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미니홈피의 특징과 성공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1.서언
1.2.현황
1.3.문제의 제기

2.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특징과 성공원인

2.1.서언
2.2.개인 홈페이지 소유 욕구에 대한 분석
2.2.1.개인 홈페이지의 기능
2.2.2.자기노출 수단으로서의 홈페이지
2.3.싸이월드 미니홈피와 기존 홈페이지와의 차이점
2.3.1.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
2.3.2.일촌 파도타기 기능
2.3.3.사진첩 기능과 스크랩 기능
2.3.4.사람찾기 기능

3. 앞으로의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인기유지 전망
3.1.네이버 블로그와의 비교를 통한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인기유지 전망
3.1.1.선발 주자로서의 싸이월드
3.1.2.싸이월드 미니홈피의 기능상의 한계
3.2.싸이월드 미니홈피가 갖는 본질적 한계요인
3.2.1.손쉬운 사람들간의 연결
3.2.2.사생활 침해의 문제
3.2.3.중독성

4.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1.1. 서언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이 시대에서 인터넷의 영향력은 정말 막강하다. 초고속 광 통신망이 보급되고, 싼 가격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최근 몇 년 사이에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인터넷으로의 접근은 점점 더 쉬워지게 되었고 어느새 완전히 필수적인 삶의 요소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이제 인터넷의 용도는 매우 다양해서 일일이 다 나열할 수 없을 정도이다. 인터넷을 통해 신문도 보고 동영상과 음악 등을 감상 할 수도 있으며, 정보를 찾기도 하고 보관하기도 하고 전달하기도 한다. 이와 같은 인터넷을 활용한 여러 가지 기능들 중에서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가장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싸이월드 미니홈피’로 대표되는 개인 미니홈페이지이다.

1.2. 현황

싸이월드는 회원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섰다. 2005년에는 싸이월드의 회원수가 약 2배 이상 증가했고, 회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간 역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주요 서비스별 1인당 페이지뷰를 보면 싸이월드는 월 평균 약 700 페이지가 넘고 있어 경쟁사에 비해서 월등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전체 페이지뷰 역시 2004년 말 순위로 3위였던 싸이월드는 최근 1위 순위에 오르는 등 그 막강 파워를 보여주고 있으며 개인 커뮤니티에 접속하는 사람의 수도 단연 압도적이다. 그리고 자기 공간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사이버머니(도토리)판매로 하루 1억 5천만원의 놀라운 매출을 올리고 있다.

참고문헌
단행본

김동경, “2004년 하반기에 바라본 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향후전망”

장훈, “교사클릭 : 클릭! 문화아이콘 ; 청소년 문화 읽기 : 싸이월드, 블로거(트랙백 놀이)”, 단일호,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연구원, 2004.


신문 기사 :

이희성(2005.1.31), “인터넷 사용률 70% 넘었다” 중앙일보
인용 : http://news.joins.com/society/200501/31/200501311817477001300030103011.html

배을선(2005.3.14.), “집버리는 싸이 폐인들 이제 어디로 갈까”, 오마이뉴스
인용 : http://www.ohmynews.com/articleview/article_view.asp?menu=c10400&no=204293&rel_no=3

전설리(2004.11.11) edaily뉴스 인용
:http://search.edaily.co.kr/_template/header/pop_article_view.asp?plus_chk=&chknews=N&newsid=01718726573484736&curtype=read

박정현, “미니홈피, 블로그 등과 같은 개인 미디어 서비스가 크게 인기를 얻고 있다 : 싸이열풍을 통해 본 마케팅 포인트”, 2004년 8월 주간경제 793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사회] 정보화시대의 미니홈피문화
  •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를 보면서 사용방법과 특징들을 통해 미니홈피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자.① 첫 화면- 미니홈피의 대문 격으로 내 사진이나 그림으로 나의 미니홈피라는 것을 알리고 오늘의 상태와 간단한 말을 쓸 수 있다. 사진 위로는 오늘의 방문횟수와 전체 횟수가 제시되어 있고, 아래로는 이름과 성별, 생일 메일 주소와 싸이월드의 성공 이유라고도 하는 1촌 파도타기 메뉴가 있다. 새로 업데이트된 자료가 제시되며 각 게시판마다의

  • 신세대와 싸이월드
  • 미니홈피를 공개하며 미디어 정치의 한 수단으로 떠오를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싸이월드의 급격한 성장은 침체에 빠져 있는 국내 닷컴기업들에게는 이례적인 상황으로 비추어 지고 있으며 웹산업에서 만큼은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한국에서 이러한 성공은 다른 나라의 벤치마킹의 대상이 될 만큼 큰 파장을 주고 있다. 또한 외적인 성장세만이 아니라 싸이월드는 사회 내부에 까지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이는 ‘싸이질’, ‘싸이홀릭’

  • 싸이월드의 인기요인분석 및 대표적 문제점과 해결방안
  • 싸이월드에 대한 현주소를 파악하여 인기요인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대표적인 문제점을 지적하며 그에 따른 해결방안을 제시하여 앞으로 더 확산되고 발전하게 될 블로그 문화에 대해서 우리가 나아가야할 올바른 방향에 대해서 고찰하고자 한다.1-3.연구 문제점①블로그와 미니홈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②싸이월드의 인기요인은 무엇인가?③싸이월드 문화의 대표적인 문제점과 원인은 무엇인가?④싸이월드의 문제점 해결방안은 무엇인가?Ⅱ.본

  • [정보사회] 정보사회와 프라이버시- 싸이월드 프라이버시 침해 사례
  •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를 제공한다. 2. 싸이월드의 특징싸이월드 회원수가 최근 1,000만 명을 돌파했고 미니홈피 관리에 투자하는 시간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다. 도대체 무엇이 사람들로 하여금 미니홈피에 열광하게 만드는 것일까? 다른 인터넷 서비스와 차별화 된 싸이월드만이 지니고 있는 특징들을 살펴보면 크게 다음과 같다.(1) 인맥 중시 문화

  • 인간의 내면심리를 간파한 싸이월드의 성공과 그에 따른 문제점
  • 싸이월드에 미니홈피 하나쯤은 있을 것이다. 2001년 미니홈피를 처음 오픈한 후 3년 만에 가입자 1천만 명을 돌파하고도 계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시간이 남을 때마다 미니홈피를 꾸미고 다른 사람의 미니홈피를 방문하는 것에 몰두하는 사람을 이르는 신조어.‘싸이폐인’을 만드는 등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싸이월드가 많은 커뮤니티 속에서 어떻게 짧은 기간 내에 성공할 수 있었는지 싸이월드의 특징을 분석하고 그 특징을 인간의 내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