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지역별 비교를 통한 학력격차 변인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6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1. 학업성취 관련변인
2. 교육격차결정요인
Ⅲ. 연구의 실제
Ⅳ. 결과분석 및 해석
Ⅴ. 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
학교교육에서 학부모건, 학생이건 가장 관심이 있는 부분은 무엇보다도 학업성취이다. 황정규(1997)는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형식적인 교육작용이든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비형식적인 교육작용 이든지 표적하는 제1차적 목표가 학생의 학업성취라고 규정짓고 있으며, 김억환(1996)은 사회적 배경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학업성취는 직업 획득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라고 했다. 이러한 학업성취의 결과는 동일한 교육 환경 속에서 동일하게 나타나는 것이 아니고 여러 가지 요인으로 말미암아 학생 개개인 마다 교육격차가 발생한다. 우리가 다 알 듯이 학교를 같이 다녀도 어떤 학생은 많이 배워 성적이 좋고, 다른 학생은 그렇지 못하다. 이러한 학업성취의 격차는 개인 간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집단 간에도 나타난다. 즉 남녀간에도 학업성취의 격차가 나타나며, 학교간, 지역간에도 나타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