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휴대폰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1

2. 본론
2.1. 국내 휴대폰 산업의 현주소...........1
2.2. 국제 휴대폰 산업의 현주소...................7
2.3. 국내 휴대폰 업체들의 경쟁력 강화 방안...........17

3. 결론..................19
본문내용
1. 서 론

국내에 휴대폰이 처음 상용화된 것은 88년에 모토로라가 다이나택(DynaTAC) 8000SL을 시장에 내놓으면서 부터이다. 그로부터 삼성전자가 93년 SH-700을 개발, 판매하면서 국내에 휴대폰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기 시작하였다. 처음 국내시장은 모토로라의 독주였으나, 삼성이 뛰어난 마케팅력과 기술력으로 모토로라를 밀어내었고, 뒤를 이어 엘지, 팬택앤큐리텔 등의 업체들이 계속 시장을 공략하여 지금은 이 3개사가 빅 쓰리로서 시장에서 군림하고 있다.
더욱이 세계로 눈을 돌려 세계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한 이래로 국내업체들은 세계 휴대폰 시장의 20%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삼성은 세계 3위, 엘지는 5위, 팬택앤큐리텔은 세계10위에 근접해 있다. 앞으로 몇 년 안에 삼성이 세계 제일의 휴대폰 기업인 노키아를 추월할 것이라는 장밋빛 전망도 나오고 있다. 이렇게 우리의 휴대폰 업체는 세계 최고를 향해 순항하고 있다.
하지만 앞으로의 상황이 그렇게 낙관적이지만은 않다. 세계는 기존의 강자들인 노키아, 모토로라 등의 역공세 강화와 일본과 중국의 기업들이 무섭게 우리와의 격차를 좁혀가고 있다. 또한 내부적으로 우리의 휴대폰 산업은 많은 취약점을 갖고 있다. 판매량은 계속 늘고 있지만, 구조상의 문제점으로 인해 수익은 계속 줄어들고 있어 외화내빈 현상까지 우려되고 있다.
이런 현실을 비추어 볼 때, 우리는 지금의 세계 휴대폰 시장에서의 우리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야 할 필요성의 절실함을 느끼고 있다. 그래서 금번 보고서에서 우리는 현재 우리 휴대폰 업체들이 처한 상황을 국내외적으로 살펴보고, 그를 바탕으로 우리의 강약점을 파악하여, 국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스마트폰 시장 활성화 장애요인 분석 및 대안제시
  • 강화하기 위한 방안 필요!또한 다른 시각으로는 금융감독원이 최근 스마트폰 결제와 관련한 안전 기준을 발표한 것에 대해 새로운 기술 동향 및 시장 흐름과 거리감이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스마트폰 해킹 등 보안 위협의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지만, 현실화되지 않은데다 현재 기술적으로 별다른 문제가 없는 상황에서 성급하게 지나친 기준을 제시해 스마트폰 시장 성장에 찬물을 끼얹을 수 있다는 우려다. 금감원이 발표한 스마트폰 안전대책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휴대폰 시장 동향 및 현황(1) 세계 동향(2) 국내 동향(3) 주요업계 동향 및 현안 3. 애니콜의 위상4. 애니콜의 마케팅 환경 분석(1) 외부 환경 분석1) 휴대폰 시장의 초고속 성장2) 해외시장 분석3) 국내시장의 국경 없는 경쟁(2) 내부 환경 분석1) 휴대폰 단말기의 선두주자2) 성공적인 이미지 구축3) 독보적인 기술력4) 우수인력5) 서비스 차별화(3) 애니콜의 문제점 및 극복방안1) 애니콜의 문제점2) 극복방안(4) 애니콜 SWOT 분석 1) Opportunity (기회)2)

  • [국제경영] 애니콜 Anycall의 독일시장진출전략- 유럽진출전략
  • 휴대폰 애니콜. 톱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애니콜은 국제통화기금 체제에서도 초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정보통신시장, 그 중에서도 특히 이동통신시장에서 마케팅 리더로서의 자리를 확실히 구축하고 있다. 삼성애니콜은 내수시장뿐 아니라 세계6개국 이상에서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할 만큼 확실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게 디지털혁명시대에 확실

  • [국제마케팅] 삼성휴대폰 애니콜 독일사례중심의 유럽시장진출전략
  • 휴대폰 업체로 부상- 2003.05 美 BRAND KEY社선정 美최고 휴대폰 브랜드- 2003.07 세계최초CDMA동화상 통화 휴대폰 출시정보 통신 부분의 활동- IMT-2000, IEEE 1394 등 미래 핵심기술의 개발은 물론 세계 표준화 주도.- 국내시장에서의 CDMA상용화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에서 시범서비스 실시, 호주 허치슨사 CDMA사업수주, 중국 광대역 CDMA WLL공급업체로 선정, 중국내 최초의 이동통신 교환기 형식승인 취득 등 세계 선두 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 CDMA 국제표준화 그

  • [국제경영] 대구 전통산업과 첨단산업의 국제화 전략
  • 방안 2) 밀라노 프로젝트 3. 첨단 산업의 현황1) 우리나라 첨단 산업의 현황2) 대구 지역 첨단 산업의 현황4. 대구 첨단 산업의 국제화 전략 사례1) 대구 IT 산업의 중국 진출2) 대구, 경북 테크노 파크 소프트웨어 사업 역량 구축Ⅲ. 결론Ⅰ.서론대구시는 지방화․국제화 시대에 지방정부로서 독자적인 국제교류영역을 넓혀 나가고, 국제 경쟁력이 있는 선진도시 건설을 위해 세계주요도시와 교류협력을 강화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