인 3158만명이 인터넷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쯤 되면 사실상 거의 모든 국민이 인터넷을 일상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셈이다. 인터넷은 이제 우리 일상생활 깊숙이 자리 잡아 생활의 일부가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희성, “인터넷 사용률 70% 넘었다”, 중앙일보 , 2005.1.31, 사회 10면
2) http://corp.nate.com/company_history.htm (사용일 : 2005년 6월 6일)
어느새 완전히 필수적인 삶의 요소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이제 인터넷의 용도는 매우 다양해서 일일이 다 나열할 수 없을 정도이다. 인터넷을 통해 신문도 보고 동영상과 음악 등을 감상 할 수도 있으며, 정보를 찾기도 하고 보관하기도 하고 전달하기도 한다. 이와 같은 인터넷을 활용한 여러 가지 기능들 중에서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가장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싸이월드 미니홈피’로 대표되는 개인 미니홈페이지이다.


1. 현황

현재 싸이월드는 회원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섰다. 2004년에는 싸이월드의 회원수가 약 2배 이상 증가했고, 회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간 역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주요 서비스별 1인당 페이지뷰를 보면 싸이월드는 월 평균 약 700 페이지가 넘고 있어 경쟁사에 비해서 월등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전체 페이지뷰 역시 2003년 말 순위로 3위였던 싸이월드는 최근 1위 순위에 오르는 등 그 막강 파워를 보여주고 있으며 개인 커뮤니티에 접속하는 사람의 수도 단연 압도적이다. 그리고 자기 공간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사이버머니(도토리)판매로 하루 1억 5천만원의 놀라운 매출을 올리고 있다
참고문헌
․ 네이버 오픈 사전 , 사용 일자 : 2005.06.06
(http://kin.naver.com/open100/entry.php?eid=kpNbvP9Wq9ujb20g1dwVSDZ0kLRMtglM)

․ cooley, Human nature and social order,Transaction books,1983,pp.53-8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1
  • sleepingf***
    (2005.12.01 07:58:00)
회원 추천자료
  • 웹툰의 경제적 가치와 그 가능성에 대한 연구
  • 연구에서는 그 연관을 사실로 가정하고 연구를 진행 하였다. 따라서 웹툰의 활용범위 각각의 경제적 가치에 대해 돈으로 수치화한 구체적인 연구과정을 거친다거나 이번 연구과정속에서 가정했던 여러 요소들과 경제적 가치와의 연관에 대해 밝혀낸다면 이번연구의 신뢰도를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다.4.3.참고문헌방상훈, ,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이은

  • UCC 동영상 상업화 경향에 관한 연구
  •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자기가 만든 음악을 배경음악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자기가 만드는 컬러링, 벨소리 등이 아직 활성화 되고 있지 않다. 또 콘텐츠를 창출하는 사용자는 그리 많지 않으며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소비자로 머물러 있다. 황지연 ․ 성지환, 〈융합시대 사회문화 트렌드와 UCC 활용전망〉,《정보통신정책》, Vol.18, No.17, 정보통 신정책연구원, 2006, 42.전문가들은 이를 두고 사용자를 확실히 생산에 참여시킬 수 있는 기반이 필요하다고 주

  • [소논문] `초딩소설`을 통해 본 초등학생들의 문화적 특성
  • 이를 통해 초딩 소설의 장점을 더욱 살릴 수 있다.참고문헌김주연, 「초등학생의 인터넷 중독경향과 관련요인 연구」 2002년 8월강미은, 디지털 소비, 몰입인가 중독인가, 김수병, 대한민국 초딩은 무엇으로 사는가, 이유주현, 커플링 투투데이.우리 사겨요!!!, 조이영, 인터넷 소설카페 초딩생들이 점령. 가입회원의 16% 차지‘,

  • 사회과학 대학생의 싸이월드 미니홈피 이용현황과 바람직한 사용방안
  • 대학생의 싸이월드 미니홈피 이용현황과 바람직한 사용방안- 목차 -1. 서론 31. 1. 도입 31. 2. 설문조사 방법 32. 긍정적 측면 32. 1. 개인적 측면

  •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특징과 성공원인
  •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인기는 계속 될 수 있을까?제출일: 2006년 7월 12일목차1.서론1.1.서언1.2.현황1.3.문제의 제기2.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특징과 성공원인2.1.서언2.2.개인 홈페이지 소유 욕구에 대한 분석2.2.1.개인 홈페이지의 기능2.2.2.자기노출 수단으로서의 홈페이지2.3.싸이월드 미니홈피와 기존 홈페이지와의 차이점2.3.1.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2.3.2.일촌 파도타기 기능2.3.3.사진첩 기능과 스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